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평소눈팅만 하던제가 이렇게 글을 쓸거라고는 생각지 못했는데 다른 어떤곳보다 이곳에 전문가 분들이 많으셔서 글을 올려 봅니다.
저는 2020년식 포터2ev를 운행 하는 차주입니다.
너무 억울한 일이 있어 도움받을 곳이 있을까 해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문제는 5월29일 03시30분경 시작되었습니다.
평소와 다름없이 완속 충전기에서 충전을 하고 있던 차량을 운행하기 위해 충전케이블을 분리 하려니 충전케이블이 분리가 되지 않았습니다.
당황해서 현대긴급서비스에 전화를 걸어 직원분이 오셨지만 역시 케이블 분리에 실패했습니다.
다시 충전기 회사에 전화를 걸어서 충전기직원분이 05시40분경 현장에 도착했습니다.
다시 분리시도를 했지만 역시 실패했습니다.
다시 현대자동차 콜센터에 전화를 하니 08시30분경 블루핸즈 직원분이 나오신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충전기 회사 직원 분 이랑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09시경 블루핸즈 직원분이 오셨습니다.
제거시도 다시 실패했습니다.
최종적으로 충전기에서 케이블을 분리해서 견인하기로 했습니다.
충전기에서 케이블을 분리하려면 기술진이 와야 하는데 15시경에 도착한다고 합니다.
기다렸습니다.
13시경 충전기분리하시는 분들이 도착하셔서 일단 분리시도후 실패 기계에서 케이블을 분리했습니다.
견인 역시 싶지가 않아 대부분 충전기가 그렇듯 지하2층에서 충전 중이라 견인차 2대가 와서 견인을 했습니다.
견인해서 출발 전 충전기회사 담당자분 과 통화를 했습니다.
이 부분 차에서 문제가 있을 수도 있지만 커넥터 문제가 있을 수도 있지 않을까 해서 제가 여기 충전기 업체 직원 분들도 나와 계시니 같이 서비스센터로 가보는 것이 좋지 않을
까요. 말씀드리니 업체 담당자분께서 같이 갈 필요는 없고 현대자동차 쪽에서 케이블에 문제가 있다고 하면 보상처리 하겠다고 하셨습니다.
모든 통화 내용은 녹음이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일단 현대서비스고양센터로 이동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동 후 차량 입고 후 현대 자동차 측에서 일단 오늘은 시간이 없어 차량을 볼 수 없으니 내일 연락 주겠다고 해서 돌아왔습니다.
5월 30일 오전 11시경에 현대 자동차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차량 문제는 전혀 없고 충전기 케이블이 문제가 있다고 하셨습니다.
일단 충전기회사 담당자분이 나오셔서 같이 보는 것이 좋게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제가 충전기 회사 담당자분과 통화 해보시는 것이 어떠신지 전화 연결을 해드렸습니다.
잠시 후 현대 자동차에서 연락이 왔는데 충전기 담당자분과 통화를 했는데 빠르면 오늘 방문하고 아니면 다음 주에 방문하겠다고 했다 합니다.
그래서 제가 그럼 충전기 회사 담당자분과 통화를 해보겠다고 했습니다.
충전기 회사 담당자분과 통화해서 제가 영업용 차량입니다. 하루 벌어 하루 먹고 살아가는데 지금 어제오늘 일도 못하고 이러고 있는데 빠른 조치를 부탁드린다고 하니 충전기회사 쪽에서는 지금 현대에 가봐도 할게 없다고 그냥 자비로 수리를 하고 문제가 있는 부품을 충전기 회사 쪽으로 보내면 자체 판단을 해서 과실이 있으면 그때 생각해보겠다고 애기 합니다.
어제 저랑 통화했던 담당자분 맞고요. 어제와 말이 완전 틀립니다.
그래서 제가 지금 충전기케이블이 문제가 있다고 하는 상황에서 그 부품을 만든 회사로 물건을 보내서 판단을 맡기는 것이 형편성상 맞지 않지 않냐 그러니 현대자동차에서도 오시라고 하는 것 아니냐고 말씀드리니 그렇게 하지 않으면 해 줄 것이 없다고 합니다.
일단 저는 화물차가 제게 생계가 달려 있는 문제로서 현대 자동차에 전화를 해서 제가 자비로 고칠 테니 수리 진행해주시고 문제의 부품은 최대한 손상가지 않게 보관해 달라고 요청을 해둔 상태입니다.
저는 늘 해 오던 데로 완속 충전기에 충전을 했던 것 뿐인데 이러한 문제가 생겼습니다.
내연기관차로 비교하면 주유소에서 기름 넣고 출발할려고 하니 주유구 호스가 걸려서 빠져 나오지 않는데 차주 보고 책임지라는 것과 다른 것이 무엇일까요.
지금 AS기간도 끝난 상태에서 모든 책임을 제게 전가하고 있는 것입니다.
정부에서 지금 친환경 친환경 하면서 전기차보조금까지 지급하고 있는 이러 한때에 전기차에 이러한 문제가 생겼는데도 어디 한곳 물어보고 도움 받을데가 없다고 하니 참 현실이 답답할 뿐입니다.
그래서 이곳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까 글을 올립니다.
이차를 수리 후 앞으로도 충전할 때 두렵습니다.
또다시 이런 경우 생기지 말란법이 없지 않을까요.
제가 어떻게 처리를 해야 할지 꼭 좀 알려 주십니다.
모든 통화 내용과 사진을 가지고 있습니다.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