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93)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수 6500rpm 16.03.25 07:08 답글 신고
    국게에서 엄청난 논쟁이 있었던 내용이네요.

    결론적으로...

    르노는 라구나에 이어 탈리스만까지 리어 토션빔을 고수했고

    현재의 SM5는 르노 라구나에 닛산 티아나의 궁뎅이를 잘라붙여서 만들어진 찹니다.

    그래서 르노의 앞부분과 실내에 티아나의 멀티링크를 갖게 되었구요.

    SM6는 르노 탈리스만으로만 이루어진 차인데

    애초에 멀티링크를 고려한 차체가 아니어서

    르삼이 리어 멀티링크를 장착하지 못하고

    토션빔으로 갈 수밖에 없는 상황에서

    승차감을 조금이라도 개선하고자 AM링크를 도입하게 된 것입니다.

    그래서 원가절감이 아니라고 한 것이구요.
    답글 6
  • 레벨 중위 1 911간닷 16.03.25 08:20 답글 신고
    해당 댓글은 신고로 블라인드 되었습니다.
    답글 25
  • 레벨 준장 슴도리 16.03.25 08:13 답글 신고
    해당 댓글은 신고로 블라인드 되었습니다.
    답글 3
  • 레벨 상사 2 Renovatio 16.03.25 11:45 답글 신고
    노사장님, 유럽 잘 다녀오시구요.. 항상 리뷰잘보며 응원하고 있습니다^^ 장안휴계서에서 만난 노사장님의 진정성 있는 모습에 다시한번 팬으로써 언제나 모트라인과 노사장님을 응원할께요~ 모트라인은 풀악셀 입니다~
  • 레벨 상사 2 청명한하늘빛 16.03.25 12:03 답글 신고
    무조건 푸롹셀입니다
  • 레벨 대위 3 떡은먹는게아니다 16.03.25 12:04 답글 신고
    노사장님이 sm6 이건아니다에서 스포했네요..기대만땅입니다..
  • 레벨 중사 1 강산처럼 16.03.25 12:16 답글 신고
    무플은 예의가 아닌 것 같아서 남겨요. 늘 잘보고 있어요. 늘 안전운전하시구요. 풀악셀!!!
  • 레벨 중장 시원바람 16.03.25 15:27 답글 신고
    올커니
  • 레벨 병장 78말띠 16.03.25 19:42 답글 신고
    비교 대상은 토션빔과 멀티링크가 맞고요..

    am링크는 그냥 토션빔 달고 나오면 욕먹을거 뻔하니 한국 시장에 맞게 어쩌고 저쩌고 하면서 토션빔에 링크 몇개 장착한거에요.. 폭스바겐 골프가 토션빔이라는거 같은데...
  • 레벨 상병 굴삭기다 16.03.25 19:51 신고
    @78말띠 토션빔이 나쁘다는게 아니죠 문제는 중형차에 토션빔을 달고나왔다는게 문제죠 ㅋㅋ
  • 레벨 준장 Yellow라바 16.03.25 12:38 답글 신고
    흠 국산차 면세 되는걸로 살만한거 없나요?? 2천씨씨나 7인승 suv까지는 면세됩니다. 520d를 포기하면 이사나 가자라는 마음으로 돈좀 아끼고 sm6 가스차 보고 있었는데.. 와 ㅋㅋ 또 머리아프네요.
  • 레벨 원사 1 덴저러스 16.03.25 12:47 답글 신고
    EQ900은 대한민국 자존심이고 애국자 들이 선호 하는 차량이니, 보배드림 철닥서니 없는애들
    놀림감 되지 않도록, 노대표가 알아서 리뷰 적절하게 해주세요 .
  • 레벨 중령 2 응니애미 16.03.25 12:49 답글 신고
    고생하십니다
    조만간 두잔해요ㅋㅋ
  • 레벨 상사 1 TWK 16.03.25 13:10 답글 신고
    SM6 아주 그냥 똥차구나
  • 레벨 병장 RSMG 16.03.25 13:13 답글 신고
    고생이 많으시네요!!
    화이팅하세요^^
  • 레벨 일병 메론베론 16.03.25 13:32 답글 신고
    현기 알바들 기회라 생각하고 물어 뜯네 ㅋㅋ
  • 레벨 준장 다까보까 16.03.25 13:45 답글 신고
    당신은 슴빠요?
  • 레벨 준장 해리가셀리를만졌을때 16.03.25 13:33 답글 신고
    AM링크라는게 마케이팅 목적으로 달린거로 생각되구요,( 제원표상에 토션빔이라고 적으면 창피하니까.)
    엔지니어링 측면에서 본다면, 서스에 그런거 달면 안됩니다.
    자세한 이유는 기자들이 이미 지적하고 있죠,
  • 레벨 상사 1 트롤리사우어 16.03.25 13:42 답글 신고
    차 잘나오니간 현기 중형,중대형오너들 개빡치는 분위기인가? 솔직히 그가격에 소나타,케빠보다 잘나온건 사실이잖아?
    베스트댓글에 금형비 3~4억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씨바 진짜 웃고간다. 눈,귀 다막고 지말만 맞다고 빼애애액거리네 ㅋㅋ
  • 레벨 준장 다까보까 16.03.25 13:46 답글 신고
    우웩 급식충인가?
    공부나 열심히 ~
  • 레벨 상사 2 BbPr 16.03.25 14:57 신고
    @다까보까 으이그 안되었다 ㅉ
  • 레벨 대령 3 미키성 16.03.25 14:01 답글 신고
    GM에서 강의는 잘하셨는지요?
    직원들 반응은 괜찮던데요.

