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구매해볼까하고 몇주째 보배, 엔카 등 중고차 사이트를 들락달락 하고있습니다.
보배나, 엔카도 유심히 들여다보면 거의 90% 이상 허위매물만 존재하는것같습니다. 번호판 없는 사진들도 많고,
가격도 시세와 전혀 맞지않게 저렴한 매물들, 차량 등록증 안올라온 매물들, 등등 거의가 사기매물들인것같습니다.
온라인상에서 허위매물로 인한 사기(낚시 미끼매물로 인해 지방에서 서울 또는 인천으로 갔다가 허탕치는 경우)
때문에 도저히 온라인상에선 구매가 꺼려집니다.
실제로 저는 몇년전 중고차 사러 전라도에서 서울까지 새벽기차를 타고 서울갔다가
서울 강남매매단지에서 조성x ...이란 딜러한테 당해본적있습니다. 조금전까지 매물이 있었는데, 팔렸다면서 1백만원
더 비싼 차를 소개해주더라구요. 그자리에서 쌍욕이 나오더군요. 그러고있는 찰나에 나이좀 든 다른 딜러가 오더니
저를 달래주더라요. 저런 xxxx 딜러 xx..... 또 손님가지고 장난치네".......하면서 저를 데려가서 자기도 매물이 있으니
정직한 가격에 드리겠다고 하면서 데려가더군요. 나중에 안 사실인데, 둘다 한패였더군요.
이젠, 이런거에 안속고 싶습니다. 뭐, 허위매물 피해가는 노하우....이런글 수십번도 보고 저또한 아픈 경험이 있어서
노하우가 생겼지만서도, 온라인상에서 중고차 구매하려고 하니 또 겁이 납니다.
그냥 매매단지에 직접 들러서 다리품 팔아가며 구매하는게 나을까요? 고민이네요.
보증도 되고, 좀 비싼게 흠
조금 비싸더라도 매물만 좋다면야......근데 많이 비싸면 또 그렇죠. ^^
진짜 믿을 사람 없네요. ㅠㅠ
허위매물들이란 얘기죠 ㅠㅠ
개인블로그나 카페 이용도 고려해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개인거래는 아무것도 보호를 받지 못합니다. 개인도 키로수 조작하는 사람 부지기수입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차는 재산"이라는 인식이 있기 때문에 거래시 손해를 볼거라고 생각이 들면 차에 하자가 있더라도 숨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금 현존하는 중고차 싸이틀 거진 허위매물이 존재합니다..
이유는 정직한 실매물,가격에 올리면 전화 단한통화도 안옵니다...그래서 가격을 마니 내려서 광고를 하죠..
정직하게 중고차를 판다라고 마인드를 가지고 일을한다면 3개월도 못버팁니다..
돈이 많은 사장님들은 다르지만요.
중고차딜러들이 아무리 허위를 해도 알고가면 안당합니다...
1.여럿이서 떄를 지어 한팀이 움직인다면 100프로 허위입니다.(차량을 판매하여 팀이 나누기떄문에 가격을 많이 올려팔아야함)
2.차량 성능기록부 날짜를확인하여 3개월이 지낫다면 다시 받아야합니다.(위조불가)
3.상사에 꼭들리셔야하며,딜러가 그상사에서 근무하는지 확인하시고 딜러증도 확인하셔야합니다.
4.계약서 작성시 빈고란에 딜러와 합의한 내용 다적으셔야합니다(차량이상유무등)
5.이전은 본인이 직접하셔도되며,이전비 영수증 필이요구하세여
아침에 이전대행하시면 점심에 점심에 이전대행하면 저녁에 나오며,하루에 끝납니다.(대행업무팀이 이런식으루 일을처리함)
1~5번까지 반드시 확인해서 구매하겠습니다. 도움이 많이 될것같네요. 감사합니다.
그리고 차는 원래 매장에서 고르는거..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