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6)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장 세월아네월아 16.07.18 11:32 답글 신고
    지금 제가 영어 모른다고 욕하신거죠?
  • 레벨 상사 2 eops 16.07.18 11:33 답글 신고
    빵터짐~
  • 레벨 병장 자동차에관한진실 16.07.18 11:43 답글 신고
    그냥 이야기하면 근거를 대라고 하시는 분들이 종종 있어서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병장 자동차에관한진실 16.07.18 11:45 답글 신고
    그분도 원점으로 돌아가서 흥분을 좀 가라 앉히시면 진실이 보일텐데 말이죠.
  • 레벨 상사 1 도치장구 16.07.18 11:37 답글 신고
    근데 그냥 봐도 범퍼빔이 너무 크게 차이 나는데여. 상식적으로 이해가 안가는건 맞음.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상사 1 도치장구 16.07.18 11:41 신고
    @황봉R 변리사가 대놓고 스몰오버랩을 위한 발명의 가능성을 이야기하는데여 뭘.
  • 레벨 하사 2 두목포스 16.07.18 11:53 신고
    @황봉R 자동차 구조적 상식을 가지고있고 실제로 범퍼 레일을 접해본 사람이라면 충분히 고속충돌시 상당한 역할을 하는게 범버 레일 이란걸 알수있습니다..범퍼 레일이 충돌이나 추돌시 만약에 없다면 상해시점을 최소 15km이상 앞당길수 있습니다..
  • 레벨 병장 자동차에관한진실 16.07.18 11:40 답글 신고
    양쪽의 법적인 기준이 달라서 그런 것 같습니다.
  • 레벨 중장 항상좋은하루 16.07.18 11:38 답글 신고
    필요한 부품만 쏘옥~

    범퍼레일'만' 비교...ㅋㅋ
  • 레벨 병장 자동차에관한진실 16.07.18 11:57 답글 신고
    논란이 오래되다 보니 좀 왜곡된 듯합니다.
  • 레벨 중장 항상좋은하루 16.07.18 11:58 신고
    @자동차에관한진실 애써 외면하는듯 하기도...
  • 레벨 소위 3 후미미 16.07.18 11:41 답글 신고
    투싼 탈 일 없음.
    끝!
  • 레벨 병장 자동차에관한진실 16.07.18 11:54 답글 신고
    이제 범퍼빔 논란도 끝나야 할텐데요.
  • 레벨 소위 3 후미미 16.07.18 11:56 신고
    @자동차에관한진실 국산차 소비자들이 더 이상 기만당하는 일이 생기지 않도록 잘 끝나야겠죠. 비록 그럴 가망성은 희박해 보이지만...
  • 레벨 소위 3 후미미 16.07.18 12:13 답글 신고
    @황봉R 자신이 취재한 내용을 보도하는건 언론의 권리고 의무야. 물론 정론직필 하고 있는지 그 진위 여부를 판단하는 것은 독자의 몫이겠지.

    김한용이 완벽한 취재, 보도를 하기 보다는 마치 자신과 기사내용을 계속해서 변론하기 위해 발버둥 치고 있는 듯한 인상도 주고 있긴 해. 하지만 어쨌거나 이 보도로 현대차가 내수용 차량에 저가의 다른 부품을 사용하고 있다는 사실은 드러났으니 나름 언론의 역할을 했다고 볼 수 있다고 봐야하지 않겠어. 만일 해당 부품이 안전에 전혀 상관없는 부품이라면 현대 측의 반박이 납득이 가야할텐데 그렇지도 않거든. 참고로 나도 skykp 공대 출신이다. 비록 지난 세기 일이긴 하지만...
  • 레벨 소위 3 후미미 16.07.18 12:35 신고
    @황봉R 왜 너의 댓글에는 답댓글이 안되는거냐 귀찮게시리... 네가 공학도 출신임을 하도 강조하길래 같잖아서 나도 밝힌거여. 이게 얼마나 유치한 허세인지 알간?

    근데 넌 독해력이 딸리는거냐? 아니면 간략하게 글쓰기하는 능력이 떨어지는 거냐. 내 생각을 다시 정리해줄께.

    - 김한용의 취재 완벽해 보이지 않는다
    - 때문에 기사 내용을 독자가 잘 판단해야 할 듯
    - 현대 측의 대응 방식도 개인적으로는 와닿지 않는다
    - 전혀 다른 부품을 사용하고도 차이가 없다라고 주장하려면 너처럼 대단하신 공학도가 아니더라도 이해할 수 있도록 더 쉽고 친절해야 함.

    끝!
    유남생 공학도님?
  • 레벨 소위 3 후미미 16.07.18 12:57 신고
    @황봉R 너의 글쓰기 수준을 보아하니 급 재미반감이다.
    체급이 맞아야 키보드 배틀이라도 하지 이건 뭐...

    지금 너의 태도는 뜻대로 되지않아 징징대는 아이와 같아. 면밀한 논리와 글쓰기로 상대를 설득할 수 없으니 무리수를 던지고 있지.

    '확정적 의견'
    '다 안다는 듯한 태도'
    '저질언론의 책임'
    '중고딩'

    이런 엉뚱한 워딩으로 주의를 다른 곳으로 돌리고 싶은가 본데 결과적으로 실패야. 그리고 네가 말하는 '과학적 자료'라는 것을 이해해야할 의무는 지구상에 존재하지 않아. 왜냐면 네 주장의 설득력은 네가 스스로 갖추어야 할 덕목이니까.