    노사장님팬이지만,
    다소 아쉬운 부분은 이젠 노사장님도 이곳에선 공인 아닌 공인인 듯 합니다.

    그래서 야한말은 찬성이나
    지오메트리,SPMD 관련 부분에선 단어 선택에 조금 신경을 써 주셨으면 해요.

    철모르는 어린아이들이 노사장님 따라하니
    자전거를 타도 지오메트리타령을 하내요.

    재밋는 기획으로 일반인들에게 쉽게 다가가는 것은 좋으나 전문용어 선택시 일반인이
    받아 들였을땐 오류가 생길수 있다고 봅니당.

    재밋게 잘 보고 있습니다...
    프락쉘~~
  • 레벨 중사 3 Doradora 16.03.25 16:01 답글 신고
    그래서 야한말은 찬성이나... 에서 웃기네요. 공인이니 야한말은 삼가해주세요라고 할줄 알았더니 ㅎ
  • 레벨 이등병 jh7878 16.04.02 04:19 답글 신고
    노사장님이 언제 공직에 계셨던가요? 공인이라는 말은 맞지 않는거 같습니다. 어디까지나 모트라인은 사기업이고 그에 맞게 사업 하시는걸로 보이는데요. 공인딱지 아무데나 붙이지 맙시다. 사인이 공익을 위해서 일한다면 고마워 해야하는겁니다. 기업 스폰 받아서 편들어준다면 어쩔수 없는것이고... 그게 자본주의 잖아요. 싫으시면 선택 안하시면 되는겁니다.
  • 레벨 병장 연군 16.03.25 14:34 답글 신고
    Sm6 사전계약자 지만...뭐 깔껀 까야죠!!그래야 우리나라 자동차 소비자들이 많은 혜택을 받지 않겠습니까~
    노사장님이 구매한 트림에 adc가 없는걸로 아는데 adc 들어가있는 시승차나 동호회 차량 수배해서 비교분석도 같이 리뷰에 있었으면 좋겠네요.항상 리뷰 잘 보고있습니다~
  • 레벨 대령 3 꺄불이 16.03.25 14:36 답글 신고
    1.6엔진을 3500주고 사야한다는 슬픈현실 아닌가요???
  • 레벨 대위 3 E100 16.03.25 14:38 답글 신고
    슴육 망함 르삼 철수할지도 모르니

