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0년 1월식 기아 캐피탈 1.5 SOHC GLX 모델을 판매합니다.
》국내 첫 번째 중고 모델
》1990년식
극초기형 모델(1989년제작)
》매우짧은 주행거리 (36,000Km)
▶본 차량상태..- 수동미션
- 무사고 운행
- 36,000km 실주행
- 매력적인 연금색 바디
- 희소성 UP, 극초기형 모델
- 깔끔하게
관리된 내/외관 보유
- 순정 오디오 (인켈오디오)
▶기아 캐피탈
1989년 3월 3일에 출시된 캐피탈은 콩코드의 마쓰다 GC형 차체를 활용하였으나, 디자인을 달리하여 콩코드와
차별화를 시도하였다. '다이나믹 세단'이라는 슬로건으로 어필한 캐피탈은 전자제어 카뷰레이터(ECCS)가
장착된 마쓰다의 95마력 B5 1.5L SOHC 엔진을 장착하여 당시 경쟁 차종이던 현대 스텔라와 경쟁에서 선두를
이끌었다.
1.5L B5 ECCS SOHC 엔진은 당시 경쟁 차종에 비하여 높은 성능을 가지고 있었으며, 최고 속도 170km/h,
제로백(0→100km/h) 가속 13.5초의 성능을 내었다. 1990년 5월 26일에 대한민국산 자동차 역사의 한 획을 그은
대한민국산 자동차 최초의 DOHC 엔진(1.5L B5-DE DOHC 엔진)이 추가되었다.
마쓰다에서 제작한 유닛을 기반으로 기아자동차 엔지니어들이 세팅한 대한민국 최초의 DOHC 엔진인
1.5L B5-DE DOHC 엔진은 기존 ECCS 엔진과 달리 보쉬 모트로닉 전자제어식으로, 최고 출력 115마력,
최고 속도 170km/h, 제로백(0→100km/h) 가속 10.0초의 당시로선 높은 성능을 냈다.
다만 이 엔진은 고회전형 엔진이라서 낮은 rpm에서는 반응이 상대적으로 느렸고, 이 때문에 1992년에
나온 세피아는 캐피탈의 DOHC 엔진을 공용했지만 엔진 세팅이 캐피탈과 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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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계약금을 송금해야 할 경우에는 차량등록증과 판매자의 신분을 먼저 확인하시는 것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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