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카는 '친환경'이 대세로 굳어진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차세대 주력 차종으로 부상하고 있다.
하지만 하이브리드가 제대로 자리잡기 위해서는 해결해야 할 과제가 있다. 각 메이커가 자랑하고 있는 연비와 동력성능을 운전자가 실제 주행시 체감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가솔린 하이브리드의 선두주자인 도요타가 국내 시장에 하이브리드 세단 '뉴 제너레이션 GS450h'를 선보였다.
지난 16일 오후 경기도 안산 스피드웨이에서 출발해 탄도항을 거쳐 양재 엘타워까지 100㎞에 달하는 구간을 GS450h 풀체인지 모델을 타고 달려봤다.
우선 내외관을 살펴봤다.
역사디리꼴의 상부 그릴과 여덟 팔(八)자로 펼쳐진 하부 그릴을 결합했고 그 주위를 헤드램프 클러스터가 감싸면서 안정감과 속도감 있는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했다.
자세나 시선을 움직이지 않도록 차세대 리모트 터치 컨트롤을 채택한 대시보드와 스프링의 탄력을 최적화한 시트는 렉서스 특유의 편안한 착석감과 안락함을 제공했다.
하이브리드 배터리 팩 구조를 변경해 트렁크 용량을 기존 모델 대비 165ℓ 늘어난 465ℓ로 확장함으로써 골프백 4개와 스포츠백 2개를 동시에 실을 수 있도록 실용성을 강화했다.
시동을 켜고 주행에 나섰다.
뉴 제너레이션 GS[078930] 450h는 연료 직분사 방식(D-4S, Direct injection 4 stroke gasoline engine Superior version)과 앳킨슨 사이클을 조합한 V6 3.5 엔진과 2개의 전기모터를 결합했다.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를 합친 시스템 출력은 345마력이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에 도달하는데 6.0초밖에 걸리지 않았다.
1㎞ 넘게 이어진 직진 주로에서 서서히 가속 페달을 밟았다. 부드럽게 계기판의 속도가 금세 시속 160㎞에 도달했지만 외부 소음이 거의 완벽한게 차단됐고 차의 울림도 거의 없어 속도감이 거의 몸에 와 닿지 않았다. 견고하고 파워풀하면서도 렉서스 특유의 부드러움을 표현하는데 부족함이 없었다.
하이브리드의 또 다른 관건인 연비를 살펴봤다.
도심에서 11.9km/ℓ, 고속도로 주행시 13.7km/ℓ의 연비를 낸다는게 한국토요타측의 설명인데 경제 운전 방식에 맞춰 주행한 결과 18km/ℓ까지 연비가 나왔다.
기존 에코(Eco), 일반(Normal), 스포트 S/스포트 S+ 모드에 전기의 힘으로 움직이는 EV 모드가 추가돼 다양한 상황에 맞춰 주행 방식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차량이 정지하면 자동으로 주차 브레이크가 작동돼 혼잡한 도로나 오르막길 출발 시 운전자의 부담을 줄여주는 배려를 더했다.
한국토요타는 지난해 일본 지진 여파로 인한 대규모 생산 차질과 BMW, 아우디 등 독일 메이커들의 대대적인 공세 때문에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고전을 면치 못하다가 올해 들어 신형 캠리의 판매 호조에 힘입어 잃었던 영역을 서서히 되찾아가고 있다.
이같은 상황에서 렉서스 브랜드인 세단 GS450h와 CUV RX450h 풀체인지 모델을 동시에 출시, 하이브리드 라인업 강화에 나선 한국토요타가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입지 회복에 속도를 낼 수 있을지 주목된다.
김범수 기자 bumsoo@yna.co.kr
출처-연합뉴스
<본 기사의 저작권은 연합뉴스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누구처럼 쥐짜면 350마력 근처지만 여유두고 310마력으로 셋팅
GS450h 이 추가된 모터동력과 좋은 연비지만 바로는 가깝지 않은 가격이
생업에 지장이 많은 가보다....
그건 그렇고...렉서스 사람 뽑을떄 인격은 안보고 뽑나...
아주 아가리 개걸래를 다 뽑는구나..
