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속기 셋팅 문제이기도 하고, 가장 근본적인 문제는
한국철도의 "신호시스템과 운송체계가 고속화 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
pp동차를 200km급으로 운행시키려면 동시에 같이 다니는
느린 화물열차, 정차구간이 잦은 열차도 회피할 수 있도록 대비를 해줘야는데
국내 신호시스템은 아직 정리된게 없어서 현행 210km짜리 전기동력차도 150km로
낮춰쓰는 실정입니다.
현재는 150km이지만 설계 변경만 하면 220km/h으로 내달릴 수 있다고 하죠.. 경부선 폐색구간의 신호시스템은 대략 600m마다 적용되긴 했는데 이건 뭐 예나 지금이나 다를게 없는 속도라는.. 또 요즘은 선로 이설화에 따라 거의 복선구간이 많지만 아직까지 우리나라에는 노후된 견인기들이 많은 실정이죠. 그리고 mtu 주엔진 보니까 소음도 심하고 매우 노후화가 되어있었는데 세월때문에 되돌릴 수 없는 상태라 결국 남은 기간동안 운행해야하는 상황이네요.
한국철도의 "신호시스템과 운송체계가 고속화 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
pp동차를 200km급으로 운행시키려면 동시에 같이 다니는
느린 화물열차, 정차구간이 잦은 열차도 회피할 수 있도록 대비를 해줘야는데
국내 신호시스템은 아직 정리된게 없어서 현행 210km짜리 전기동력차도 150km로
낮춰쓰는 실정입니다.
디젤기관차 특유의 굉음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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