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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위 2 타호 11.02.15 01:23 답글 신고
    자료 굿~!!
  • 레벨 원사 1 지베구론 11.02.15 03:58 답글 신고
    oxcart라는 쇠달구지의 역설적 프로젝트 이름으로 시작한 계획이었죠. 12번째 시제기 A-12에 와서야 기체 양옆에 동체에서 부드럽게 이어져서 칼날같은 모양이 완성되었다죠... 그것도 레이더 반사단면적을 줄이기위한 노력이었다네요... 마치 코브라 같지 않습니까? 또 마하 3으로 비행시 기수부 온도가 400도씨까지 올라가고 기체의 길이가 약 70cm가 늘어납니다. 열때문에 팽창해서요... 게다가 검은색으로 칠을 한 이유도 열과 관련이 있습니다... 모든 파이프들은 열을 반사시키기위해 금도금으로 칠해 놨다고 하지요... 또한
  • 레벨 원사 1 지베구론 11.02.15 04:04 답글 신고
    제트엔진은 재래식 엔진이지만 전시간 후기재연소장치(애프터 버너)를 쓰는 항공기이기에... 뭐 자세한건 까먹었지만... 램제트에 가까운 원리가 된다고 하더군요...
    실제로 기체의 날카로운 부위떄문에 엔지니어가 다친적이 있다고도 하고.. 타이어의 경우 통고무 뿐 아니라 열을 방출하기위해 쇳조각들을 많이 꼽아놨다고 합니다.
    공식기록은 마하 3.3 비공식 기록은 마하 5입니다. 또 36km상공인가 까지 올라가는 항공기입니다. MIG25와도 한 때 고도 속도 경쟁을 했던...
  • 레벨 원사 3 실버윙l 11.02.15 10:35 답글 신고
    잘 봅니다
  • 레벨 원수 종이학 11.02.15 13:45 답글 신고
    잘보고 가요
  • 레벨 소위 1 아일톤세에나 11.02.15 22:27 답글 신고
    좋은 자료 잘보고 갑니다.^^
    아직도 집에 블랙버드 프라모델 있네요.ㅋㅋㅋ
  • 레벨 중사 1 NTT유저 11.02.16 23:02 답글 신고
    개발당시 UFO로 오해가 많았을듯.... 분명 수년안에 이와 비슷한 성능의 정찰목적의 항공기가 나와서 유투를 대체할듯합니다...
  • 레벨 훈련병 동남아부족장 11.02.17 00:29 답글 신고
    일설에는 원래 정식명칭은 RS-71이었는데
    공식발표를 하다 SR-71이라 읽어 그냥 그렇게 됐다는 얘기도 있더군요.
    퇴역이유에는 본문에 있듯이 유지관리의 어려움도 있었지만
    군사위성의 발달로 위험성에 비해 그 필요도가 낮아졌다는 얘기도 있구요.
    그래서 통상적인 전방 정찰은 U2
    상대 영역 깊숙한 곳의 정찰은 군사위성으로 정리됨에 따라
    SR-71이 퇴역하게 된 거란 얘길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정말 좋아하는 기체구요..
    트랜스포머2에도 등장해서 반가웠네요.. ^^
  • 레벨 대위 2 528오너 11.02.17 02:36 답글 신고
    오....
  • 레벨 중위 3 태조탑건 11.02.17 05:09 답글 신고
    역시 존슨은 위대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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