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도스 Ⅱ를 기반으로 한 스테이션 왜건인 파크타운은 1998년 7월 21일에 출시되었다. 파크타운은 고장력 강판 사용 비율을 31%로 높여 안전성을 강화하였으며, 자전거와 스키, 서핑 보드 등을 적재할 수 있는 루프랙을 갖추었다. 당시 7인승 이상이면 승합차로 분류되어 자동차세가 저렴하였기에 파크타운은 5인승 외에 세제 혜택을 보기 위하여 3열 시트를 갖춘 7인승도 있었으나, 건설교통부의 승인 없이 3열 시트를 장착하였다는 원인으로 7인승 또한 승용차로 분류되었다. 또한 스테이션 왜건보다 세단의 선호도가 압도적으로 높은 대한민국 시장의 특성 등으로 인해 판매가 부진하던 파크타운은 출시된지 불과 1년 만인 1999년에 단종되었다.
크레도스 Ⅱ를 기반으로 한 스테이션 왜건인 파크타운은 1998년 7월 21일에 출시되었다. 파크타운은 고장력 강판 사용 비율을 31%로 높여 안전성을 강화하였으며, 자전거와 스키, 서핑 보드 등을 적재할 수 있는 루프랙을 갖추었다. 당시 7인승 이상이면 승합차로 분류되어 자동차세가 저렴하였기에 파크타운은 5인승 외에 세제 혜택을 보기 위하여 3열 시트를 갖춘 7인승도 있었으나, 건설교통부의 승인 없이 3열 시트를 장착하였다는 원인으로 7인승 또한 승용차로 분류되었다. 또한 스테이션 왜건보다 세단의 선호도가 압도적으로 높은 대한민국 시장의 특성 등으로 인해 판매가 부진하던 파크타운은 출시된지 불과 1년 만인 1999년에 단종되었다.
전장(mm) : 4,760
전폭(mm) : 1,780
전고(mm) : 1,480
축거(mm) : 2,665
윤거(전, mm) : 1,505
윤거(후, mm) : 1,510
승차정원 : 5명/7명
저때 조금이라도 성공했다면 우리나라에 조금 더 다양한 왜건들이 계속 출시되었을 지도 모르는데 안타깝죠..
후에 I30CW이 나오긴 했지만 그것도 거의 샐패를 본지라 그 이후엔 거의 왜건이 안나오더라는...
신기..
기아가 IMF 맞고 부도 났을 때.....
파.크.타.운.
20년 된 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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