    눈감아주고 호갱들이 사게 나두쇼 ㅋㅋㅋ
  • 레벨 상사 2 황금해골 16.03.25 14:41 답글 신고
    노사장님 글올리니깐 유저분들끼리 분쟁을 하네요 좋게 생각합시다 안사믄 그만아닙니까 고속주행 이런것보다 이동수단일뿐입니다 스포츠차도 아닙니다 차는 잘서고 잔고장만 없음 되는겁니다
  • 레벨 상사 1 호구타는호구 16.03.25 14:45 답글 신고
    르삼 탓던사람으로써 sm6 기대도 안했음
  • 레벨 중사 3 섹시완소 16.03.25 14:50 답글 신고
    항간의 관심과 이슈, 기자들 및 블로거들 시승기와달리 차가좀 풀리니까
    겉만 화려한 특색없는 차라는 평이 보이기시작하네요. 근데 생각해보면 르노기반으로 나온차는 다 그랬었네요. 슴3 죠스바 숭어7
    닛산기반으로 기본기 잡는게 가장 좋은 전략일텐데 정치적으로 엮여있는듯.
  • 레벨 소령 3 뿌꾸야멍멍해봐 16.03.25 15:01 답글 신고
    다른건모르겠고
    일반인한테제일중요한가격1.6이3200이상?ㅋ
  • 레벨 대령 3 미키성 16.03.25 15:52 답글 신고
    그리 비싸나요?
  • 레벨 병장 78말띠 16.03.25 19:45 신고
    @미키성 태클은 아니지만 1.6 풀옵하면 3500이네요..
  • 레벨 소장 ㅜㅜ 16.03.25 15:02 답글 신고
    탈리스만???

    그냥 슴 6이라 하죠

    운전좀 하고 쫌 터프하신 분들이 르노차 절대 안 뽑죠

    기본기??

    현기 한테도 발리는 차 기본기??웃끼라고 하세요

    현기 칭찬글 처럼 보이지만

    그냥 블러거지들 모아다 돈 주고 차좋다 ...디자인 이쁘다 ..............지 성능 죽인다 라고는 안 했어요

    차를 디자인만 보고 사냐고요 ...차 기본기 ..즉 잘 달리고 내가 급해서 엑셀 밟으면 나가고 브렉 밟으면 스고

    코너 잘 돌아가고 그러면 장땡

    다시한번 비교주행 하죠

    트렉에서 슴6 엘에프 쏘나타 케5 말리브 이게 대표적인 2천찌찌 차량 아 아이40 도 있구나 ..

    슴5로 아이40한테도 발렸는데 ..뭘 기본기 타령 하고 있는지
  • 레벨 훈련병 fgn 16.03.25 15:23 답글 신고
    adc 유무에 따라서 승차감이라던지 차이가 크다고 알고있습니다.
    거의 adc 없는 차량을 타는 분들의 표현을 빌리자면 달구지? 방지턱 탱~ 요런느낌 반면에 adc 있는 차량은 방지턱도 괜찮더라 평가는 다른 리뷰나 소비자의 반응도 좋은편이구요 하지만 노사장님 차는 달구지라 표현되기까지하는 adc없는 차량이다보니 한쪽에만 편향될수밖에 없을것 같아서 살짝 우려되네요
  • 레벨 하사 2 스포츠갖고파 16.03.25 15:41 답글 신고
    아쉽네요..

    가능한 액티브댐핑컨트롤이 들어간 차량으로 비교하시는게 더 좋지 않았나합니다.

    경쟁차량의 후륜이 기본태생이 SM6보다 좋기에... SM6에서는 ADC를 넣어서 경쟁하려 했던것 같은데..

    ADC가 빠진 차량의 SM6는 태생적으로 경쟁차 대비 열세일것입니다.

