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진행중인 공장 설계건에서 대형 트럭의 입출고 위치와 사무동의 입출고 위치가 간섭이 있어
고수님들의 의견 물어 봅니다
우선 위에 사진에서 보시는 것 처럼 공장동 과 사무동 사이의 거리는 10m입니다
출입 차량은 22.5톤 차량이 될것으로 보이고
제원을 확인 해 보니 길이 13m 폭 3m 정도 던데 들어 갈때는 어치피 앞으로 가서 공토에서 후진으로 공장으로 진입 합니다
문제는 출차 할 경우 입니다
이 경우에 공장 출입문의 폭이 5m ( 헹거도어 ) 이고 전방에 사무동과의 거리가 10m 정도 이다 보니 간섭이 생길 소지가 있어
문의 드립니다
1. 전방에 사무동과의 거리가 10m 이고 출입구의 폭이 5m일때 출입이 가능한지요 ?
2. 출입이 힘들경우 전방의 사무동과의 거리를 12m미터로 늘리고 출입구의 폭을 8m 정도로 할 경우
수정없이 한번에 돌아 나올수 있는지
일선에 계신분들의 의견을 불어 봅니다 ~~
대형 트럭의 경우 후축 뒷 부분이 길어 코네에서 잘못 하면 뒷 부분이 간섭이 있는 경우가 있는걸로 알고 있어
더 신경이 쓰이네요 ~~
의견 부탁 드립니다 ~~
차량제원이 13m인데 출입구 폭이 10m면..
건물사이의 거리는 아마 최소 15m정도면 한방에 나가지 않을까합니다..
일단 통로폭 15m 정도 보고 헹거도어도 6-8미터 정도로 확대 고려 중입니다 ~~
수정 안하고도 한번에 가능합니다.
정확하게 할려면 수정이 필요하겠지요.
덤프하기전 25톤카고로 환봉 싣고댕길때
위구조상 보다 폭이나 넓이 더안나오는 곳도 수정해서 들어갑니다.
다만 안전하고 사고없이 할려면 충분한
수정공간이 있음 좋지요.
하든가!
2*3 인지 아님 2*2 인지 아님 1*3 인지 ?
원쓰리 말씀이신듯합니다
회전반경이 십바리급이긴 한대
뒤꽁무니가 사발이급보다
크게 돕니다
안전 사고 신경안쓰심
위설계에어 충분히 다 됩니다
근대 배차하다보면
뜸금없이 상급차량이 들어올때도
있자나요
모든 설계는 안전을 바탕으로
조금 넉넉히 설계하심이 좋으실듯합니다
차량은 2*2 아님 2*3개조차량으로 잡고 있구요 ~~
앞사발이는 제자리에서 이빠이돌리는거아니면 꼬리치기없어요
전진이쉽다고생각합니다.윙바디경험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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