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느 차종이 쫌더 우세할까요?
>
> 엔진 내구성 / 디자인 / 연비 / 승차감도 비교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아방 / 세피아
엔진 롱스트로 / 스퀘어
스틱기어 순항형 / 가속형
기어구조 케이블 / 로드타입
오토미션 미츠비시계열/자트코계열
방음 우위 / ---
무게 --- / 경량
승차감 우위 / ---
주행안정성 --- / 우위
행들링 평범 / 소위 까분다.
마무리품질 우위 / ---
뭐 아방이 보면 역시나 준중형의 표준 스타일로 차를 만들고,
세피아는 스포티성이 상당이 돋보이는 차였다고나 할까요.
뭐 그냥 일반적으로 몰땐 아반떼가 더 잘나가는듯 하다가.
탄력받으면 세피아가 괴물처럼 나가는듯하다가.
최고속도에 도달하면 아반떼가 또 치고 나가는듯 하다가 합니다.
연비는 살살몰면 아반떼가 더 잘나오는듯하다가.
막 밟으면 세피아 연비가 신기하게 잘나오는듯 하다가
뭐 그럽디다.
* 세피아 sm5의 특성을 고스란히 가지고 있던차죠.
고속주행시 딱한번 출렁이고 멈추는 뛰어난 주행성,
드럽게 시끄럽던 바닥소음
드럽게 노면타던 승차감
날렵한 핸들링,
대박 쿵 때리는 변속쇼크까지...
*근데 sm5보다 한수 위였던게.
하체...4륜 맥퍼슨 타입 ^^ 으로 도로 홀딩령 만큼은 매우 우수합니다.
대부분의 현대,삼성,대우차들이 뒤쪽은 얼라인먼트 교정이 안되는데 반해.
기아차들은 후륜 까지도 토인,캐스터,캠버의 조정이 가능하고.
4륜 모두 출고시 정밀하게 맞추어 나와서.
직진성, 핸들링만큼은 거의 정상급입니다.
* 세피아 스틱 같은경우는
가속형 기어비인데 기어비가 거의 티뷰론하고 맞먹습니다.
그래서
1.5가 탄력받으면 엄청난 가속력을 보여줍니다.
2.0 중형 오토는 그냥 따고 다니는게 탄력받은 세피아 1.5 스틱입니다.
나가긴 잘나가는데
RPM이 높아 무지하게 시끄럽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