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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수 XLR8 16.09.15 02:55 답글 신고
    이야... 이건 수준급 질문인데요.. 저도 모터쪽은 잘 모르겠습니다. 삼상은 산업설비에만 쓰는 줄 알았는데.. 전기차의 높은 전압이 이유인가요?

    다만 제너레이터의 경우 어차피 자동차 전기장치들은 DC를 사용하기 때문에 예전에는 바로 DC를 발전해서 사용했으나 안정된 전압의 공급을 이유로 오늘날의 것은 AC를 발전하여 DC로 변환하여 공급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레벨 중위 3 뷔벼드림 16.09.15 02:58 답글 신고
    저도 잘 몰라서...ㅠ 요즘나오는 전기차는 삼상방식인건가요?
  • 레벨 중장 CRDi16V 16.09.15 02:59 답글 신고
    몇해전 랜서에볼루션 전기차 버전이 인휠모터라고 해서 각 차륜에 모터가 내장되어서 구동하는 방식이 있긴 했는데...현재 양산중인 전기차중 각 차륜에 모터를 각각 넣어서 제어하는건...아직 못본듯 싶습니다
    유럽이나 일본쪽에 기존 내연기관 차량을 전기차로 개조하는 키트의 경우 모터 하나에 기존의 차동기어를 이용하는듯 싶어요.. 그런 차들의 경우 엔진을 떼버리고 전동기를 넣어 대체 하는 그런 개조 방식인지라..
    sm3ze가 3상 전기로 충전 하는걸로 압니다
  • 레벨 중위 3 뷔벼드림 16.09.15 03:02 답글 신고
    최근에 나오는 전기차들은 그럼 모터하나에 그냥 기계식?차동기어를 사용하나요?
  • 레벨 중장 CRDi16V 16.09.15 03:06 신고
    @뷔벼드림 차종에 따라서 워낙 사양이 모두 다른지라...게다가 국가별로 충전 방식도 제각각이고;;;; 저도 자세한건 잘 알지 못합니다*.*;;;
  • 레벨 중위 3 뷔벼드림 16.09.15 03:04 답글 신고
    아 ac3상이 그뜻이구나.. 평소에 ac쓰리 이렇게 불러서 무슨말인지 몰랐는데, 오늘 보다보니 AC 삼상이 저거 말하는거였네요... 그럼 나머지 디씨콤보랑 차데모는 차량에 들어가는 모터는 뭔가요?
  • 레벨 원수 XLR8 16.09.15 03:07 답글 신고
    각 차륜 생각보다 제법 있습니다. 렉서스 LS600h, 푸조 4008 등이 그런 방식으로 알고 있습니다. 장점은 LSD의 효과를 자유자재로 낼 수 있고 푸조 4008의 경우 엔진은 전륜을, 전기모터가 후륜을 담당해 전기모터가 동력 어시스트 뿐만 아니라 험로탈출까지 담당하는 장점이 있더군요. 샤프트와 데후 등의 번잡한 장치가 불필요하다는게 또다른 장점이고..
  • 레벨 중장 CRDi16V 16.09.15 03:10 신고
    @XLR8 최근에 현대가 양산시도를 하려는 e-4wd도 그런 비슷한 구조를 취한 모양이예요*.*;;
  • 레벨 중위 3 뷔벼드림 16.09.15 03:11 답글 신고
    아 잠깐,,, 그럼 그 전기자동차 충전소에 가면 있는 충전기가 발전기나 다름이 없는셈이고, 거기 적혀있는 AC3랑 DC콤보, DC차데모는 각각 발전하는 방식이 다름을 뜻하는거나 다름이 없나요? 아닌가... 어렵네요 +_+ 아 아닌가요 그 충전기안에 인버터가 있어서 DC는 DC로 AC방식은 AC로 충전하는건가... 이런거는 왜 쳐도 안나오는지..
  • 레벨 중장 CRDi16V 16.09.15 03:19 신고
    @뷔벼드림 ac(교류)와 dc(직류)는 발전...은 아니고.....전류의 성질이라고 보시면 쉽습니다*_*;;;
  • 레벨 대령 3 pjhzero 16.09.15 03:09 답글 신고
    나름 하브 공부했다 생각했는데, 헛것만 봤네요. ㅠ ㅠ ㅠ. ㄷㄷㄷㄷㄷ
  • 레벨 하사 3 LouisEagle 16.09.15 04:44 답글 신고
    전기차의 모터(전동기)의 경우 수명이 매우 중요한데 직류전동기는 브러쉬의 수명에 따라 보수주기가 달라지는데 일반적으로 교류전동기보다 짧은게 대부분입니다. 만약에 전기차에 직류전동기가 달렸다면 일정주기마다 브러쉬를 교체해주어야 할거에요. 그리고 결정적으로 교류전동기는 코일을 제어하는데에 있어서 직류전동기보다 정밀하게 제어가 가능합니다. 말씀하신 브러쉬리스 모터는 코일에는 교류가 흐르지만 전원은 직류이고 브러시가 없기 때문에 BLDC(브러쉬리스 직류전동기)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이는 교류전동기와 매우 비슷합니다. 거의 같다고 보시면 되요.
  • 레벨 하사 3 LouisEagle 16.09.15 05:10 답글 신고
    테슬라의 경우 앞바퀴 뒷바퀴에 모터를 하나씩 달아서 구동하고 차동기어가 있습니다. 각 바퀴에 모터를 하나씩 단 차량은 많이 없는데 혼다 신형nsx가 이 방식인걸로 알고있어요. 전기차는 아니지만요
    충전방식은 제가 아직 공부한 부분이 아니라 잘 모르겠습니다. 다만 dc차데모는 레이,쏘울 ac3상은 윗분 말씀대로 sm3ze가 이 방식을 사용하고 있고 dc콤보는 스파크 i3가 이 방식입니다. 테슬라는 전용단자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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