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조지 ? 한국에서 설계한 르노 라구나(SM5)가 최고 플래시급세단 이였던 회사에서 우리도 플래시급세단 만들어 보자 하고 처음 만들어 본게 탈리스만 즉 SM6...르노는 원래 대중판매용 그냥저냥 하는 소형차 만들던 회사임
물고 빨고 할 필요도 없고 유럽에서도 그냥 현기급 회사, 네비도 앞길을 쭈욱 보여줄 수 있는 세로형 장점이 있고 여러가지 정보를 보여줄 수 있는 가로형 장점이 있으니 자기 주장 너무 내세울 필요도 없음 단 자동차 인테리어 따라 가로로 배치하는게 현재 트랜드인건 사실이고, SM6가 네비 화면 때문에 에어컨 라디오 등 직관적으로 작동 해야 할게 불편하게 되어있는것도 사실임
@매조지 직관이라는 말 에는 고속도로 운행중에도 간단하게 조작 할 수 있어야한다는 말도 들어가 있음, 특히 쇼퍼드리븐 차가 아닌 오너드리븐 이면 더 중요함 디스플레이를 눈으로 하나하나 확인 하면서 누르는게 아니고 그냥 그 위치에 손이가서 손끝 감각으로 톡톡 누르도록, 그래서 온도조절 소리조절 등은 더 쉽게 다이얼로 달아 놓은거고, 테슬라도 처음 그런것으로 한소리 듣지만 그 오토파일럿 덕분에 디스플레이 살짝살짝 보는게 가능 함, SM6는 그런것도 없잖음
@빨간이슬
에휴
직관 같은 소리 한다
스크린에 앺싸이즈가 얼마나 큰데
온도조절 다이얼 수동이고
그리고 오토는 괜히 달아줬을까?
게다가 HTA 옵션 달려있는데 뭐 어쩌라는건지
없긴 개뿔이 없어!
알아 보고 드리대 좀
그저 무턱대고 까기 바빠서는
알지도 못하면서
시운전 한번 안해보고 본적도 없으면서
놀아주니깐 한도끝도 없네
좀 있음 트위지 깡통 이야기 꺼내겠네?
어떻게 10년을 하루같이...
근데 제발 되도 않는 디스플레이는 때려쳤으면 좋겠어요
유럽감성 오지는 개멋진 디자인이였는데
qm6, xm3 계속 우려먹으니깐 질린다ㅋ
부산 사람들이 만드는데..? 걔넨 짱깨야?
어떻게 10년을 하루같이...
근데 제발 되도 않는 디스플레이는 때려쳤으면 좋겠어요
정식출시는 2016년1월
국내출시 만6년 된 디자인이고
메간은 몇년전에 들여와서 계속 테스트 주행 중이었는데
10년을 뭐? 하루같이? 뭐?
어쩌라고 뻥카인건지?
뭐?되도 않는 디스플레이?
뭐가 되도 않하는데?
LG에서 납품한 디스플레이 고장 한번 없이 잘만 되는구만
자동차 라는게 앞으로 전진하는거기 때문에
사거리 두개 정도 미리 보는거에 최적화 되어 있는 세로형 네비여서
보기만 좋구만
퍼져있어서 전방 500미터도 안보이고
볼필요도 없이 지나가면 끝인 양쪽 옆동네 보여주는 가로본능 디스플레이
그렇게 좋으면 계속 쓰던가 말던가 관심없고
"변화를 두려워하고 거부하는자 현실에 안주하여 뽑기운이나 계속 기대하든지 말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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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나저나 알바새끼들 총집합? 반대 몰려왔네?ㅋㅋㅋ
근데 알밥들아 벤츠가서도 패밀리 디자인 다 똑같다고 질린다고 좃구리다고 할 수 있냐?
급발진 엔진 터지는 녹셔리 잘 굴러 가냐?
나만 아니면 되고 출고 뽑기운 좋으면 땡이냐?
고~오급 브랜드라메?
GV80 출고 뽑기 운 이정도만 피해 가면 땡?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strange&No=4919556&rtn=%2Fmycommunity%3Fcid%3Db3BocWFvcGhxbW9waHFwb3BocW5vcGhxdG9waHNq&cNo=6808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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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래?
알바새끼들은 안낚이고 뭐여?
