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가 터보라고 부르기도 민망한 크루즈 1.4터보를 출시했는데
마력도 트랙스보다 10마력 적은 130마력에 토크는20.4
더군다나 트랙스는 최대토크가 1850rpm부터 터지는 반면
크루즈는 3200부터 터지네요
크루즈1.8이 140마력에 토크가18인데
가격은 최저트림 기준으로 무려 1.4가 273만원 비싸네요
세금이 저렴한들 연20만원 차이고
단순 계산해서10년을 넘게타야 차값에서 빠진다는 얘긴데
이 무슨 미친 가격인지
크루즈가 1.8 2.0 다 해서 올해 월평균 1400여대 정도 팔렸는데
1.4를 저 가격 주고 살 소비자가 몇이나 될까요?
쉐보레의 영업사원들이 불쌍하네요
저 같아도 권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초반 반짝 팔리기도 했는데
이건 뭐 다른 메이커에 대안이 없는 것도 아니고
크루즈 자체에 1.8 과2.0이 있는데...
솔직히 이거 사는 분들은 호구 인증이라는
딱 그꼴날듯?
1.6에 190마력 토크가24.5면 준수하죠
최대 토크도2000부터 터지고
가격도 그 정도면 조금 비싼듯하지만 수긍할 정도는 되고
그리고 중요한건 서민5호 터보는 꽤 팔린다는 점입니다
많이 쓰는구간이 1500~ 2500 알피엠인데....
대한민국 도로에서 4000~ 6000 알피엠 이상 쓸일이 있나요?
최대토크가 3200에서 터진다고
트랙스 1.4는 1850에서 터지는데
왜 이렇게 차이를 뒀는지 이해가 안 가네요
전 마력 따진적 없습네다
현기 꼬라지 싫어 쉐보레 대리점 두드렸더니 가격보고 이런 쉡xx 미쳤냐~~~ 바로 돌아서 나왔다능~~~
정말 장사 할 맘도 없고~~~ 하긴 크루즈가 글로벌에선 아방이 보다 많이 팔린다죠????
뭐 이런 마인드 같아요
한국시장을 우습게 보는거죠
1.4 최저 트림이 1999만원 1.8최저트림이 1723만원
같은 트림을 비교하면 1.8이 1904만원이니까 그래도 95만원 비싸네요
도대체 이름만 터보고 성능은 비슷한 차를 90만원이나 더 주고 살 이유가 있을까요?
어쨋든 1.4의 최저가격은 1999만원입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아무리 풀옵션을 좋아해도
최저트림에 만족하고 차 사는 사람도 많은데
1.4에는 1.8에 있는 LS와 LT트림이 아예 없습니다
저렴한 트림의 차를 사고 싶어도 살수가 없는거죠
그냥 무조건 1999만원 이상 줘야 하는 겁니다
옵션질로 소비자의 선택권을 뺏는 거죠
그래봐야1.4는 거의 안 팔릴겁니다
몇 개월 지나면 소비자의 선택권을 넓히기 위해서 라는 뻔한 거짓말로
슬그머니 옵션을 뺀 저가 트림을 내놓겠죠
그동안의 행태가 그랬으니까요
아니면 1.8을 없애려나요
그러면 장담하건데 크루즈는 바로 망합니다
옵션질에서는 현기나 쉐보레나 르삼이나 다 똑같습니다
최종적으로 제가 하고 싶은 이야기는
터보라는 허울좋은 상술에 속지 말자라는 겁니다
똑같은 트림이 95만원 비싸다고 그럼 다른 댓글처럼 "미쳤네" 라는 반응까지는 안나옵니다.
지금 터보 가격 까는건 그냥 크루즈 가격 자체를 까는거랑 별 차이 없습니다.
저렴한 트림이 없다고 까는것도 아니고 1.8이랑 비교하면서 가격이 비싸다고 해놓고선. 이런건 왜곡입니다.
어차피 소비자가 1.4를 살때 옵션의 좋고 나쁨과 상관없이
구매의 출발점이 무조건 1999만원 부터 시작되는데 말이죠
즉 1.4를 희망하는 소비자는 구입시의 최저 구매예산이 무조건 1999만원입니다
1.8의 최저트림을 구매하는 소비자들보다 무조건 270만원 이상을 더 지출해야 한다는 거죠
1.4를 구매를 희망하는 사람이1.4에는 존재하지도 않는 1.8의 LS ,LT 트림하고 비교할 순 없다는 얘깁니다
무조건 1.4의 LT가죽패키지 이상을 사야 한다는 거죠
옵션이 중요하지 않고 최저트림을 사고 싶은 사람의 입장에서는 가격차이가 무조건 270만원인거죠
그래서 최저 트림기준이라 한 겁니다
그리고 같은 크루즈 내에서 성능이 비슷한 1.8하고 비교해야지 2.0하고 비교할 순 없지 않겠습니까?
사실을 적시했는데도 왜곡이라고 하시니 좀 씁쓸하네요
전 어느 한 메이커를 일방적으로 깔 생각도 옹호할 생각도 없습니다
그냥 우리 소비자들이 자동차 회사의 얄팍한 상술에 속지 말았으면 하는 바람에 글을 쓴것 뿐입니다
그럼 단순 비교해서 95만원은 합리적인 가격차이인가요?
다시 말씀드리지만 아무리 봐도 성능상 별차이가 없는 차를
터보라고 엔진만 바꿔 놓고 가격을 올리는 쉐보레의 뻔뻔함에
국내 소비자를 얼마나 무시하면 저럴까 싶어 글 올렸습니다
CO배출량에 따라 세금 먹이는 나라에 수출하려고 1.4터보 만든걸 우리나라에서 타려니 미친소리가 나오죠. CC로 세금 먹이는 우리나라에도 약간의 세금감소 효과가 았으나 NA의 부드러운 주행감을 답답한 터보(요번건 초반가속 좋다고하는데....)로 환산하기엔 가격이 오히려 비싸졌고....
여러모로 안 좋아 보입니다만, 제 개인의 차 고르는 기준은 1안전 2 주행성능 3 연비 로 아직 트랙스를 제외(얘는 안전도 낮음)한 쉐보레가 아직도 구매 리스트상위에 있습니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