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3)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하사 3 RIVALE 16.01.30 16:41 답글 신고
    후레임 suv에서 갈아타니까 하부소음이 너무 거슬려 죽겠네예ㅜㅜ
  • 레벨 중위 3 샤오미스타 16.01.30 16:42 답글 신고
    먼가 물컹거리는 차체 강성 느낄 수 있죠~ 하부소음은 덤
  • 레벨 하사 3 RIVALE 16.01.30 16:43 신고
    @샤오미스타 그건 모르겠고 몸은 편하네예 하부소음은 고통스럽습니다ㅜㅜ 차이가 너무 크네요
  • 레벨 대위 3 184마력40토크 16.01.30 16:44 답글 신고
    프레임suv 대비 가볍지만, 모노코크suv도 가벼운편은 아니에요 ㅠㅠ
    기름 가득넣고 운전자 1명 탑승하면 2톤...ㅜㅜ
  • 레벨 소령 1 sS천랑성Ss 16.01.30 17:06 답글 신고
    2톤까지야... 음.. 싼타페나 쏘렌토는 그정도까지 나가겠군요...
  • 레벨 중령 1 회떠드림 16.01.30 16:53 답글 신고
    내구성..?//
  • 레벨 대장 한국토종개 16.01.30 16:59 답글 신고
    승용틱한게 장점
  • 레벨 중장 증기징어 16.01.30 17:02 답글 신고
    차량중량 경량화, 날로 발전하는 모노코크 강성으로 프레임은 극소수 SUV들과 트럭, 상용차 등등을 제외하곤 사라지는 추세
  • 레벨 중장 CRDi16V 16.01.30 17:05 답글 신고
    스포티지가 나온 이후로 사륜구동차가 험로보단 닦여진 길을 주로 다녔죠.. 프레임바디를 채택해야 할 이유가 줄어든 탓이 클겁니다.. 샤시 기술력도 그동안 굉장히 좋아지기도 했고.. 물론 프레임바디를 찾는사람이 없는게 아니니 여전히 프레임온바디 방식이 여전히 나오는거지만요
  • 레벨 소령 1 sS천랑성Ss 16.01.30 17:06 답글 신고
    시골 자갈밭길 다닐일이 하늘의 별따기가 되어서 그런듯...
  • 레벨 중장 CRDi16V 16.01.30 17:08 신고
    @sS천랑성Ss 제차만 해도 프레임온바디 방식이긴 해도 험로 탈 일이 크게 많진 않네요..탄다해도 유니바디 차량으로도 주파에는 크게 문제가 없구요
  • 레벨 대령 3 SIYU 16.01.30 17:12 답글 신고
    이젠 모노코크로도 충분히 바디강성이 좋고

    험로를 다니는 사람들도 줄다보니...

    레인지로버가 복합 모노코크로 바뀌었다는점등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점차 프레임은 줄어들껍니다.
  • 레벨 원수 XLR8 16.01.30 17:37 답글 신고
    바디 설계 기술도 높아지므로 언젠가는 필요없는 구식이 될거임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