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션 오일 쿨러 사제로 장착 하신분들께 문의드립니다..NF소나타 2007년 가솔린 차량을 소유한 오너입니다...
미션 오일 쿨러를 장착해보고 싶은데, 쿨러 장착시 기대되는 효과 및 좋아지는 점 등을 알고싶어서 문의 드립니다,
그리고 장착을 하게된다면, 순정 NF소나타 디젤용이 나오던데, 이걸 장착해도 되는지 아님 다른거로 장착을 해야하는건지,
궁금하고요, 또 과냉 발생으로 써머스텟을 장착해야 한다고들 하는것 같은데, 꼭 장착을 해야하는 것인지도 궁금합니다.
장착을 하게된다면 자가 장착을 하려고 하는데, 지금 현재 제차의 미션오일 호스 내경이 어떻게 되는지도 알고 게시면 알려주세요..
자가 장착시 유의해야할 점이나, 노하우가 있으신분들은 좀 자세하게 알려주시면 더 좋을것 같아요....
시내바리나고속미친듯이쏘지않는이상필요없단소리입니다
120도 이상 올라가며 끓습니다. 오일이 실제로 ..끓는 점이 높은 좋은오일을 쓰시는것이 좋구요.
쿨러도 한 방법입니다. 다만 60도 정도가 되었을때 좋은 성능을 발휘하는 만큼 겨울에는 ... 그만큼 잃는 부분이 있구요.
서머밸브는 .. SM순정에 적용되었는데 .. 여기저기에서 아시죠 ?( 머하나 달려있다 하면 여기저기서 우르르하고 사제품도
많이 나오고 하는것..) 자꾸 경고등뜨는 차가 생겨... 르노가면 은근슬쩍 ..그걸 삭제한답니다.
온도 제어를 하기위해 달린 밸브라는게 그리 정밀한 것이 아니어서 .. 열려야 할때 빨리 안열어주면 오히려 과열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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