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0만원이하 8/1,000
3,000만원이하 12만원 + 14/1,000(1,500만원 초과분)
3,000만원초과 33만원 + 20/1,000(3,000만원 초과분)
자, 차량별 자동차세를 봅시다.
모닝(998cc) 현재 : 79,840원 개정안 : 73,200원
아반떼(1591cc) 현재 : 222,740원 개정안 : 112,800원
쏘나타(1999cc) 현재 : 399,800원 개정안 : 224,300원
그랜저(998cc) 현재 : 471,800원 개정안 : 334,800원
티구안(1968cc) 현재 : 393,600원 개정안 : 716,000원
BMW 520d(1995cc) 현재 : 399,000원 개정안 : 1,128,000원
이게 언플용 자료입니다. 현기차 세금 대박이죠?
당연히 이건 제일 싼 트림의 깡통차 기준입니다.
그럼 제일 비싼 트림의 풀옵 기준으로 봅시다.
모닝(998cc) 현재 : 79,840원 개정안 : 146,740원 <---- 경차 풀옵은 세금이 따블!!! 레이 같은 거 사면 세금 폭탄
아반떼(1591cc) 현재 : 222,740원 개정안 : 243,900원
쏘나타(1999cc) 현재 : 399,800원 개정안 : 441,000원
그랜저(2998cc) 현재 : 471,800원 개정안 : 625,000원
티구안(1968cc) 현재 : 393,600원 개정안 : 716,000원 <--- 이건 원래 풀옵. 티구안 깡통은 51만원
BMW 520d(1995cc) 현재 : 399,000원 개정안 : 1,128,000원 <---- 이것도 원래 풀옵. 520깡통 100만8천원
나도 속았었지만 죽여준다. 언플.
1500과 3천이라는 기준이 신의 한 수네요. 즉, 수입차 증세는 맞습니다.
중소형차 감세는 현 시점에선 맞습니다. 그러나 몇 년 지나서 차값 인상되면 증세된 꼴이 될 겁니다. 최소한 서민감세는 아니라고 봅니다.
무엇보다 경차 세금 혜택이 날아가 버렸습니다.
이렇게 되는거 맞나요?
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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