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차와 수입차를 비교해서 말 하면 수입차는 그만한 기술력이 있다라고 답변해 주시더라고요.
제 질문은 그게 아니고
국산차든 수입차든
같은 모델에 상위 기종(옵션)으로 가면 휠이 더 커지잖아요. 편평비는 낮아지고
그러면 승차감이 떨어져서 안 좋은 것 아닌가요?
(스포츠카 아니고 고급 세단인데...)
예를 들면 메르세데스 벤츠 E클래스인데
이게 깡통 옵션이거나 낮은 모델은 휠이 작고
옵션 좋고 상위 모델이면 휠이 뽀대나게 커지고 두께 얇아지는데
그럼 멋은 챙겨도 승차감은 해치는 것 아닌가요??
별 차이 없기에 그렇게 고급모델에 달리는 건가요?
편평비 낮고 인치 높은 상위 모델차를 타고 있습니다만
아무런 느낌 없습니다...
그 정도는 다 감안하는듯 싶네요.
사람마다 차이를 느끼는 감이 다를 수도 있겠구요.
왜 상위 트림에 큰 인치 수의 휠과 낮은 편평비의 타이어를 써야하는지 알려드리자면..
상위 트림의 모델은 일반적으로 엔진도 커지고 마력도 높아집니다.
이렇게 커진 힘을 컨트롤 하려면 낯은 편평비의 타이어가 유리하구요.
더 중요한 제동에 관련된 브레이크의 디스크가 커져야 성능이 올라가기 땜에
상위 트림의 차에 커다란 휠과 얇은 타이어를 사용합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