    가능한 ADC가 있는 차량과 경쟁차를 비교해주신다면 정말 좋겠네요.
  • 레벨 원사 3 InYourEyes 16.03.25 15:57 답글 신고
    고생많으십니다
  • 레벨 원사 3 8단기어 16.03.25 16:08 답글 신고
    어디에 멀티링크 보다 더 좋게 만들기위해 AM링크로 개선했다고 나와있나요? 타 리뷰에 있는 인터뷰 영상만 봐도 토션빔을 한국사람들 성향에 맞게 세팅하기 위해 개발된게 AM링크인데..;;; 토션빔 넣으면서 조금이나마 승차감 개선을 위해 개발된걸 멀티링크 보다 좋게 만들다니...그건 누가 들어도 이상하지 않나요? 노사장님 르삼측에서 나온 이야기가 아니면 글내용을 조금 수정하시는게 좋아 보입니다. 르삼이 토션빔 달고 싶어서 달았나요?
    저도 이번 sm6의 옵션질은 최고라 생각합니다.
  • 레벨 간호사 뵤베드림 16.03.25 16:09 답글 신고
    각인 수정하는데 몇억든다는분 어디가셨나요 ㅋㅋㅋㅋㅋㅋ
  • 레벨 원사 3 직빨왕벤쯔 16.03.25 16:34 답글 신고
    Sm6 살돈으로 sm5 tce사서 오디오 튜닝하고 이것저것 손보는게 나을것 같네요. Sm6는 3500은 줘야 좋습니다. Sm5 할인 얼추 200정도 받고 2800정도 주고 사고 나머지는 빠진옵션 넣고 튜닝하는게 좋을것 같네요
  • 레벨 상병 para119 16.03.25 16:51 답글 신고
    직접 시승해 보기 바람...오늘 시승했음....
    본인도 차에 관심이 많은 남자라 이차 저차 다 입수해 타 보는데....

    국내 2000cc 중형차 세대를 기준으로 보면...
    차체은 느낌은....lf = 말리부 >> sm6
    써스의 느낌은... 말리부 >> lf >>>>> sm6

    sm6써스는 말 많은데... 방지턱 한 40~50km로만 넘어봐도 알게됨...토션빔 이라는거...
    차가 공중으로 떻다가 "털썩" 떨어지거든...

    그리고 일상 주행에서도 딱딱하기만 하다는 느낌이 있고...정말 고급진 승차감...그러니까 "단단하면서 단아한"그런 느낌이 없고....말리부 써스는 "단단하면서 단아한" 느낌을 주는데....

    스크린도 해상도 너무 낮고....뭐 하여튼 취향이긴 하지만 나 같으면 3천5백 주고 가솔린 산다면 lf터보로 가겠더라...

    sm6타 보면 별것 없는데 언론플레이에 신경 많이 쓰고 있다는 느낌...

