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시내하고 시외버스 두군데 지원했는데 두군데 다 합격통보 받았습니다.
시내버스는 2교대라 하루 9시간 근무입니다.
근데 시외버스는 정보가 없어
현직에계신 시외버스 선배님들께 질문있습니다.
1. 시외버스는 평균 하루 근로시간이 어떻게 돼 는지요?
2. 회사마다 틀리긴하겠지만 며칠 일하고 휴무인 지요?
3. 신입일때 외지 숙박은 한달평균 며칠이나 될 까요?
4. 견습기간중에도 외지숙박을 하는지요?
5. 마지막으로 시내와 시외중 버스업종 선배님들
께서는 어디를 더 선호하는지 알고싶습니다
질문이많아 죄송합니다. 선배님들의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럼 당신은 고속도로가 한방에 대형사고라는 사실을 알기 때문에 고속도로 자체를 안가겠군요
살면서 절대 고속도로 안갔죠? 한방에 대형사고인데 설마 갔을까요
시외만 대형사고 있는거 아닙니다
시내도 대형사고 충분히 날수있습니다
예비(스페어)일땐 거의(가 아니라 한달이 될 수도....) 집에 못 들어간다고 생각하셔야 하고요 생각만큼 시외가 돈이 되는 것도 아닙니다. (남쪽으로 갈수록 급여가 아주 짜다못해 짠지 수준입니다. ) 그리고 사고는 시내던 시외던 둘 다 한방에 갈 수 있고 시외나 고속, 시내 둘 다 쉬운게 아닌데 꿀이라고 말하는건 보기가 그렇습니다???
남들하고 숙박다니거나 단거리,장거리가 편하면 시외
나는 꼭 집에서 출퇴근하고 싶고 장거리가 졸리면 시내
시외는 정류장도 적고하니 안전사고도 적겠지요.
반대로 지금하는 시내는 노약자도 많고 안전사고 위험도 많습니다.
그치만 저는 일할때 힘들더라도 일마치고는 빤스만 입고 자든 방을 어지르던 편하게 쉬는게 좋아서 일할때의 위험, 수고스러움 다 감수하고 시내버스로 왔지만 만족합니다.
시외노선 정박가서 코고는사람, 선후배기사들 신경쓰랴 힘들었어요.
저는 갠적으로 일할땐 활기차게해도 퇴근 후에는 말없이 멍때리는게 휴식이라 문닫고 방에 쉬러 들어가니 그것도 하루이틀이지 나중에되니 씹어대더라고요..
이상 저의 경험담입니다.
코스마다틀리긴 하지만 보통15시간 이상해요
2. 회사마다 틀리긴하겠지만 며칠 일하고 휴무인 지요?
52시간 적용전이라 6일근무 2틀휴무합니다
3. 신입일때 외지 숙박은 한달평균 며칠이나 될 까요?
이것도 회사 노선마다 틀리긴 한데 20일이상 객지 생활 한다고 보면됩니다
4. 견습기간중에도 외지숙박을 하는지요?
네..
5. 마지막으로 시내와 시외중 버스업종 선배님들
께서는 어디를 더 선호하는지 알고싶습니다
시내버스장점 집에 매일 들어가요
단점 안전사고 시외보다 더 취약합니다.수입이 시외보다 100만원 가량 적습니다
시외버스 안전사고에있어 시내버스보다 덜합니다 단점은 집에 자주못 간다고 생각하시면됩니다 그리고 단체 생활이다보니
숙소에 다른 동료 들이랑 같이 자야 하기때문에 민감 하신분들은 잠을 잘못 자는경우가 허다합니다
시내 하다가 시외 왔는데 스트레스 덜 받고 노인네들 신경 안써도 되고 길 막혀도 시외가 낫더라고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