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최근 인피니티 친목동호회(비상업)에서는 초창기 할인도 가격다운도 적용 못받고,요즘의 구매자들보다 약 1천만원 가량이나 비싸게 차량을 구매한 Q50S 초창기(14년도~15년 초) 구매자분들이 하이브리드 배터리의 보증기한을 오히려 역차별
받는 기 현상이 발생하였었습니다. <일반 보증과 동일한 4년 10만 적용 >
※ 인피니티는 15년 중순부터 하이브리드 배터리 보증기한을 10년 20만키로로 늘림.
해당 친목 동호회에서는 천만원가량 돈을 더주고 산 고객들이 안그래도 화딱지가 나는데,보증까지 역차별 받고 있는것은 반드시 개선해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하고, Q50S 초창기 구매자들의 하브 배터리 보장기간도 10년 20만으로 동일하게 연장해 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많이 늦었긴하였지만 인피니티도 정신(?)을 차리고 기존 오너분들의 보증기한도 다른 오너들과 마찬가지인 10년 20만으로 연장해 주겠다고 회신을 했네요.
소비자가 뭉쳐서 스스로의 권익을 반드시 찾아가야 할 것 같습니다.
보배 회원님들 중에 Q50S 초창기 구매자분들이 계실 것 같아 정보를 공유드립니다.
동호회 글 출처 : http://cafe.naver.com/infiniti8/4794
<인피니티 코리아 공문 내용>
안녕하세요 OOO 고객님
인피니티 브랜드를 향한 애정과 관심에 감사 드립니다.
제안 해 주신 요청 사항에 대해서는 인피니티 코리아에서도 검토 해왔던 내용으로 최근 시행 준비 중에 있었습니다.
고객님의 의견에 감사 드리며 인피니티 코리아는 고객 만족 차원에서 Q50 하이브리드 배터리 연장 혜택을 못 받으신 모든 기 구매 고객 분들께도 적용을 해 드리기로 결정 하였습니다.
3월 이후 시행 예정이며 기 구매 고객님들을 대상으로 공지가 나갈 예정입니다.
참고로 배터리 연장 보증 서비스는 최초 차량 소유자에게만 유효하며 소유권 이전 시 자동 소멸 됩니다. 따라서 최초 구매 차주가 아닌 경우는 프로모션 대상에서 제외 됩니다.
감사합니다.
인피니티 코리아
<동호회에서 인피니티 코리아에 접수한 글 원문>
□ 인피니티 코리아(이하 ‘인피니티’)는 2014년 Q50S 하이브리드 차량을 출시하며 가격을 6,710만원으로 책정했으며, 판매 초기 하이브리드 배터리의 보증기간을 4년 10만키로로 일반 보증과 보증기간을 동일하게 적용했습니다.
□ 인피니티는 2015.6월 경 새로운 트림인 ‘Q50S 에센스’를 출시하며 기존 단일트림으로 구성되었던 Q50S 하이브리드를 하이테크 트림으로 명명하고 520만원이 하향된 6,190만원으로 결정하였으며, Q50S 에센스의 가격은 기존 2014년에 출시한 하이브리드 차량보다 약 1천만원 저렴한 5,690만원으로 책정하고, 추가적으로 하이테크 및 에센스 트림 모두 하이브리드 배터리의 보증기간을 기존 4년 10만에서 10년 20만키로로 대폭 확대하였습니다.
□ 이러한 트림 다양화, 가격인하, 보증 강화 등의 조치는 귀 사의 영업을 촉진시키고 고객들에 대한 만족도를 제고한다는 차원에서는 긍정적인 요소로 평가될 수 있는 점을 인정하지만, 이미 귀 사를 신뢰하고 최소 수백만원에서 최대 1천만원을 초과하는 금액*1)을 추가적으로 지불하고 초기에 차량을 구입한 기존 고객들은 구매자들은 중고가격 하락으로 인한 재산적 손실에 및 상도의를 벗어나는 수준의 비상식적 보증서비스 역차별로 인해 심적/경제적으로 매우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
*1) 상기 비용 부분과 관련하여서는 15.6월 Q50S 에센스를 출시하며 기존 0~200만원 수준의 차량 할인가격을 600~800만원으로 대폭 상향한 점을 추가적으로 고려
□ 따라서, 본 동호회는 15.6월 이전 Q50S 하이브리드를 최소 몇백만원에서 최대 1천만원 이상 비싸게 구매한 고객들 역시, 15.6월 이후 Q50S 에센스/하이테크 구분없이 Q50S하이브리드 차량이라면 모두 적용받은 10년 20만키로의 배터리 보증기간을 적용받을 수 있도록 조정 해 주실 것을 요청합니다.
□ 본 동호회에 가입한 고객 외에도 상기와 같이 역차별을 받고 있는 초창기 Q50S 구매자 분들이 다수 존재할 것으로 판단되어, 본지의 요구 내용 및 추후 귀 사가 답할 귀 사의 회신 내용은 외부 자동차 커뮤니티 등을 통해 추가적으로 공유할 예정임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 동호회는 귀 사의 긍정적인 답변을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 본 동호회가 접수한 상기 내용은 반드시 귀 사의 대표이사에게 해당 내용을 보고해 주시기 바라며, 상기 내용에 대한 답변은 귀 사의 대표이사의 최종 결재를 진행 후 확정적으로 답변해 주시기 바랍니다. (본 동호회는 귀 사의 답변에 대해 대표이사의 최종 답변으로 간주할 예정입니다.)
□ 답변은 2.17일까지 회신 바라며, 부득이 검토에 시일이 추가적으로 필요할 경우 미리 연락을 주시고 연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끝.
제조사, 딜러사의 부당한 대우는 고객 스스로 뭉쳐서 이겨내는게 답인거 같습니다!!
추천은 구걸이라 배웠습니다.
매번 눈팅만 하고 있지만 항상 보배 회원님들께 좋은일만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추천!
오이 영감님도 축하한닷 ㅎㅎㅎ
시트 불량건도 좀 해주고...
서비스 정책도 좀 넓게 아량좀 배풀어주고...
휠 바꿨다고 하체 보증이 날라간다는 어이없는 말좀 안했으면 좋겠네요..
튜닝하고싶어도 X같은 보증정책 때문에
순정으로만 타고있습니다.
하고싶은게 너무도 많은데...
고생이 많으십니다.
인피개객끼들.......
저런논리라면 마트가서 과일도 함부러 못사겠는걸요??
보증기간을 두고 이야기하는겁니다~~
sline TT님 이해돕기위해
1년전에 200만원 주고 산 TV AS기간이 1년이였는데
그리고 1년후 100만원에 똑같은 TV 제품을 파는데 오히려 AS는 3년으로 늘려놓으면
기분 나쁘지 않겠어요??
완전 똑같은 제품을 싸게 파는것도 억울할텐데 (그렇다고 TV처럼 신제품이 나온 상황도 아닙니다.)
AS기간 마져 다르게 되어버리니 억울한 상황인거죠~~
응원부탁드려요~ ^^;
p.s : 현기차를 이렇게 팔았다고 생각하시면 엄청난 큰 파장이 몰고왔을껄요?
인피니티 차주분들이 너무 착하신듯~~!!
아 저도 카페닉이랑 틀려요...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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