    주관적인 의견입니다
  • 레벨 대위 1 반사르도 16.03.25 17:04 답글 신고
    어디서 들은거 같은데용 앵무새세요?ㅋㅋ
  • 레벨 상사 3 그렉윌리 16.03.26 00:55 답글 신고
    토션빔, 멀티링크를 단순히 정면으로 턱넘어갈때 다른 점을 느낄 수 있어요? 정말~~?? ㅋㅋㅋㅋ
  • 레벨 대위 3 제이나 16.03.26 01:56 답글 신고
    말리부? 내가 몰아봤는데 개 쓰레기던데..뭐가 좋다는건지 도대체??
  • 레벨 일병 닉키킴 16.03.26 08:10 신고
    @제이나 말리부 같은경우 김기태PD나 유경욱 드라이버도 시승해보고 호평을 햇엇죠
    님이 개쓰레기라고 평하기엔 아무근거도 없고 신빙성이 없네요
  • 레벨 원사 3 냄새를찾는손 16.03.25 16:54 답글 신고
    네 ㅜ 가격 맞출려고 원가절감 한겁니당. ㅜ 그래도 사랑 많이 해주세요.
  • 레벨 상병 꿍e 16.03.25 17:26 답글 신고
    알파~ 잘보았습니다, 응원합니다.
  • 레벨 상병 김밥좋아 16.03.25 17:36 답글 신고
    사실 중요한건 sm6,탈리스만? 이 에초에 토션빔으로 만든차라는게 중요한게 아니라 이차 가격에 토션빔이 들어간게 문제가 아닌가요?... 즉 원가절감보단 가격측정에서 아쉬운거 같아요
  • 레벨 하사 1 마음에핀꽃 16.03.25 17:43 답글 신고
    지칠때 더 파이팅 입니다..^^
  • 레벨 이등병 미음이 16.03.25 18:04 답글 신고
    멀쩡한 멀티링크를 더 좋게 만들기위해 AM링크로 개선했다는건 제 상식에선 도저히 이해가 되질 않습니다
    <- 이렇게 말씀하셨는데... 이건 르노삼성에서 한 얘기는 아닌걸로 알고 있습니다 기존 토션빔으로 만들어진 탈리스만의 승차감 개선을 위해 AM링크를 장착한거라고 들었습니다. 애초에 전제를 잘못 깔고 리뷰하시진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좋은 리뷰 부탁드리겠습니다
  • 레벨 훈련병 크러쉬11 16.04.05 14:21 답글 신고
    정확한 지적이십니다 말이라는게 어 다르고 아 다르닌깐요
  • 레벨 상사 2 스위트리 16.03.25 18:07 답글 신고
    예비 구매자들을 위해서 그 어떤 회사 차라도 깔건 까야합니다 장점은 뭔지 단점은 뭔지 알아보고 각소비자 취향에 맞는 차를 선택하는게 옳다고봅니다 개인적으로 흉기차를 싫어하지만 그렇다고 타사 차량을 옹호하고 싶은 생각은 없네요.
  • 레벨 중사 2 키아누님 16.03.25 18:19 답글 신고
