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 기어 운전과 수동 기어 운전을 동시에 할수있는 이유는 공통분모가 같기 때문입니다.
수동이든 오토이든 오른발로 브레이크를 밟고 오른발로 악셀을 밟습니다.
왼발은 클러치를 밟거나 사용안하거나 일뿐이죠. 그래서 우리는 오토와 수동을 아무런 불편없이 운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왼발로 브레이크를 밟는 양발 운전자들중 몇몇은 자신들을 부정적으로 바라보는 시선과 주장에 대해 반박 하기 위해
수동 운전을 할땐 왼발로 브레이크를 밟지 않고 오른발로 밟는다고 합니다.
이것이 익숙해지면 그렇게 될거라고 생각할수도있지만 인간의 뇌는 그게 거의 불가능합니다.
이건 양발 운전에 대한 실험은 아니지만 인간의 뇌는 습관이 한번 고착이 되면 얼마나 바꾸기 힘든가를 보여주는 실험인데
참고해보세요. 양발 운전자들이 선택적으로 왼발로 브레이크를 밟다가 오른발로 브레이크를 밟는다고 주장하는게 얼마나
말도 안되는 소리인지 확인해볼 수 있는 실험이기도 합니다.
원래 왼발브레이크는 수동 레이싱용 차량 코너링시 언더스티어 잡으려고 개발된 기술입니다;;
즉 왼발브레이크 기술 사체가 수동차량용이에요 ....
오토차 몰면서 왼발로 브레이크를 잡으니 문제긴 하지만
오토 운전을 하는 사람이 어떨땐 왼발로 브레이크를 잡을수도있고
오른발로 브레이크를 잡기도 한다고 하는데 그걸 그때그때 선택적으로 발을 바꿔가며 브레이크를 잡는다는게
미친짓이라는겁니다.
인간의 뇌는 학습된 뇌를 단 몇초만에 바꾸지 못합니다.
와인딩시 미드코너에선 한번씩 왼발 킥하는 정도로 쓰긴 합니다만.... 코너링에 큰 도움은 안되더군요 흠....
익숙해지면 곤찮지 않나요?
그 사람들도 익숙하니까 그러는 건데
누구나 초보시절이 있듯이 익숙해 질때까지
기다려주면 되지 그걸 왜 뭐라고 하는지 이해가 안가네요.
양발운전이 익숙해지면 그걸로 하면 됩니다.
근데 양발운전자중에 그때 그때 왼발로 브레이크를 밟기도 하고 오른발로 브레이크를 밟기도 한다는게
적응기간도 없이 그때 그때 뇌의 습관을 바꾼다는게 말이 안된다는것입니다.
아니란다 수동시에는 왼발은 클러치만..
난 양발운전이 장점이있다고생각한다 즉방어운전이 즉각적으로 실현이된다 전방주시하에 낌새가 나면 왼발이 브레이크에 올라가있다 즉바로 대처가 가능하다 악셀때고 브레이크발는시간보다 현저히 빠르다 그1초사이에 비켜갈수도있다
오토 운전을 하면서 왼발로 브레이크를 밟을때도 있고 오른발로 브레이크를 밟을때도 있다는 주장을 하는 양발 운전자들 때문에 그런것입니다.
습관을 자주 바꾼다는게 말이 안된다는겁니다.
오른발 악셀을 떼고 브레이크로 이동하는 게 낫겠져.
위기상황시 당황하게 되면 브레이크와 악셀을 같이 밟게 되는거죠. 동시에 밟으면 브레이크 힘보다 악셀의 힘이 더 크게 작용해서 차가 멈추지 않는다는건 아시지요? 또한 왼발을 브레이크 위에 올려 놓는 습관으로 인해, 브레이크등이 반복적으로 점멸이 되어, 뒷차가 매우 혼란스러워 집니다. 적어도 남에게 피해는 주지 않아야겠죠~
위 KoolShot님 말씀대로 오른발로 악셀과 브레이킹 왔다갔다 하는게 그리 어려운게 아닙니다. 아니 그게 정상인거죠~
A라는 오토차를 운전합니다. 근데 이 똑같은 오토차를 운전하는데 있어서 그때 그때 선택적으로 오른발로 브레이크를 밟을수도있고 왼발로 밟을수도있다고 주장하는 양발 운전자들이 있어서 적은 글입니다.
밥국님은 똑같은 오토차를 운전하는데 그때 그때 왼발 오른발 바꿔가면서 브레이크를 밟으실수있으신가요?
순간 차는 거의 급정거...
