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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위 3 바라나시짜이 15.12.10 13:17 답글 신고
    혹시 lpi인가요?
  • 레벨 중사 2 싸이어인그녀 15.12.10 13:17 답글 신고
    가솔린입니다
  • 레벨 중장 시원바람 15.12.10 13:22 답글 신고
    걸렸다가 꺼진다는 내용인지, 아얘안걸린단 이야긴지
  • 레벨 중사 2 싸이어인그녀 15.12.10 13:25 답글 신고
    시동이 처음에 걸렸다가 (부릉~하고나서) 엔진이 꺼져버립니다.
  • 레벨 중사 1 E55AMG칩튠 15.12.10 13:32 답글 신고
    주행거리를 모르겠습니다만, 스로틀포지션센서, 엑셀포지션센서, 크랭크각센서, 세가지중한가지(확율로는 크랭크각센서가 가장 높습니다만,) 의심해봅니다. 실린더의 상사점을 ECU에 알려주는 센서인데(피스톤이 상사점근처일때 밸브타이밍이 안맞아서 밸브가 내려오면 엔진이 깨집니다, 그래서 크랭크각센서에 센서데이터가 오류가나면, ECU는 상사점정보를 받지못하는 상태가되고, 엔진을보호하기위해 엔진의 시동을 꺼트리는듯 합니다. 간헐적이라는건, 크랭크각센서가 수명을 완전히 다한것은 아니어서, 데이터를 읽었다 못읽었다 해서 그런듯 합니다.) 참고가 되셨으면 해서 몇자 적습니다.
  • 레벨 중사 2 싸이어인그녀 15.12.10 13:35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주행거리는 14만이에요
  • 레벨 소위 1 생선집고양이 15.12.10 13:33 답글 신고
    연료계통...필터 펌프 가능성 있음다
  • 레벨 중사 2 싸이어인그녀 15.12.10 13:36 답글 신고
    연료계통도 의심해봤는데... 블루핸즈에서는 이거때문에 이럴거 같지는 않다고 하더라구요... 감사합니다~
  • 레벨 준장 잘가고잘섭니다 15.12.10 13:42 답글 신고
    카센터 가세요
  • 레벨 중사 2 싸이어인그녀 15.12.10 13:47 답글 신고
    가봤었지만 잘 모르겠다고 하네요. 며칠 맡기라고 하는데 맡길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서... ㅠㅠ
    맡기는게 답이겠지요.
  • 레벨 원수 오렌지색이호박색 15.12.10 15:28 답글 신고
    일단 시동모터가 쌩쌩하게 잘도는 상황에서
    시동인 안걸리는 애들의 문제를 요약해 봅니다.

    1. 엑슬 밟은때는 안꺼지고 놓으면 꺼지는 상황

    트로틀 바디를 청소해야 하는데 그 차종은 시동 끄고 청소하면
    나중에 재학습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니까 시동 걸고 하는 거품식 크리너를
    권장하구요. 시동 걸고 하는 크리닝은 엔진 오일을 오염시킬수 있으니
    오일을 갈기 전에 한번 크리닝하고 갈아주면 좋겠죠?
    대략 비용은 크리너 스프레이 하나 쓸때나다 15000원정도에서 20000만원 정도구요.
    그 차종의 경우 상태가 안좋으면 6만원 가지도 비용이 올라 갑니다.

    2. 반데로 공회전은 잘 되는데 엑슬을 밟으면 꺼지는 경우

    이건 연료필터 쪽을 보아주는게 좋죠.
    이런 차종은 시동걸고 공회전할때 배기구 근처로 손을 가져가면
    배기가스가 무지 뜨겁게 느껴집니다.
    배기구 끝단에서 20센티 정도에 손을 가져가면
    대략 40도 정도의 온도가 느껴져야 하는데
    막 뜨거워서 손을 가져가기 힘들다면
    연료필터가 문제 입니다.

    3. 장시간 주차후 시동이 힘들다면

    이건 연료펌프 내부의 문제인데요 그냥 연료펌프를 갈면 됩니다.
    부품이 따로 공급되지 않거든요.

    4. 단시간 주차후 시동이 힘들다면

    이건 인젝터의 문제죠.
    인적터에서 연료가 새는 겁니다.
    특히 추운날은 더 심하죠.
    좀 기다리면 걸립니다.

    그리고 가장 가능성이 큰
    배기구가 막힌 경우죠.
    촉매등이 녹아서 배기구가 막히면 시동이 걸린후
    바로 꺼집니다.
    대부분 점화플러그나 점화 코일등의 고장과 연관되어
    뒤따라오는 증상인데
    그 외에도 배기구에 물이 고여서 그런 경우도 있습니다.
    휘발유 차는 배기구에 원래 물이 고이니까요.
    그럴 경우 비탈진 곳에 차를 정차하여 차가 뒤로 긴기울어지게 하고
    엑슬을 훅 밟아서 후까시(공회전수를 올리는 것을 말하죠)를 확 주면
    물이 울컥하고 나갑니다.
    그렇게 두어번 해주고 나면 괜찮아 지는데
    평소 운행 조건이 공회전시간이 길거나
    알피엠을 낮게 쓰거나 단거리만 운행하는 차에서 가끔
    일어 납니다.

    후~~~~
    그외의 문제는 정비업체를 찾아주세요.

    저도 좀 먹고 살아야 하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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