    역시 앞 뒤거 따로 노나 보네요
  • 레벨 하사 2 aaaassa 16.03.25 18:22 답글 신고
    보배에서 도대체 왜 이사람을 겁나게 옹호하고 빨아주는지 모르겠음...
  • 레벨 병장 78말띠 16.03.25 19:47 답글 신고
    다른 리뷰에 비해 현실적인 매력이 있어요.. 직설적인 매력?? ^^ 말 그대로 풀악쉘~~
  • 레벨 병장 S8PLUS 16.03.25 18:39 답글 신고
    항상 고생하십니다!!
  • 레벨 병장 사탄 16.03.25 19:44 답글 신고
    리뷰영상 나오기 전부터 반응이 후끈하네요~
  • 레벨 병장 세르지오 16.03.25 19:46 답글 신고
    노사장님!! 소나타나 k5랑 비교해서 리뷰도 올려주시면 안될까요? 과연 그 셋이 같은 급인지 아니면 sm6가 더 우위에 있는지 너무 궁금합니다 .....ㅠㅠ
  • 레벨 병장 현대차졸망 16.03.26 16:11 답글 신고
    니는 뚜벅이
  • 레벨 병장 78말띠 16.03.25 19:49 답글 신고
    이번에 말리부 구매 예정입니다. 2.0터보구요(엔진은 아직 확실치 않지만...)
    차량 나오면 리뷰 부탁드립니다.
    풀악쉘~ 부탁드려요~
  • 레벨 상병 요놈1234 16.03.25 19:50 답글 신고
    쏘나타? sm6? 비슷비슷하겟지 ㅋㅋ 머가좋다고 박박우기는넘 타차종 까는넘 들보면 답안나옴 ㅋㅋ 지멋에 타는거지 좀 자기물건만 소중할줄 알고 남에물건은 까도 되는거야? ㅋㅋ그러니 맨날 말다툼이나 하지 ㅋㅋ
  • 레벨 중위 3 AHXMFKDLS 16.03.25 20:04 답글 신고
    추천
  • 레벨 대위 3 Vamp86 16.03.25 20:12 답글 신고
    SM7은 김피디가 죽이더니 SM6는 노사장이 죽이는구만..현기차도 그런 기준으로 좀 까보쇼. 현기차 리뷰할땐 순한 양이더니 이양반도 스폰앞에선 별 수 없구만.
  • 레벨 하사 2 현빠입니다 16.03.25 20:26 답글 신고
    ;; 르빠 영맨이 또...
  • 레벨 하사 2 현빠입니다 16.03.25 20:26 답글 신고
    제네시스 리뷰 한거 보고 오시길 바랍니다.
  • 레벨 대령 1 씨엘에스르기니 16.03.25 20:12 답글 신고
    현기차는 멀티링크도 묻지마가 들어가는데 현기가 넣은 토션빔은 오죽 하겠냐.
    과연 타사의 토션빔과 대동소의하게 보아도 될지는 데이터가 읍다.
  • 레벨 원사 1 하우링링 16.03.25 20:21 답글 신고
    역시 개삼입니다, ㅋㅋㅋ 겉만 번지르 속은 허접투성이 ㅋㅋㅋ 개삼은 안사시는게 나아요~~

