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자동변속 구간인 D에 놓고 주행하는것 보다는
알피엠을 수동방식으로 올릴수있는 스텝트로닉을 쓸경우
초반 중반 가속이 휠 나을수있죠.
그리고 스텝트로닉에 놓고 알피엠을 7000까지 올리고 2단으로
바꾸셨다는데,, 옵티마 데드라인이 7000인가요?
스텝트로닉에 놓는다해도 데드라인 살짝 못미쳐서 자동으로 변속이 됩니다.
밋션을 보호하기 위해서라 생각됩니다.
제가 알고있기론 옵티마가 6500쯤 데드라인일겁니다.
그리고 1단부터 스텝트로닉을 쓰면 미션에 무리가 간다고 합니다.
스타트시 d에 두셨다가 2단쯤부터 수동방식으로 바꾸는것이
밋션이나 체감속도에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2년정도 스텝트로닉 수동으로만 사용하며 다녓는데..
수동밋션차 수준엔 못미치지만 자동미션 보다는 휠더 스피드나
파워를 느낄수 있었습니다. 이상 허접답변입니다.
베틀시 기어 조작을 말씀하셨는데,, 출발때 d에놓고 출발하시다
바로 수동으로 옮기셔서 미친듯이 밟으세요.. 변속은 데드라인에
걸려서 자동변속 되니,, 암생각 하지마시고 밟기만 하세요.
-----------------------------------------------------------------------------
빠라밤 님이 쓴글 [2005-07-25]
-----------------------------------------------------------------------------
옵티마 스텝트로닉 사용할때와 그냥 D 에 놓고 갈때랑 머가 더 빠른가여?..
초반 중반 최고속 이 궁금합니다..
스텝트로닉쓰고 알피엠 7000 올리고 2단으로 기어 올리니깐 1단에서 3단으로 바뀌던데..
드래그시에 어떻게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