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사람 될 친구 차량 구매때문에 아베오 vs sm3 질문 올렸던 사람인데 기억 하실지 모르겠습니다.
뭐에 씌였는지
대전까지 가서 라세티 해치백을 사왔습니다... ㅎㅎ
일단 깔끔한 외관때문에 혹했는데요
08년식 4만8천키로 저렴한 가격에 가져왔습니다.
역시나 관리가 잘 안되있더군요 rpm은 불안정하고 브레이크는 떨리고
잘 가는 카센타가 있어 70만원 정도 수리를 맡겼습니다.
수리비로 100정도는 생각 했기 때문에..
그런데
나아지긴 나아졌는데 rpm이 아직 조금 불안정 합니다.
P나 N 에서는 상대적으로 안정하게 700-800사이에 있는데
D에 들어가있을대는 900-1000사이를 왔다 갔다 합니다.
특히 가장 맘에 걸리는것은 내리막 탄력 주행시 브레이킹을 걸때 안정적으로 있던 알피엠이 500정도씩 뚝 떨어졌다 올라갑니다.
예를들어 악셀링중 3000정도 였다면 악셀때고 탄력주행하다 서서히 브레이크에 발을 옮겨 브레이킹 시작하면 알피엠이 천천이 내려가는것이 아니라 2500정도로 뚝떨어졌다 바로 다시 올라갑니다. 이건 왜이러는걸 까요..
ISC? 이걸 센타사장님께선 갈고싶었는데 비싼 부품이라 청소로 대신했다싶니다..
굉장히 사람 좋으신분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데 이번 주말에 와이프 차 주기로 했는데 그냥 타도 되는걸까요 ?
환후 재점검)
스로틀 밸브(청소가능)
에어 플로어센서
그밖에 에어 누설 등등입니다.
ecu초기화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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