    개삼6 오너들 가오잡던데 그냥 웃어요 별로임 저는 슴5플레 내년까지만! 다시 흉기로 갑니다.
  • 레벨 상사 2 까고있네 16.03.25 21:02 답글 신고
    그러시던가
  • 레벨 준장 피몽 16.03.25 20:23 답글 신고
    내수시장을 독점하다시피한 회사에 지친 호비자들에게 쇼킹하게 다가온 SM6,,,그 돌풍이 제대로 불길 바라는 이 마음을 회사가 알아줄랑가 모르겄네잉~``````````` 노대표님 화이팅입니다잉``
  • 레벨 소령 1 알면서모른척 16.03.25 21:33 답글 신고
    노사장님 뒷좌석 동승기도 꼭좀 부탁드립니다
    경쟁차종과함께 말이에요
  • 레벨 중사 2 귀두맛캔디 16.03.25 21:36 답글 신고
    스타트버튼 금형이 3~4억이요? 금형제작도 하고(외주) 제조업하고있는데... 웃고갑니다. ㅎㅎㅎ
  • 레벨 일병 인생은즐거움 16.03.25 22:18 답글 신고
    노사장님이 누군지도 모르겠지만, 풀옵션 3600인 차량에 맞게 시승기를 올렸으면 하네요.
    뭐 슈퍼카인거 마냥 시승기 작성하지 마시고 딱! 그 차 격에 맞게 논 하기 바래 보네요.
    시승들 해 보시고 말씀들 하시고 일반적인 소비자들이라면 일반 도로에서 멀티하고 토션하고 구분하기 어려워요.
    타이어 공기압 만으로도 충분히 승차감을 커버 합니다. 물렁한 서스보다는 오히려 단단한 서스를 좋아하는 소비자도
    있다는 사실입니다. 노사장님도 지극히 개인적인 소비자일 뿐이라고 생각하는 일인입니다.
    24년을 운전하면서 멀티/토션 차량들을 타 봤지만 중형이상 승용차는 다 거기서 거기 입니다.
    내가 얼마나 이 차에 애착을 가지고 타는지에 따라 승차감을 달라 질 수 있습니다.
  • 레벨 일병 역마살선생 16.03.25 22:42 답글 신고
    슈퍼카만 타보고 다녀서그런지 가격대비 시승기를할줄모르조 현대 차 까지도 못합니다 아벤떼 때도 그랫구요 ㅋㅋ 그냥 코메디로 보세요 멀바라세요? 콩트라생각하시고 가볍게보는게 정신건강에 좋씁니다
  • 레벨 상병 서민8호 16.03.26 02:18 답글 신고
    노사장이 누군지도 모르겠지만? ㅋㅋㅋㅋ 슈퍼카리뷰했던건 어찌아실까ㅋㅋ 에라이 ㅂ ㅋㅋ
  • 레벨 일병 인생은즐거움 16.03.26 21:30 신고
    @서민8호
    뭔 멍멍이 짓는 소린고? 수퍼카리뷰는 또 뭔 소리다냐?
  • 레벨 상병 상시직진 16.03.28 08:20 신고
    @서민8호 난독
  • 레벨 중령 1 DualClutch 16.03.25 22:37 답글 신고
    애초에 토션빔 으로 나온 차이기 때문에 멀티링크로 설계변경하긴 어려웠을겁니다. 기흥 연구소가 그 일을 감당하기엔 너무 벅찬 일이고 그러다보니 기존 토션빔을 보강하는 정도의 작업이 최선인거죠. 원가절감은 아니라봅니다.
  • 레벨 원사 1 예쁜고기만두 16.03.25 22:40 답글 신고
    현기도..중형차에는 토션빔 안쓴다 ㅋㅋㅋㅋ 한국도로... 개 판인데.. 얼라이라도 틀어지면.. 평생 후륜 편마모와... 웅웅거리는 소음에 시달리면서 살아야함... 고칠려면.. 하체 통체로 교환해야하고... 유지보수면에는... 멀티링크가 답임....
    금형값 아낄려고... 센터에... 태블릿 꼽아서.. 터치로 하고.... 원가절감의 극치...
  • 레벨 하사 1 6thchord 16.03.26 00:56 답글 신고
    차에 대해 토론하고 논쟁하는 모습이 보기 좋네요.
    이러면서 대한민국 자동차 문화의 발전이 있는 거겠죠.
    모트라인에 감사드립니다.
    막 후드려패고 까주세요. 그래야 '쪼금'이라도 개선 되죠.
  • 레벨 소령 2 메가트론 16.03.26 01:31 답글 신고
    노사장님 모트라인 리뷰 왜 보는지 아시죠?
    막 악셀 지지고 여자 나오고 그래서 보는거 아니에요.
    노사장님의 해박한 지식과 솔직함에서 나오는 진실성이 너무 재미 있습니다.
    좋으면 좋다고 해 주시고 나쁜건 나쁘다고 해주시면됩니다.
    그런거에 뭐라 하는 사람들 때문에 멘틀 흔들리면 리뷰는 어째 합니까?
    제 맘속에는 이미 자동차계의 프로퍼블리카입니다.
  • 레벨 하사 2 음악의신 16.03.26 07:24 답글 신고
    제가 알기론 해외 탈리스만에 후륜쪽 공간에 am링크를 넣을 수 밖에 없는 기능이 있었다고 알고 있는데.. 기억이 잘 안나는데 에어서스였나 뭐 여튼 그게 있어서 공간때문에 탈리스만이 am으로 간거고 그 기능이 후륜 토션빔이라는 것을 어느정도 보완해주지만 우리나라는 가격 맞추려고 그 기능을 빼고 토션으로 들어간 것 같다는 글을 봤던 것 같네요
  • 레벨 소위 1 보배드어림 16.03.26 11:28 답글 신고
    멀티링크니 토션빔이니 이런말은 소비자에게는 별 의미없는거 같습니다.

