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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위 3 민트비어 16.07.20 11:33 답글 신고
    타이어 상태일수도있구여

    무게가 많이 나간다고해서 누르는 느낌이 있는건 아니래요

    무게중심이 어디있는지가 중요하다던데
  • 레벨 원사 3 수타페 16.07.20 11:37 답글 신고
    무게중심이 중요한가보네요
  • 레벨 대령 1 로로 16.07.20 11:34 답글 신고
    쇼바 차이 아입니까??+_+
  • 레벨 원사 3 수타페 16.07.20 11:38 답글 신고
    쇼바차이라고도 생각되긴 하는데 승용수준의 쇼바를 적용하기엔 문제가 있는건가요?
  • 레벨 대령 1 로로 16.07.20 11:40 신고
    @수타페 무게중심이 달라서 쇼바가 물렁하면 커브길 롤링 때문에 휘청거려서 어지럽습니다~
    다운스프링 하는 게 한 이유기도 하구요~
  • 레벨 원사 3 보배초보에요 16.07.20 11:36 답글 신고
    무게중심이 달라서 그런것같습니다. 관련데이터가 쌓이면 점점 나아지겠죠? 투싼도 예전에 비해 많이 좋아졋더라고요 ix대비
  • 레벨 원사 3 수타페 16.07.20 12:16 답글 신고
    투싼도 보면 ix에 비해 낮아진거 처럼보이는데 이것도 승차감에 영향을 미치는걸보니 무게중심이 중요한거 같습니다
  • 레벨 병장 치킨먹고싶당 16.07.20 11:39 답글 신고
    쇼바 차이 아닐까요
  • 레벨 원사 3 수타페 16.07.20 12:17 답글 신고
    맞는말씀인듯합니다
  • 레벨 원수 XLR8 16.07.20 11:40 답글 신고
    서스펜션 설계의 핵심은 현가하질량에 있습니다. 현가하질량에 따른 한계 때문에 자동차 휠을 무식하게 키울 수 없죠. 현가하질량이란 서스펜션 아래에 달려 요철 등을 지날때 서스펜션에 운동에너지를 전달하는 모든 것들을 일컫습니다.

    현가하질량이 커지면 관성이 커져 서스펜션의 움직임이 둔해지며 차체의 움직임(요동)으로 이어지기가 더 쉬워집니다. 따라서 알루미늄 암, 경량휠 등이 모두 현가하질량을 줄이기 위해 달리는 것들이구요.

    보통 타이어의 폭은 무게에 비례하기에 SUV는 휠과 타이어의 크기가 승용차에 비해 큽니다. 크기가 커지면 획기적인 경량물질이 아닌 이상 무게, 즉 현가하질량이 크고 물론 높은 차고 때문에 스태빌라이저가 상대적으로 더 단단한 것도 SUV 승차감의 저해요소입니다
  • 레벨 원사 3 수타페 16.07.20 12:06 답글 신고
    몰랐던 사실이네요 이해가 되었습니다 그럼 타이어 인치가 작을수록 휠이 경량일수록 승차감이 좋아진다고 봐야하나요?
  • 레벨 원수 XLR8 16.07.20 12:54 답글 신고
    그렇습니다만 고급차들은 서스펜션쪽에 고가의 경량소재를 채택함으로써 핸디캡을 극복하기도 합니다
  • 레벨 중사 3 적베에4드론 16.07.20 11:40 답글 신고
    suv가 세단보다 차자체가 높으니까 롤링이 심하죠 그래서 승차감은 세단이 더 좋아요 장거리 운전시도 세단이 편하고
    suv는 시야확보,디젤이다 보니까 연비 좋은거 뺴곤 코너링 승차감 고속안정성 세단에 다 밀려요
  • 레벨 원사 3 수타페 16.07.20 12:07 답글 신고
    시야확보 연비 좋은거 빼곤 나머진 세단에 다 밀리는게 맞는거 같습니다
  • 레벨 중령 1 아저씨발냄세 16.07.20 11:40 답글 신고
    전복 방지하기위해 쇼바가 좀 딱딱하다 하더라구요
  • 레벨 원사 3 수타페 16.07.20 12:08 답글 신고
    딱딱한느낌보단 통통 튀는 느낌이 더 강한거 같아요 딱딱해서 통통 거리는건가ㅋ
  • 레벨 원사 2 공포의카리스마 16.07.20 11:48 답글 신고
    볼펜 세워서 바닥은 고정하고 흔들어보세요 위가 많이 움직이나 밑이 많이 움직이나.
  • 레벨 원사 3 수타페 16.07.20 12:09 답글 신고
    높이차이는 작은차이라고 느껴지는데 체감은 엄청크게 느껴지네요
  • 레벨 중장 [피터팬] 16.07.20 11:50 답글 신고
    자동차 업계에 계신분들의 이야기는 승용차는 2~3명 정도 탑승했을때를 기준점으로 스프링, 쇼크업소바, 타이어 공기압 등을 정하는 반면 중형SUV는 4명+트렁크의 1인 중량 수준의 화물을 기준점으로 스프링, 쇼크업소바, 타이어 공기압 등을 정하기 때문이라고.. 동일하게 한명이 타는 경우 승용차는 기준점과의 차이가 적고 SUV는 많으니 더욱 튈수밖에 없다고.. 대신 세단형 승용차에 4명이 타고 트렁크에 짐까지 싣게되면 후륜 차고가 많이 낮아지고 스프링이 압축되어 충격흡수를 그리 잘 할수 없는 상태가 된다고..
  • 레벨 원사 3 수타페 16.07.20 12:11 답글 신고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통통 튀는 승차감의 원인이 여기에도 한몫하는거군요
  • 레벨 대위 3 라조르피 16.07.20 12:04 답글 신고
    무게중심이 낮다고 승차감이 좋은것은 아닙니다 무엇이든 복합적인 것이지요
    스포츠카, 수입차들이 대부분 무게중심이 낮은데 꼭 승차감이 좋다고 볼 수는 없어요

    중심보다 SUV는 일반적으로 차체가 높기 때문에 흔들림이 심합니다
    항상 직진이라면 모를까 코나도 있고 경사로도 있는데 더욱 쏠림이 가중될 수 밖에 없죠
    높을수록 불안합니다
  • 레벨 원사 3 수타페 16.07.20 12:14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높을수록 불안함을 느끼는건 맞는거 같습니다. 20톤넘어가는 덤프트럭은 엄청난 높이에서 운전을 하는는분들인데 난폭운전을 하는걸보면 대단하다는 생각이듭니다
  • 레벨 소위 3 스터플 16.07.20 12:27 답글 신고
    그래도 요즘 SUV 는 대부분 모노코크라서 다행이죠.
    예전 프레임 바디는 상대적으로 더 답이 없죠.
  • 레벨 소령 3 cronous 16.07.20 12:32 답글 신고
    롤스로이스는 높이가 suv만한데 승차감이 좋을 듯
  • 레벨 준장 부자들의음모 16.07.20 12:41 답글 신고
    차를 잘못 만들어서 그래요.
  • 레벨 원사 2 서치포림 16.07.20 12:57 답글 신고
    차가 달리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가만히 서 있으면 차이가 없습니다.
  • 레벨 중위 3 닥쏘UM 16.07.20 13:00 답글 신고
    안익숙해서 그럼
  • 레벨 대위 3 안구정화 16.07.20 13:19 답글 신고
    기분탓입니다.
  • 레벨 준장 실버주블리 16.07.21 03:07 답글 신고
    사실 차이를 느끼는것도 힘들어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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