근데 양발운전은 단순히 자전거가 아닌 목숨이 달린 자동차를 운전한다는거라서...정말 위험하죠;
브레이크와 악셀을 헥갈리면 큰일나요;;;
못 몬다고 대답해야 하는데...
그래서 전 오른발 왼발 번갈아가면서 합니다
동영상에 저 사람도 정상자전거를 타는 습관을 지우지 않고 하루에 한자전거씩 번갈아가면서 모두 익혔다면
바로바로 대응가능했을겁니다
저 역시도 제 차는 오토인데, 집에 수동 차량이 있어 가끔 운전 합니다. 말씀하신대로 처음에는 클러치 때문에 발의 위치가 애매하여 고생을 했는데, 익숙해지면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마치 수동 on 오토on 하고 스위치 끄듯이 전환이 가능합니다. 사람이 그래서 적응의 동물이라 하나 봅니다.
비일한 예로, 일본 같은 경우 운전을 하게되면 운전대가 오른쪽에 있죠. 왼쪽에서만 운전하다가 오른쪽에서 운전하면 못할것 같고, 사고날것 같지만, 실제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익숙하게 될때까지의 시간이 걸릴 뿐이죠.
처음엔 좀 헷갈릴순 있지만 전혀 문제없습니다
오토차를 주로 운전했지만 작년에 혼자 유럽가서 수동차 렌트하여 열흘간 9,000km 주행하였습니다 아무 문제없이 잘 타고왔지요
사람이 그리 단순하지 않습니다
뛰어난 적응력을 보여주는 동물이지요
내가 아니라고 다른 사람도 아니란 말은 좀 아니신듯
완전 불가능한게 아니라면 타박하지 마세요 남이 어찌 운전을 하던
Amg타는데 양발운전합니다
오른발다쳐기브스하면 왼발로
스포츠주행할때 양발
등등
무조건적으로 강요하지마세요ㅎㅎ
1000원이 기회 1번, 5000원, 10000원 뭐 이렇게 받으시면서 3m주행하면 대형인형 ㅋㅋ
때돈 버시더군요 ㅋㅋㅋㅋ
양발 운전하는 오토차량은 습관적으로 안된다고 하는데 안될 이유는 없다고 생각 되네요 왼발과 오른발은 독립적으로 본인이 컨트롤 하는거고 자전거의 중심잡는건 뇌의 컨트롤 보다는 조건 반사입니다 따라서 안될 이유는 없습니다. 오른손 잡이가 연습하면 왼손으로 글을 쓰거나 양치를 할 수 있는거 처럼 가능 한거라고 생각됩니다
!그럼 편해요...근데 정말 좋은 영상 덕분에 봤습니다..감사합니다..
어릴적 왼손 글러브가 있어서 그걸끼고 연습하다보니 왼손 투수가 되었죠
투구동작 이외에는 전부 오른손 잡이로 생활 한다고 하네요
그런데 요즘 주변분들이 의아해 하시더군요 오토도 왼발 쓰느냐면서...ㅎㅎㅎ
자전거는 무게중심이 달라서 안될 수 밖에 없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글쓴님의 내용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이해했다고 하나 이해하지 못 한 것 같습니다.
저 영상 보니 참.. 특이한 생각을.. 실험으로 옮겼네요. 흥미로웠습니다.
참고로 어머니께서 18년 수동(아반테) 운전하시다 차를 바꿨는데요.
하루는 조수석에 탔는데 왼발을 움직이시더군요.
왜 왼발을 움직이냐.. 여쭸더니.. 글쎄 브레이크를 밟는다고 하시더군요 ㅋㅋ
왜~ 왼발로 브레이크를 밟냐.. 그랬더니 매일 수동만 타서 왼발이 허전하다고 하시더군요 ㅋㅋ
그럼 수동 탈때도 왼발로 브레이크 밟았냐.. 그랬더니 그런 것은 아니랍니다 ㅎㅎ
수동 탈때는 오른발로 브레이크, 악셀 조작하고.. 자동 탈때는 오른발은 악셀만.. 왼발은 브레이크만.. ㅎㅎ
사흘 정도를 그렇게 타신 것 같더라구요.
그렇게 타시면 사고 난다. 주지시켜드리고 왼발은 가만 두고 오른발로만 운전 하시라고 말씀드렸더니
몇번은 왼발로 브레이크 밟으시더니 바로 바꾸시더라구요.
이런 예도 있다고 말씀드립니다.
지어낸 이야기 아닙니다 ^^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