요즘 문득 드는생각입니다
10년전만해도 핸드폰이 지금과 같은 발전이 될거라곤 아무도 상상 못했었걸 기억삼아
요즘 이슈가되는 자율주행 자동차도 현재는 미약하지만 앞으로 10년후엔 무인운전이 상용화단계에 이를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버스 및 트럭 운수종사자는 어떻게 될까요? 버스야 마을버스 같은건 유인운전이 필요하겠지만 고속도로 운행이 95프로 이상되는 고속이나 시외같은 노선은 무인운전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네요
트버중 회원님들은 어떤생각이신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막짤 서초10 3632호보면
지적질 부탁드립니다 이름,직업,나이를 속이고 여러사람에게 피해를 주고 1년이 지난
현재까지 오리발내미는 사기꾼 보배드림 아이디 "마버기"님이 몰고 있는 버스입니다
그리고 트럭은 아마 힘들겁니다
우리나라 공장 별 희한한 산중턱이나, 골목안에 있는데가 얼마나 많은데, 자율주행이 아무리 된다고 한들 그거까지 실현가능할 기술이...글쎄요 아무리 빨라도 10년안으로는 안될거 같습니다.
트레일러같은 경우도, 현장 하역 상황에 따라 헤드 90도 돌려서 붙히거나, 헤드 짜르고 빠지거나 이런 다양한 환경도 있을텐데 완전무인은 안될겁니다
그리고 트럭은 아마 힘들겁니다
우리나라 공장 별 희한한 산중턱이나, 골목안에 있는데가 얼마나 많은데, 자율주행이 아무리 된다고 한들 그거까지 실현가능할 기술이...글쎄요 아무리 빨라도 10년안으로는 안될거 같습니다.
트레일러같은 경우도, 현장 하역 상황에 따라 헤드 90도 돌려서 붙히거나, 헤드 짜르고 빠지거나 이런 다양한 환경도 있을텐데 완전무인은 안될겁니다
단지 화주쪽)현장등 무인차를 절대부르지않죠
예를 들어 서울서 부산 간다면 고속도로 구간만 무인화 되어도 운전자의 부담과 사고가 줄어 들겠죠.
고로 무인화는 운젅ㄱ
버스는 노선이 정해져 있다지만
트럭은 변수가 많아서
고속 구간에서나 부분 무인화 가능하겠지만...
사고 발생시 책임 소재 때문에 어찌 될지... ㅋ
타고 있는 기사의 책임일지... 자율주행 프로그램을 짠 회사의 책임일지... ㅋ
울 나라 처럼 안전거리 확보 한다고 띄워두면 마구 끼어드는 문화에서는 힘들듯 ㅋㅋㅋ
버스전용차로에는 그어떤 차량.오토바이.리어카.불법주정차 없어야하며 직진상의 길을 고집해야하고 버스내부는 쉽게 망가지는게 없어야하며 여튼 존나게 할일이 많습니다 투자대비 비효율
버스만 무인화하는거 보다 일반차량 자율주행이 먼저해야 가능성이 좀 더 높겠네요.
이미 적용됐다고 봐야지요..
사회적 합의만 있다면 많은곳에 즉시 도입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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