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자동차에 대해서 간단한 내용이 맞나 싶어서 여쭈어봅니다. 혹시 답변해 주실 분 있으신가요? ㅎㅎ
제가 알기로는 DC모터랑, 유도전동기 즉 AC모터가 있는데. DC모터의 경우 브러시로 인하여 수명이
길지 않기 때문에, AC모터를 사용하며 보통 단상방식은 효율이 떨어져서, 삼상 방식을 사용한다.
DC모터의 경우 브러쉬리스 모터도 있는데, 최근에는 브러쉬리스 모터를 사용하는 전기자동차도 있다.
그리고 인버터의 경우에는 유도전동기 이외에도 브러쉬리스 모터에서도 필요하다.
마지막으로 바퀴 좌,우 동력배분을 달리하여야 하는데 이는 좌,우 각 바퀴에 유도전동기를 장착하는
방식과 한대의 유도전동기를 장착하고 기존의 차동기어를 사용하는 방식이 있다.
이렇게 제가 알고있는 내용이 혹시 맞는 내용인가요? ㅎㅎ 그리고 만약 브러쉬리스 모터를 사용하는
전기자동차가 있다면 혹시 무슨 차량인가요?
다만 제너레이터의 경우 어차피 자동차 전기장치들은 DC를 사용하기 때문에 예전에는 바로 DC를 발전해서 사용했으나 안정된 전압의 공급을 이유로 오늘날의 것은 AC를 발전하여 DC로 변환하여 공급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유럽이나 일본쪽에 기존 내연기관 차량을 전기차로 개조하는 키트의 경우 모터 하나에 기존의 차동기어를 이용하는듯 싶어요.. 그런 차들의 경우 엔진을 떼버리고 전동기를 넣어 대체 하는 그런 개조 방식인지라..
sm3ze가 3상 전기로 충전 하는걸로 압니다
충전방식은 제가 아직 공부한 부분이 아니라 잘 모르겠습니다. 다만 dc차데모는 레이,쏘울 ac3상은 윗분 말씀대로 sm3ze가 이 방식을 사용하고 있고 dc콤보는 스파크 i3가 이 방식입니다. 테슬라는 전용단자가 있습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