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친구로부터 05년 끝물 520v를
동생 운전연습용으로 쓰려고 50만원에 얻어서
몰다보니 vq엔진에 감탄을 하고있습니다
36만이나 뛴 것임에도 불구하고
정숙성과 파워는 놀랄만한 수준입니다
이렇게 vq엔진에 빠지다 보니
04-05년식 sm7 xe모델을 보고 있습니다
시세도 500이하로도 구할수 있고 무엇보다 xe모델은
시트가 스웨이드 시트라 요즘차에서는 볼수없는 재질이고 일본에서 봤던 체리우드에 베이지실내가 티아나 실내와 거의 흡사하기에 너무나도 끌립니다
예전에 뉴아트 잠깐몰아봤었을때 생긴건 sm5랑 다른게 없어서 같을줄알고 몰아봤다가 전혀 다른 차라는걸 알았기에 무리가 되지않는다면 지금 520v를 동생에게 주고 입양해볼까 하는데 sm7어떤가요?
3500씨씨랑 2300씨씨랑 가격차이는 없지만
3500씨씨는 엔진오일이 소모되는 결함이ㅋ
연비는 6-7수준인듯하고 크게 돈들어갈 일이 있는차인지 궁금합니다
그러나 십년이 더된차량이다 보니 요즘차 처럼 감싸주는 느낌은 없는게 아쉽긴 합니다
아무튼 아이신5단 확인을 위해 시동걸고 예열후 10분정도 강하게 시승,미션체크하고 구입하심 되겠습니다
예전에 며칠 sm7타본바로는 미션충격이 느껴졌었는데 그게 원래 정상 아닌가요?
4단중고는 80정도~
신품은 400정도...05년식이면 이렇게까지 필요없겠지요~^^
그러면 3500씨씨여야 하는데..
2300씨씨 5단 xe모델은 06년형 모델이라
그때부터 실내가 블랙톤으로 바뀌어서 고민되네요
어짜피 소장용 및 마실용 차가 될거라 한달에 200키로도 안탈차이긴합니다
실소유주님의 답변 감사드립니다
사실 기본기는 이때가 더 좋아요. 요새는 핸들도 모타가 돌려서 그닥 감흥이 없어요..저때는 원가절감이란 단어 없었죠..
모터방식보단 유압식이 더 좋긴합니다
연비에는않좋지만ㅋ
원본가 유사한 블루스웨이드더 있고
해서 좋아합니다.
6기통 타시면 4기통으로 못가죠....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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