여기도 렉서스 입에 거품물고 추켜세우는 세퀴 두마리 있내...
생업에 지장이 많은 가보다....
그건 그렇고...렉서스 사람 뽑을떄 인격은 안보고 뽑나...
아주 아가리 개걸래를 다 뽑는구나..
이새끼들 모두 렉서스 쪽발이 똥구멍 빨아먹고 있는 새끼들이네..
위안부 할머니들의 소녀상에 말뚝을 설치한
스즈키란 개새끼가 말뚝팔고 있단다..
왜 니들 벌써 말뚝하나씩 모두 샀냐???
한개에 3000엔이란다 품절되기전에 꼭 사라.
니들집 가보가 될거다..
거의 같은 사간에..
둘이 같은 새낀가, 아니면 같은데서 근무하는 개새끼들인가
능력만 있으면 일본부품 다 꺼내고 쓴다.
완전한 쪽발이들 물건 사는거랑.
쪽발이 부품이 들어있는 우리나라 제품을 사용하는것은 같다고 우기는
이 쪽발이 원숭이 새끼들아..
얼른 야스꾸니 신사에 가서
나무타며 놀아라
니들 주인들이 던져주는 과자 받아 먹어야지..~~~
그냥 인간대접 해주면서 답글좀 달았더니
"공해는없다"라는 쪽발이 강간후손새끼가 잠자는 입걸래를 깨워주는구만..
좋겠다 이 쪽발이 후장주며 좋아할 원생이 새끼들아
니들이 그렇게 추종해 마지않는
쪽세스 관련답글이 모두 욕설로 뒤덮어져서..
그래 끝까지 가보자 이 쪽발이원생이들아..
어디 한번 오늘 열심 댓글달아서 하사관한번 되 보자..
이 쪽세스 개씹탱구리들아..
든게 없어 물장사한다..
니새끼도 내 옆에 있었으면 그냥 대갈통 찍어버렸을텐데..
쪽발이 똥개값 3000엔 주고..
얼른 야스꾸니 신사에 가서
앞마당 똥 핥으러 가야지
니들 주인들이 던져주는 과자 받아 먹어야지..~~~
하이브리드카 비교 테스트......
렉서스가 고급차라고 주장하는거냐 지금..
병신 똘추 새끼..
왜 일본놈들이 인류의 기원종족이라고 주장하지...
아참 그렇지 일본원숭이들이라 부르지..
맞다 니네 주인들이 인류의 기원이 맞다..
인정..
쪽발이 똥구멍 빨며 살고 있냐??
이 쪽발이보다 못한 개새꺄..
니 하늘인 도요타가 너에게 상을 줄것이다.
스즈끼 노부유키가 3000엔에 팔고있는
위안부할머니(스즈끼 그 개새끼는 창녀동상이라 한다드라) 동상에
세워놓았던 말뚝말이다..
조컸다..
하루종일 니 후장에 쑤셔받고 다녀라..
니 주인들이 참 대견스러워할거다..
난 든게 없어서 기술좋은 도요타는 못타고
국산차만 타다가 사브--> 허머 H2-->q7 4.2 이렇게 타고있다..
그 기술좋다는 도요타를 못타서 난 참 불행하다고 생각한다..
됬냐..!!!
도요타가 하이브리드에서는 앞서있지만 엔진이나 차체기술에선 독일차에 많이 뒤지는게 사실인데.
하이브리드가 전기차나 수소차로 가는 중간 단계지만 모터나 배터리 제어같은 기술이 전기차 등에 적용되니까 BMW가 디젤 기술하고 교환하는거지.. 기업끼리 거래하는데 굽신굽신은 무슨..
하이브리드 자체만으로는 비용대비 연비가 안나오니까 잘 안사는거자나.. 디젤은 효과가 확실하고..
렉서스에 조금 반하는 리플이 달리면 바로 욕이 달린다...
아가리 다물라,조슬깐다 ,븅신 지랄한다...등등....
