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배드림 전체메뉴


본 게시물을 뉴스 및 기타 매체에서 인용하실 때는 '보배드림' 출처 표기를 부탁드립니다
글쓰기 수정 목록
  • 댓글 (26)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위 3 애리자바스 26.06.24 05:28 답글 신고
    부모제사 모시고
    재산 상속분은 포기하지마라
    입양은 유산상속 동의표시다
    답글 0
  • 레벨 병장 GT1004 26.06.24 06:11 답글 신고
    자식을 못낳아서 힘들어하는 집 앞에 버려진 업둥이인 내친구는 돌아가신 부모님을 위해 산을 사서 선산을 만들고 그래서 그런지 자식들도 미국 유학가서 둘다 의사 되어 영주권 나와 미국서 잘살고 있어요 낳았다고 다부모가 아님니다
    답글 0
  • 레벨 준장 s그것이알고섰다s 26.06.24 06:18 답글 신고
    키워준 부모가 천사였네...ㄷㄷ

    그 형제들은 하나같이 개같은 악마고...

    왜 착한 천사들만 먼저 하늘나라에 가는 것일까...
    답글 0
  • 레벨 대위 3 애리자바스 26.06.24 05:28 답글 신고
    부모제사 모시고
    재산 상속분은 포기하지마라
    입양은 유산상속 동의표시다
  • 레벨 병장 GT1004 26.06.24 06:11 답글 신고
    자식을 못낳아서 힘들어하는 집 앞에 버려진 업둥이인 내친구는 돌아가신 부모님을 위해 산을 사서 선산을 만들고 그래서 그런지 자식들도 미국 유학가서 둘다 의사 되어 영주권 나와 미국서 잘살고 있어요 낳았다고 다부모가 아님니다
  • 레벨 준장 s그것이알고섰다s 26.06.24 06:18 답글 신고
    키워준 부모가 천사였네...ㄷㄷ

    그 형제들은 하나같이 개같은 악마고...

    왜 착한 천사들만 먼저 하늘나라에 가는 것일까...
  • 레벨 대령 3 천왕의전설2 26.06.24 06:45 답글 신고
    그래도 다행이네 25살까지 잘 키워주셔서

    또한 미성년자가 아니라는거에 감사해라

    미성년자였다면 후견인 어쩌구 하며서 재산 다 빼돌렸을거다

    성인인게 다행이였다
  • 레벨 소위 3 조내밟아 26.06.24 06:49 답글 신고
    그딴 친척들 보지마시고
    혼자 잘 살아가세요.
    상처 받을 빌요없습니다.
  • 레벨 원사 1 넓은들 26.06.24 06:55 답글 신고
    좋은 부모님을 만나신겁니다
  • 레벨 소장 니나내나 26.06.24 07:28 답글 신고
    입양과 상관없이 법정상속인인데 친척들이 왜난리지? 전부 자식몫인데
  • 레벨 원수 거짓꺼져진실좋아 26.06.24 07:39 답글 신고
    그러게요 유산 포기하지 말고 할머니와 행복하게 잘 살았으면 좋겠네요
  • 레벨 소위 2 아기똥방구 26.06.24 07:28 답글 신고
    요즘 남의글 퍼오는게 대세인가? 본인도 아니고 ...
  • 레벨 원사 3 VL5000 26.06.24 07:57 답글 신고
    니 조시다
  • 레벨 대장 탄핵한표추가 26.06.24 08:03 답글 신고
    주는 돈이나 받고 살라는 건
    고인의 재산은 자기들이 먹고 짜투리 얼마 줄테니
    아닥하고 찌그리지라는 말이지 ?