    그저 몸으로 느껴지고 실제로 어느정도의 성능을 내는지가 중요하죠.

    노사장님이 만족을 못하시니 기술적인 부분을 요구하시는거 같은데

    노사장님이 느낀 그대로만 전해주시면 제일 도움될거 같습니다.

    와이프한테 에셈6이나 하나 사서 타고댕기라고 했는데 벤츠c나 렉서스is를 사라해야겠네요.
  • 레벨 하사 2 링고딩고 16.03.26 16:48 답글 신고
    3천만원짜리 차에 너무 많은걸 바라는건 아닌지 ㅎㅎ스포츠카도 아니고 노사장님 쏜다고 딴지걸면서 항상 규정속도로만 다닐거믄서 뭘 토션빔이건 멀티링크건 ㅎㅎ 뭐 얼마나 좌지우지한다고들 그러십니까..
    3천만원초반대 차 맞는것 같은데 그놈의 서스펜션 하나로 오지게 까대시네...
    sm6 그냥 옵션괜찮고 이쁘고 패밀리카 출퇴근용 정도급 밖에 안되는거잖아요..
    뭔 운동성능 따질정도 차급은 아닌것 같은데 너무많이 바라셔 ㅎㅎ
  • 레벨 상사 3 클우즈 16.03.26 16:59 답글 신고
    솔직히 50억 투자해서 뭘 만든다는데 웃김. 현기차는 아반떼 개발비 5000억(ㅋㅋ 이것도 웃기지만) 서로 구라라고
    가정해도 100배차이인데 암튼...50억으로 멀티링크에 버금가는 획기적인 토션빔이 어디서 나오냐고요 ㅋㅋㅋ
    근데 AM링크 과대포장은 차치하고 ADC 있는 TCE모델하고 없는 GDE 모델 타봤는데 전혀 다른 차로 느껴질 만큼 차이는
    분명히 나긴 하더군요. ADC있는 TCE탈때 뒤에 2명 타있긴 했는데 그래도 뒤가 GDE처럼 흐르진 않길래 좀 괜찮다고
    느끼긴 했습니다 TCE모델 탈만하긴한데 가격이 어이없어서 문제지..
  • 레벨 하사 1 GraceKang 16.03.26 17:35 답글 신고
    그냥 국산차 말고 수입차로 바로갈란다 르노는 답인줄알았드만 아니구만
  • 레벨 원사 2 천억남아 16.03.26 18:52 답글 신고
    원래 sm6와 말리브를 고민하다 가격도 그렇고해서 말리부2.4LTZ로 샀는데 잘한건가요?
    물론 LF는 배제....
  • 레벨 대령 3 푸른물새 16.03.26 19:29 답글 신고
    오호...
  • 레벨 대령 1 씨엘에스르기니 16.03.26 21:52 답글 신고
    아무리 토션빔 이라지만 흉기차 묻지마 멀티링크 같겠나 싶네요.
  • 레벨 일병 여의도곰탱이 16.03.26 22:27 답글 신고
    잘보고갑니다~~
  • 레벨 이등병 jh7878 16.03.27 04:50 답글 신고
    선추천 드렸습니다. 태클 신경쓰지 마시고 좋은 리뷰 부탁드립니다. 재밌게 잘 보고있습니다. 멘탈 잘 다잡으시구요.ㅋㅋ
  • 레벨 이등병 피톤 16.03.27 09:33 답글 신고
    대부분 기자, 일반인 시승기는 코너링에서 우수하다는 평가인데, 아니라는 생각이신듯 하네요?? 일단 동영상 시승기를 봐야 할듯 하네요...
    노사장님한테는 조금 더 단단해야 한다고 까이고, 일반 소비자 한테는 승차감 나쁘다고 까이네요... ^^;;
    하나만 질문 드릴께요... 만약 탈리스만처럼 4모션으로 지금보다 더 단단한 하체를 가지고 있었더라면, 더 많이 팔렸을까요??
  • 레벨 일병 인천싸나이 16.03.27 20:59 답글 신고
    제발 시승기만 보고 혹하지들 마세요...차는 본인이 직접타봐야합니다...남들이좋다고 해도 나하곤 안맞을수있고...남들이 싫다고해도 나한테는 최고일수 있는게 차입니다...솔직히 sm6첨타보고 승차감이 뭐이래??라고느꼈는데 두번째 탔을땐 타봤을땐 승차감과 딱딱함이 아주 잘 어우러진 느낌에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여러분 직접 타보세요!! 서스펜션하나로 까긴 정말 잘만든차입니다
  • 레벨 대위 3 꿈과희망 16.03.28 22:28 답글 신고
    토션빔에 4모션을 넣어주던가. 아니면 변명으로 밖에 안보임.
  • 레벨 중령 2 해운대빨간잠바 16.03.30 23:35 답글 신고
    그냥 다 필요없고 시승해봐라
    노사장님 리뷰는 노사장님 개인적인 생각이고
    각자 시승해보고 주관적으로 느끼시길
    막말로 k5 하고 쏘나타는 비교도 안됨
    그냥 페인트 발라논거 부터가 넘사벽이야
    제발 그냥 쳐 까지말고 한번이라도 보고 시승해보고 까자
  • 레벨 소위 3 wet 16.04.01 00:24 답글 신고
    아니 뒤가 털리는데.. 그걸 모르는 사람이 다 있나요? 토션빔이니 멀티링크니 사람들이 모르긴 합니다. 대부분 뒤가 털리면 차가 구려서 그런줄 알죠. 스펙을 보변 구린차란 것을 알 수 있음에도 차에대한 배경 지식이 없다보니 모르고 차를 사는겁니다. 출력은 좋으니.. 엉청들 쏠텐데... 이거 뒤가 털리면 어쩔건데요. 녹셔리 현대차도 중형차이상에는 감히 토션빔을 못달았는데.. 르노는 간이 배밖으로 나온거 같아요.
  • 레벨 중장 세상속의나 16.04.01 19:01 답글 신고
    도대체 다들 어디서 듣고 보고 말하는 내용들인지...


    단점이나 장점을 이야기 할 땐 실제 자료를 좀 첨부해서 이야기를 했으면 좋겠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