독일프리미엄차에 자격지심이 심한지...첫 리플부터 독일디젤차를 폄하하기 시작한다....난 돈이 없어 독일 안 프리미엄차 디젤 타지만 자격지심 없다 그당시 구520d 와 갈등 심하게 했지만 천만원 싸고 개인적으로 훨신 스포티해 보이는 차를 선택했을 뿐. 차 잘 나온건 알겠는대...비싸단 의견도 많고 디젤과 비교도 할 수 있는거다 또한 남의차 폄하하지 마라
신형 gs 나와도 구형만 못하게 팔리는게 사실 아임니까~
제가 끌고 다니는게 520d 인데요! 솔직히 소음과 진동 있고 초반 스피드는 밀리는건 사실이지만 차를 구매하는데 있어서 저위에 3가지만 보고 차를 구입하는 사람은 없을텐데요? 그리고 진동과 소음은 아주 못봐줄 정도는 아닌데요? 오히려 묵직한 소리가 지금은 휘발유보다는 낫네요... 하지만 rpm 낮을땐 솔직히 거슬리긴 합니다만.. 그리고 초반스피드는 스포츠모드로 돌려놓으면 왠만한 3000cc 휘발유보다 낫습니다..
코너링 얘기는 말이 안되구요.. 가서 렉서스 인피니티 하다못해 혼다 어코드라도 코너링 옛날 비엠이 아닌게 타보면 느껴지는데 뭔 코너링 주행성능을 얘기하는지 참 535정도 되면 모르겠네...
달달달소리 디젤이랑 조용한 하이브리드랑 비교자체가 되는가..
생각없는 놈들이 아직도 하이브리드 단순연비로만 생각하지..바보들ㅉㅉ
디젤은 디젤이다..아무리 조용해도..디젤에 안맞는 사람은 절대 못탄다..
디젤? 시동만 걸어도 디젤인거 초딩도 다안다. 지가 아무리 조용한 디젤이라도;;
포르쉐파나메라하이브리드가 더좋아 보이고 그러지? 다른 독일 3사 브랜드 하이브리드가 더낫을것 같지?디젤이 하이브 따라갈려면 아직도 멀었다..엔진과 전기모터를 조합해서 쓰는 기술력이 얼마나 획기적으로 증가시키는지..멀 알아야 설명을 하지..답답;;
전기모터와가솔린엔진과두개의조합으로파워..
들어는 봤냐? 똘추야?
지금은 디젤이 대세라고 하겠지만..결국 친환경에 태생은 하이브리드 전기차로
점점 가고있다. 기사같은것도 보냐? 되묻고 싶다 똘추들아..
디젤은 추락할수밖에없다..결국 하이브리드 기술력으로아직 대응하지 못하니 디젤로 가는거 뿐인거다..그리고 더 황당한건 지금 이모델과 2.0디젤은 경쟁차량이 아니다..무뇌들아..어디 병신 4기통 달달달 2.0과 비교를 하고있냐..순서자체가틀리자나
지금 이상황에서도 어떤상황인지 인지도 못하고 댓글만 디젤과 비교대상으로 삼지..
디젤의효율성이 급속히 좋아지고 있어도 연비하나만으로 하이브리드차량과 비교대상이 되질 않는다..정숙성.편안함.미래지향 첨단기술 완전 차별화된가치.
비교 자체가 무의미 한거야..향후 지켜봐라..무공해 자동차로 서서히 갈테니..자동차 시대는..
그리고 2.0디젤하고 비교하고 그러는데 진짜 도둑놈들이네..
날강도같은넘들 완전히
날강도가 따로없구만;; 현재 기존의 나오고 있는 독일3사 하이브리드는 싸다고 생각하냐? 나참 날강도 새끼들; 그냥 날로 가져갈속셈이고만; 그런말 할자격이 없다..그냥 경운기나 타고 다녀라. 진짜 생각하면 생각할수록 날강도네..진짜..이번계기로 또헛소리하는인간있다면 좀 알려줘..부탁이다
몬가 파악하는게 똘추 같음.... 정말 윗분 말처럼 렉서스 똥 닦아주는 사람 같네요.
모 그런다고 저 차가 많이 팔리지 않겠지만 열심히 사세요~
소비자들은 냉혹하거든요.
일제차도성능좋아요 워낙우리가 싫어하니까 문젠대요 하이브리드는 일제가좋은건사실이구요 이차함타보고싶네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