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0년다닌 직장을 잃고
하던일은 미래가 없을것 같아서
운전쪽으로 나가려고 하고 있습니다.
오늘 대형면허는 다행히 한방에 붙었습니다
트레일러도 접수후 시험 날짜 기다리고 있습니다
화물, 버스 종사 자격증 따기위해
적성정밀검사도 예약후 기다리고 있습니다
아직도 계속 고민입니다
화물, 버스, 트레일러쪽..
화물, 트레일러쪽은 기사를 타다가 좀 배운 후
차를 구매해야 할것 같습니다. 대부분 자차로 하시는거 같아서요
물론 모아둔 돈이 없어서 할부 엄청 껴야 할듯 하구요
버스는 기사타면 되는거 같구요
(셋중에 하고싶고 하면서 재밌을것 같은 일은 트레일러가 땡깁니다)
화물도 하시고 버스도 하시고
많은 분들이 계시는데
진로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순식간입니다
절대하지마세요
최소한 표준운임제 전면시행 되면그때생가해보세요
지금하시는 순간 님인생나락으로 떨어집니다
화물차기사의 목숨은 파리목숨입니다
제일 빨리 신용불량자 되기 쉬운직업입니다
월1000 에서1200 매출올려도
대출알아보러다니고 나이먹고
부모님께 손벌리는수있습니다
그냥 공돌이하세요
그게 맘편합니다
참을인 3개면 님인생이 달라질수있습니다
올할부 들어가는 순간 님인생 카운트다운
들어갑니다
최소 할부 1억 박고 시작할여유돼시면
그냥장사하세요
붕어빵장사가 이윤더남을듯할겁니다
화물차 이윤율이 10프로될듯말듯 할겁니다
네버에버 화물차 하지마세요
하는순간 죽을날받아놓은거나마찬가집니다
쪽팔려도 페지 줍고 사는게
더 풍족하게 살겁니다
그만큼 화물업계 지금 완전 망했습니다
올할부하는순간 망하는데 걸리는 시간
6개월도안걸립니다
신차 키받고 시동거는순간 3천만원 공중분해됩니다
작년 중고시세 폭락으로 신차안팔릴 뿐더러
톤수의 경계가 무너졔 5톤운반비나 25톤 운반
비나 별반 차이 없을정도구 차량유지비 는고사하고
타이어값도 안나오는실정입니다
님인생 자체가 사라집니다
절대 이쪽으로는 오줌도 누지마시고 다른길가세요 제발
짐도 없습니다.
수출도 많이 줄었죠
화물업계 현재상태 완전 황입니다.
님인생 나락으로 떨어집니다
몸으로 느껴보는게 답인거 같네요~
버스는 시내는 더하겠지만 시외도 승객스트레스 심해요~ 특히 4~5월되면 꽃놀이 아줌마단체손님...하.. 관광버스인줄압니다 3명만모여도 시장바닥이에요...4시간이상을 그렇게떠듭니다...
안정적인 월급쟁이 + 사고없다는가정에 정년보장... 명절에 쉬기힘듬.. 주말 . 연휴. 명절 도로는 전쟁터.. 매해 반복.. 화물은 화물전문가분들이 답해주시리라 봅니다..
종사 자격증 취득후 가리지말고 해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행여나 올할부는 화물이나 덤프나 버스나 절대절대 비추입니다...
할부없으면 그래도 밥은 먹고 삽니다.
순식간입니다
절대하지마세요
최소한 표준운임제 전면시행 되면그때생가해보세요
지금하시는 순간 님인생나락으로 떨어집니다
화물차기사의 목숨은 파리목숨입니다
제일 빨리 신용불량자 되기 쉬운직업입니다
월1000 에서1200 매출올려도
대출알아보러다니고 나이먹고
부모님께 손벌리는수있습니다
그냥 공돌이하세요
그게 맘편합니다
참을인 3개면 님인생이 달라질수있습니다
올할부 들어가는 순간 님인생 카운트다운
들어갑니다
최소 할부 1억 박고 시작할여유돼시면
그냥장사하세요
붕어빵장사가 이윤더남을듯할겁니다
화물차 이윤율이 10프로될듯말듯 할겁니다
네버에버 화물차 하지마세요
하는순간 죽을날받아놓은거나마찬가집니다
쪽팔려도 페지 줍고 사는게
더 풍족하게 살겁니다
그만큼 화물업계 지금 완전 망했습니다
올할부하는순간 망하는데 걸리는 시간
6개월도안걸립니다
신차 키받고 시동거는순간 3천만원 공중분해됩니다
작년 중고시세 폭락으로 신차안팔릴 뿐더러
톤수의 경계가 무너졔 5톤운반비나 25톤 운반
비나 별반 차이 없을정도구 차량유지비 는고사하고
타이어값도 안나오는실정입니다
님인생 자체가 사라집니다
절대 이쪽으로는 오줌도 누지마시고 다른길가세요 제발
많이는 못벌어도 마인드컨트롤 잘하시시면
안정적인 수입이 보장됩니다
물론 일은 힘듭니다
힘냅시다~!
대기업은 단가는 쓸만한데 대기가 많으면 6시간 이러기도 합니다
중소기업은 대부분(일부 제외) 단가가 저렴한대신 상하차가 빠릅니다
가장문제가 중견급인데 상하차 오래골라고 꼴에 규칙 준수 이딴거있어서짜증남 단가도 똥
그거말고는 분양나온거 선탑하고 인수하는건 절때 안됩니다.
콜은 더더욱 반대입니다. 전국2땡이 우리나라 콜 대표인데 중장거리단가 택시보다 단가 안나옵니다 오죽하면 택시만큼만 줬음 합니다
사실 수도권이라면 육체 노동이 약간 들어가지만 포터 냉탑으로 하시는게 부담없고 오히려 수입도 더 좋습니다. 아는대로 정보는 넘겨드릴수있으나 선택은 사장님 몫이지요
뇌피셜도 아니고 화물경기가 어렵지만 열심히 하면
직장인들보난 낫구요
안정된직업은 버스가 좋지요
트레일러는 평판.BCT.추레라덤프.컨테이너로 나뉘는데
처음이면 컨테이너가 운전하기 젤 좋아요
차는 종류에 따라 틀리지만 2억정도 듭니다
헤드만 1억3천에서 2억 하구요 뒤샤시는 1천5백에서 5천만원 정도 합니다 번호판은 임대넘버가 1천만원 개별이 요즘 한5천정도 하는것 같아요
일이란게 사무실 잘들어가서 열심히 하면은 직장인 보다는 더벌어요
다만 보험이 자차가 안되어서 사고 한번나면 말아먹는 경우도 있으니
처음에 욕심 부리지 말고 조심해서 하면 괜찮아요
현직 컨테이너운전 하구요 차는 요즘 말많은 MAN 입니다
주위에 이쪽일 하시는분 계시면 따라 다녀보세요
그리고 쫄딱 말아드신지 확인부터 하시고요.
저는 이제 4년 되었는데
쫄딱은 아니고 그냥 스트레스 안 받고
적당히 하고 있습니다
쉬고 싶으면 쉬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