    25세나 먹었으면 군대도 갔다왔을텐데
    뚝배기를 깨버리지 저걸 그대로 놔둔다고 ?
    법적으로 당연한 권리이다.
    변호사 선임해서 전부 잘 상속받아.
  • 레벨 상사 3 휴지123 26.06.24 08:06 답글 신고
    나이를 똥꾸멍으로 쳐먹은 련 놈이지요
  • 레벨 중령 2 최선봉개미 26.06.24 08:14 답글 신고
    형제들이 강제로 상속에 관여할 방법 1도 없는데ㅎㅎ
  • 레벨 대위 3 주연이 26.06.24 08:15 답글 신고
    가족둘이 우리나라 법을 개 조스로 아는고만
  • 레벨 중장 하하하71 26.06.24 08:22 답글 신고
    친척들 인성보소 에휴
  • 레벨 중위 3 둥둥파더 26.06.24 08:24 답글 신고
    권한도 없는 친척들이 재산 꿀꺽하겠다고 직계 가슴에 대못을 박아놓네.미친 놈들이야. 이게 진짜 남인 거지.
  • 레벨 소령 2 그라믄안대요 26.06.24 08:25 답글 신고
    참 말로만 가족인 사람들이 천지 입니다.
    할머니 할아버지손에서 평생을 키워진 친구와 동생들이 나중에 성인이 되어 두분 모두 돌아가셨는데, 큰아버지와 고모들이 와서 여태껏 키워준거에 고마워하라고 집,땅 처분한거 한푼도 안남겨주더군요..
    더욱이 여동생은 계속 살고 있었던집인데도 불구하구요..
  • 레벨 원수 이천원선사인 26.06.24 08:29 답글 신고
    사촌은 니미 좆도 남들만도 못한게 사촌이더라
  • 레벨 상사 2 후륜만타자 26.06.24 08:29 답글 신고
    이런 소설은 우리들에게 매우 잘못된 정보를 제공합니다. 가져오실 때 한번쯤 살펴보셨으면 합니다.
    입양에는 2가지가 있습니다. 일반입양과 친양자입양.

    일반 입양인 경우 친부모와 양부모 양쪽 모두의 상속인이 됩니다. 즉, 돌아가신 양부모의 재산을 상속받을 뿐만 아니라, 추후 친부모가 사망했을 때도 상속권을 가집니다.

    친양자 입양인 경우 법적으로 친부모와의 관계가 완전히 종료되므로, 오직 양부모의 재산만 상속받습니다.

    따라서 입양되었기때문에 상속인이 아니라는 말은 거짓입니다.
  • 레벨 소령 1 MorsTua 26.06.24 09:31 답글 신고
    본문 글에서는 친부모 이야기가 1도 안나오는데 일반입양 친양자입양 이야기는 왜 튀어나오는 거쥬?

    입양되어 가족관계등록부에 기재되면 법적 상속권은 발행하는데,
    그게 욕심많은 친척들의 상속포기 요구도 막아주나요?
  • 레벨 상사 2 후륜만타자 26.06.24 10:10 신고
    @MorsTua
    선생님. 저는 입양에는 두가지 방식이 있으며, 어떤 경우에도 상속에서 제외되는 일은 없다는 것을 말씀드렸습니다. "욕심많은 친척들의 상속포기 요구"는 법적 권원이 없는 강요에 지나지 않습니다. 애당초 그 친척들은 상속인의 지위에 있지 않습니다.
  • 레벨 중위 2 노을마루 26.06.24 08:56 답글 신고
    미친 친척을 봤나..
  • 레벨 중령 2 두두파파 26.06.24 09:53 답글 신고
    친척이 양아치네요
  • 레벨 대위 2 옴마니반메우훔 26.06.24 09:54 답글 신고
    주변에서 호시탐탐 노리고 있었네
  • 레벨 소령 2 블랙크로우 26.06.24 09:55 답글 신고
    키워주시는 부모가 진짜 부모님이지요
  • 레벨 소장 21세기양자역학 26.06.24 10:08 답글 신고
    유산을 받기 위해 법대로 투쟁하시든지, 아니면 '더러워 안 받는다' 포기하고 완전 독립하는지 님이 결정해야 할 듯.

덧글입력

0/2000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