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경기도 수원에 사는 회원입니다.
인사 드립니다.(_ _)
다름이 아니오라 물류쪽에 계신 형,동생님들에게 조언 좀 얻어보려 합니다.
어려운건 아니니 꼭 읽어 보시고 하마디씩 부탁드립니다.
올해 2월 회사를 옮겨 현재 기술영업쪽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전직장이 기계 제조,현장설치 이런쪽에 일만하다보니 pc관련 타이핑 기술,창의적 발상?이 많이 부족 합니다.
기술영업쪽에선 주로 pc로 업무를 보다보니
아무래도 컴퓨터로 하는 업무가 많이 버겁습니다.
제작품,수입품,재판매품,제고품등 이제부터 판매되는 물품을 품목별로
(소모성 물품 제외 한 장비 품목만)
시리얼 넘버를 붙여 관리를 한다는데 이걸 효율적으로 관리할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보라 합니다.
(기존에는 시리얼넘버를 수기로 견적나갔던 견적번호를 써서 스티커 식으로 붙였더니 오래되면 지워지기도 하고 제대로 관리가 안됐다 합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바코드기를 사서 관리하면 편할듯 싶으나...
소량의 품목이 방대하게 나가는 그런 업태는 아니여서 이건 좀 아닌거 같다고;;;
얘기들 하십니다.
아무쪼록 읽어보시고 효율적으로 관리 할수있는 조언 한마디씩 부탁드리겠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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