    할 말은 많지만 그만 하련다. 피곤해.
    앞으로는 너무 심하게 깝치지 말고. 세상에는 너보다 대단하고 똑똑한 사람들 투성이니까.

    ps. 글고 나 김한용 별로 안좋아혀.
  • 레벨 원사 3 퀀시일렉트로닉 16.07.18 15:24 신고
    @후미미 범퍼빔 국내 유럽용 북미용 봤다면 그런소리 못할텐데 북미용이 3키로 무겁고 크다고 하던 모터그래프 동영상만 봤냐? 내수용 범퍼빔에서 밑에 추가되는 보행자 안전 장치 쏙 빼놓구 보여주던 구라영상
  • 레벨 원사 3 낚시가자 16.07.18 13:24 답글 신고
    후미미... 승!
  • 레벨 소위 3 후미미 16.07.18 13:45 신고
    @낚시가자 쌩유 브로~
    대단하신 공학도님을 이기고자는 의도는 아녔지만...
  • 레벨 원사 3 퀀시일렉트로닉 16.07.18 15:31 답글 신고
    언론에 대해서도 잘못 알고 계시네요 취제해서 있는 사실 그대로를 대중에게 전달 해야지 전문 기관에서 받은 답변을 부풀리고 각색해서 전달 하는게 언론임?
    애초에 사건의 발단은 형상이다른 범퍼빔이 옵셋충돌 시험에서 큰 영향을 준다고 지맘대로 각색해서 내보낸것이 시작인데 시작 부터가 구라로 시작해 계속 호도하고 변명하고 있는데 왜 이게 소비자를 위한거고 언론의 역할임 이해할수가없네요
  • 레벨 소위 3 후미미 16.07.18 16:31 신고
    @퀀시일렉트로닉 황봉거시기 처럼 독해능력 떨어지시는 분은 아니시겠죠? 우선 저와 김한용을 동일시하지 말아주시고요.

    언론이 항상 옳고 정직하면 좋겠지만 이 세상에 그런 언론이 있는지 과연 의문입니다. 전문성이 떨어지는 기자들도 있을테고, 현기차의 로비를 받아 주구장창 보도자료만 써대는 기자들도 있을겁니다. 아무튼 현실이 그러하야 언론이 자주 오류를 범하기도 하니 독자는 개똥 같은 기사라도 찰떡같이 판단하여 각자 도생하자는 것이 제 주장의 요지입니다. 대체 같은 얘기를 몇번 쓰는 건지 모르겠군요.

    저는 김한용이 잘했다 옳다라고 하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부실한 취재라고 했지요. 다만 현대 측의 반박도 별로 와닿지 않는다 라고 했을 뿐입니다. 이건 제 생각이잖아요? 안 그래요? 그리고 제 생각에 동의하지 않으시면 그 또한 님의 관점입니다. 계속 견지하세요. 전 상관하고 싶지 않으니까요.

    때론 악당들이나 바보들의 헛발차기가 세상에 뜻하지 않은 긍정적인 영향을 주기도 한다는 것을 역사를 통해 배우지 않았습니까. 김한용의 분투인지 헛발차기인지 덕분에 투산의 내수용과 북미용 부품의 차이를 알게 되었으니 나름 긍정적인 영향도 있다라고 한 것입니다.

    현대 측의 주장이 맞다면 현대차의 안정성과 기술력이 신뢰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되는 셈이고 다른 언론들은 모터그래프와 같은 실수를 범하지 않으려 더 노력하는 계기가 되겠지요.

    하여간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이번 범퍼빔 논란과 상관없이 현대차를 포함한 국산차 제조사들을 신뢰하지 않습니다. 앞으로도 구입할 생각이 전혀 없고요. 제 생각은 자유니까 이것 마저 뭐라하지는 마시길...
  • 레벨 원사 3 fsdfsa 16.07.18 12:04 답글 신고
    자극저규이슈만 찾아다니는 언론도 각성이 필요하고, 자극적 이슈만 좋아하는 소비자도 좀 합리작으로 사태를 볼 필요가 일을듯
  • 레벨 원사 3 퀀시일렉트로닉 16.07.18 15:42 답글 신고
    형상이다른 범퍼빔 하나는 더길고 차대 연결부위가 마름모 형상이고 하나는 짧고 연결 부위가 직 사각형 거기에 범퍼빔 길이 와 비슷한 보행자 안전장치 추가 이게 둘의 차이인데 현기에선 둘 단가 비슷 하다고 하던데 모터그래프 이번 영상 비교 하는거 보면 내수용은 보행자 안전장치 쏙 빼놓구 비교하죠 연결 부위는 있는데. 그영상보고 오늘 보배에선 북미가 단가 두배 비싸네 무게가 엄청 다르네 하면서 까고 있죠 이미 그전에현기 뿐만 아니라 개인들도 자료로 보여주던보행자 안전장치 빼놓구 영상찍은 이유가 이거 아니겠어요 이게 언론이라면 국개의원과마찬가지로 확 줄여야 한다고 생각하네요 기자 기준을 높여 개나 소나 기자라고 나대게 만들지 말고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