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디젤 6단수동차량운용중인데요
시내 저속주행시(특히 오르막길) 골치아프네요
예를들어
1단 출발, 20km 2단변속 으로 가는데
차가 막히면서
속도가 10km, 혹은 5-6km정도로 가다가
재가속 하거나 하는 경우가 빈번한데요
아래 3가지 방법이 있는데 어떤 방법을 써야할지 궁금하네요..
1. 2단으로 반클러치를 쓰면서 덜덜덜덜 거리면서 간다.
-> 차량이 덜덜덜덜 떨리고 클러치 소모량이 많아지는 문제점. 평지면 2단변속시점보다 낮은속도로 어느정도 가는데
사람 많이 태우고 오르막인 경우 아예 못올라갈수 있음..
2. 1단으로 변속
-> 1단은 시속 3km이하가 아니면 기어가 그냥 안들어감, 그래서
더블클러치(클러치 떼고 중립상태에서 RPM올린다음에 1단으로 내림)를 쓰느방법이 있는데
어떤경우에는 무리없이 기어가 잘 들어가나, 어떤경우는 기어갈리는 소리가 나면서
들어가는 문제점이 발생 .(RPM을 제대로 맞춰주질 않아서 그런건지, 아님 원래 미션이 그런건지..)
3. 위 2가지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일부러 브레이크를 밟아 거의 정지상태로 만들고 1단을 넣은 다음 주행
-> 앞차랑 거리가 많이 벌어지며 뒤차가 빵빵거릴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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