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차감도 좋다, 인기도 좋다. 새로운 노선감각을 연출하는 「현대RB520시내저상버스」
저상형버스의 선두주자로서 시장을 리-드해온 「현대RB520시내저상버스」가 답단높이를 낮춘 시내버스로 새롭게 개발되어 이제는 대도시뿐 아니라 중소도시에서 그 시장을 넒혀가고 있읍니다.
승객에 대한 서비스 향상을 위해 교통부 자동차 구조기준에 맞추어 더욱 개선된 「현대RB520시내저상버스」는 승객의 승하차 편리성을 대폭 항상시켰을뿐 아니라, 각종 안전장치들 적용하여 승객과 차주님, 기사분 모두에게 보다 큰 만족을 드립니다.
넒은 실내, 높은 실내고
(해석 불가능) 2,035 mm, 넓은,
승용차와 같은 운전조작장치로 피로하지 않읍니다
(해석 불가능) 피로도가, 파워스티어링, 식별이 중앙집중식 계기판,
승하차가 더욱 편리해졌읍니다.
앞문과 뒷문의 상면고가 각각 730mm, 830mm로 기존 시내버스 보다 140mm, 70mm가 낮아져 타고 내리기가 더욱 편리합니다.
구분/차종 | 시내표준버스 | 시내저상버스 |
앞 문 (mm) | 870 | 730 |
중간문 (mm) | 900 | 830 |
더욱 넓어진 중간문
중간문의 폭을 1,120mm로 대형화 하였으며 중간문 중앙에 분리대를 설치하여 2명이 동시에 내릴 수 있으므로 신속한 하차가 가능합니다.
구분/차종 | 시내표준버스 | 시내저상버스 |
중간문폭 (mm) | 900 | 1,120 |
안전 운행을 위한 운전석 분리대는 승객과 완전 분리되어 안전운전을 할 수 있고 광전식 차단장치, 전자식감응장치, 가속페달 잠금장치, 안전표시등, 비상코크,등, 각종안전장치 설치로 항상 안전한 운행을 할 수 있읍니다.
운전석 분리대
안전운행을 위하여 분리대는 견고하며 시내버스에 접합하도록 천정까지 연장설치, 승차인원 만원시에도 승객으로부터 격리되어 안전한 운행을 보장합니다.
우수한 저연비와 여유있는 출력
정숙하고 경쾌한 주행 성능과 경제성을 보장합니다.
고출력 저연비를 실현시킨 현대D6BR디젤엔진은 일본 미쓰비시 자동차와 기술제휴로 생산되는 치신형 엔진입니다. D6BR직접분사식 엔진은 경제성이 우수한 엔진이며 연비향상 및 내구성, 정비성 향상을 가져왔읍니다.
185PS/2500rpm
최대토오크 53.5kg*m/1400rpm
총배기량 7545cc
D6BR
고성능, 저연비 - 현대 D6BR 디젤엔진
타월한 시동성 마이크로 컴퓨터가 내장되어 있는 전자식 자동예열장치 및 콜드 스타트 스위치를 설치, 동정기*혹한시에도 신속한 시동성을 보장합니다.
연비 및 브레이크 항상 자동냉각팬을 설치 라다에타 수온이 낮을시 FAN이 공회전되면서 엔진마력 손실이 없으므로 연비를 항상시켰고 동절기 혹한시에도 브레이크 동다방지용 에어드라이어를 설치하였읍니다.
엔진의5대특성
1. 높은출력 최대출력: 185PS
2. 저연비: 다공분사노즐, 자동냉각팬
3. 탁월한시동성: 전자식 자동예열장치, 콜드스타트 스위치
4. 경량화실현: 건식라이너 적용
5. 내구성 신뢰성향상: 헬리컬 기어적용, 견고한 실린더블럭
광전식 차단장치
승객이 답단에 있을경우 중간문이 닫히지 않는 장치.
비상코크
자동문 계통상 고장이 있을 경우 회로를 차단하여 손으로 문을 열수 있는 장치.
안전표시등
전비상부에 추가로 안전표시등을 설치, 전비또는 중비문이 열렸을때 또는 답단에 승객이 위치하고있을때 표시등이 점등되어 운전기사가 손쉽게 확인할 수 있어 안전운행을 보장합니다.
안전거울
안전거울을 실내와 중비 및 전비에 부착하여 상호반사로 인해 승객위치 확인이가능함.
전자식 자동감응장치
타고내릴때 중간문에 사람의 몸이 닿았을 경우 열렸다가 다시 닫히는 장치.
가속페달 잠금장치
중간문이 닫히지 않은 상태에서는 가속페달이 작동되지 않아 차량 출발 불가능함.
제원은 위키피디아에서 문서에서 확인
카탈로그 제작자 現代自動車
추가 제원 원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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