잡어들이 낚이는거야?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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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6 탈리스만 설계는 한국
승인은 프랑스 르노 디렉터
르노가 그냥저냥이던 뭐던 유럽은 길 자체가 그래서 모든 자동차 회사들 소형차 판매,인기 1위
물고 빨고 한적도 없지만
뭔 급발진이네 흥분하네 개소리 주절거리고
출시 년월 부터 팩트를 있는 그대로 이야기 해준것뿐
네비 화면 때문에 에어컨,라디오 불편하다?
개인별 어플 세팅도 안해보고? 사용도 안해보고?
화면마다 공조기 어플 같은자리에 넣고 사용하면
직관적으로 사용하는데있어서 불편함이 1도 없고
라디오도 리모컨으로 불편1도 없는데
인터넷 참 대단한거 같아
불편러들 알바들 사용도 안해본것들
좃도 모르면서 말이 너~~무 많아
뷰~웅신들
뭐냐ㅋㅋㅋㅋ
물고 빨고 할 필요도 없고 유럽에서도 그냥 현기급 회사, 네비도 앞길을 쭈욱 보여줄 수 있는 세로형 장점이 있고 여러가지 정보를 보여줄 수 있는 가로형 장점이 있으니 자기 주장 너무 내세울 필요도 없음 단 자동차 인테리어 따라 가로로 배치하는게 현재 트랜드인건 사실이고, SM6가 네비 화면 때문에 에어컨 라디오 등 직관적으로 작동 해야 할게 불편하게 되어있는것도 사실임
에휴
직관 같은 소리 한다
스크린에 앺싸이즈가 얼마나 큰데
온도조절 다이얼 수동이고
그리고 오토는 괜히 달아줬을까?
게다가 HTA 옵션 달려있는데 뭐 어쩌라는건지
없긴 개뿔이 없어!
알아 보고 드리대 좀
그저 무턱대고 까기 바빠서는
알지도 못하면서
시운전 한번 안해보고 본적도 없으면서
놀아주니깐 한도끝도 없네
좀 있음 트위지 깡통 이야기 꺼내겠네?
유럽감성 오지는 개멋진 디자인이였는데
qm6, xm3 계속 우려먹으니깐 질린다ㅋ
현대거 패밀리룩 대세때 핵사고널로 도배 했다가 그 같은 디자인이 서로 판매량 갉아 먹는거 보고 기본 컨셉은 어느정도 통일 하돼 차 마다 고유의 개성 살리는걸로 갔죠.
뭐가 뭔지 모른다는;;;
그래서 저도 처음에는 벤츠 e클하고 c클하고 후미등을 구분 못했습니다ㅎㅎㅎ
나름 개성도 있고..소나타보면 뭐 느끼는거없어?디지인 망하면 소나타 꼴난다..
sm6디자인으로만 보면 잘만들었는데..오래되긴했지..하지만 그때 디자인이 좋긴해..지금도 그닥 꿀리지 않지..
패밀리룩을 취하되, 각자 구분되게 만들어야죠.
패밀리룩이 영향을 많이 끼치는 회사는 아니에요.
도요타나 혼다처럼요
눈뽕티지
ㅈ나타
ㅈ스퍼
이거 최신 디자인 어디서 했더라...ㅋㅋㅋ
내장인테리어 별로
수리비 정비편의성 별로
에어컨필터 하나 가는데 모가지 허리 어깨 연체동물 아니면 고생함.
크락션 교체하는데 앞범퍼 탈착해야함. 그냥 할수도 있는데 본인 팔뚝 굵어서 절대 안들어감 들어간다해도 손가락 굵어서 힘들듯함
정비소 공임도 비쌈.
연비도 12킬로대로 준중형급중 좋은편은 아님. 센터에선 깡통 15인치 휠로는 잘나옴다함 그리 차이가 나는건지?
갠적으로는 6년전 구매할때부터 뒷모습은 토나올정도로 개구렸음. 히트는 오디오가 정말 개역겨움.
사운드는 개안음데 ui자체가 직관성이라고는 1도 없음.
현기를 싫어하지만 마누라차는 담에 현기로 사줄거임
매일 아침 출근시간에 지나 가더라고요.
또 저건겨
가까이 와서야 차이름을 알수있다는
삼성차량
멀리선 다 똑같아
그 20년 사이에 기술력이 뒤집혔군요.
간단히 설명하자면 바디강성 진짜 좋습니다.
써스타입 바꾸면 아마 깜짝놀라실정도
중요한건 엔진스펙이 정말 바디에 비해 너무 후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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