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글이 올라왔네요. 정보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르노삼성 SM6는 현기차와는 달리 직진 주행에서 운전대를 좌우로 왔다갔다 안 해도 된다고 하네요. 영상도 있어요.
[시승기] 르노삼성 SM6 ‘핸들’ 현대·기아차처럼 쏠림 없었다 (영상)
http://www.newscj.com/news/articleView.html?idxno=331967
본문 내용 중
르노삼성은 지난 1~2일 양일간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SM6 기자시승회를 열었다. 이날 시승 구간은 aT센터-경기 용인 에버랜드 인근 카페-용인 기흥 르노삼성 중앙연구소를 오고가는 약 165㎞ 코스다.
공교롭게도 같은 날 현대·기아차 K7 시승회도 있었지만 오히려 최근 논란이 된 현대·기아차의 핸들링 문제(직선에서 똑바로 못가는 문제)와 르노삼성 SM6 핸들링을 비교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시승회에 참여하며 가장 먼저 시험해봐야겠다고 생각한 것은 소위 핸들이라고 말하는 조향장치다. SM6는 직선주행을 할 때, 핸들이 묵직하고 안정적이었다. BMW·아우디 등 독일차들을 탈 때와 동일한 느낌이었다. 방향을 틀 때도 즉각 반응하고 만족감이 높았다.
최근 현대·기아차의 MDPS(전자식 조향장치)는 직선도로에서 똑바로 가지 못하는 문제가 있어 소비자들의 불만이 제기되는 등 논란이 있었다. 실제로 대부분의 최근 현대·기아차 차량을 타보면 끊임없이 운전대를 좌우로 왔다갔다해야 하는 문제가 있다. 이에 르노삼성 SM6의 핸들은 어떨까라는 의문이 있었던 것.
ㅎㄷㄷ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