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보기에도 앞으로 나올 기아 뉴 그랜버드가 현대 유니버스보다 훨씬 더 나을 것으로 보이며, 차체 디자인구조면에서는 올해 풀체인지된 뉴 에어로 퀸/에이스같은 일본제 미츠비시 차종보다 훨씬 더 앞설것으로도 기대됩니다...
실은, 과거 기아자동차도 일본 미츠비시 기술제휴로 고속버스 면허생산한적도 있었죠.
1960년대 말 이후 B905N,1970년대 B909,1980년대 AM919/929 에어로 점보까지 등...
파랑종달새 // 미쯔비시 아닙니다. 기아가 제휴하고 있던 곳은 다른 회사입니다. 미쯔비시는 아닌데 어느 회사인지 생각이 안나네요. 미쯔비시와 제휴했던 곳은 현대이죠. 그리고, AM919는 미쯔비시의 에어로버스를 베껴서 디자인한 고유모델입니다. 1985년 당시 다소 창피하게 생각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것이 AM929, 939로 이어졌습니다.
뭔가 몸으로 느껴지는 그런 맛이없는지 ................
후 2축짜리 버스........
실은, 과거 기아자동차도 일본 미츠비시 기술제휴로 고속버스 면허생산한적도 있었죠.
1960년대 말 이후 B905N,1970년대 B909,1980년대 AM919/929 에어로 점보까지 등...
옛날엔 다 직육면체 모양에 특색없는 디자인이더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