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댓을보니 전기를 쓰면충전을 위해 알터 제너레이터 발전기! 이놈을 더돌린다는데...구조상 외벨트로 발전기가 시동시 항상 돌구있지않나요? 그게 발전을 위해 더 빨리회전을 하거나 완충시 느리게 회전을한다는게 가능함? 방전된차들보면 보험기사들이 와서 점프시켜주고 엑셀밟아서 충전시키는장면을 보았을건데... 그건 곧 엔진회전수만큼 발전기가돈다는건데 이꼬르.. 시동중엔 발전기는 항상돌고있고 전력소모와는 무관하게 전기를 생산하고있는거 아닌가요? 기름이 더먹는다는건 이해가좀...
연비와 출력을 위해 배터리 충전상태와 차량 소모전류량(전조등, 12볼트 전원, 에어컨, 통풍시트, 음향기기 등등 사용, 물론 시동 유지에도 전류는 소모됩니다)에 따라 제네레이터는 가변제어 되므로 전류소모가 크고 배터리가 덜 충전된 상태일 수록 제네레이터가 더 많이 일하고(엔진에 걸리는 부하가 크고), 전류소모가 적거나 배터리가 80퍼센트 이상 충전되면 제네레이터는 일을 거의 안 합니다(엔진에 걸리는 부하가 줄어서 연비랑 출력 증가 효과).
특히 급가속을 하면 엔진 ecu는 제네레이터를 작동하지 않고 배터리 만으로 전기를 공급하게 하여 엔진부담을 줄임으로써 출력에 몰빵하게 해주고요.
그러다가 악셀을 떼고 감속할 경우 제네레이터를 최대로 작동하게 하여 엔진브레이크 효과, 배터리 과충전 효과를 일으키게 하는 일종의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달려있습니다.
그래서 요즘 차들은 제네레이터와 배터리 관리가 중요합니다.
0.00001퍼정도?
라디오 전기로 작동
전기는 베터리로부터
베터리는 제너레이터가
제너레이터는 벨트가
벨트는 엔진에
엔진은 기름을...
배터리 충전해야되는데 알터를 더돌리죠
모 프로그램에서 헤드라이트켜고 실험하니까 10%정도 연비 덜나오더라구요 (옛날 전구차)
전조등(상향등) 같은 건 연비에 영향이 약간 있다고는 하더라구요.
전기가 더 필요해서 엔진 조금 더 돌려서 제네레이터 더 돌림.
알터 상태가 안좋으면 그런가 ㅎ
특히 급가속을 하면 엔진 ecu는 제네레이터를 작동하지 않고 배터리 만으로 전기를 공급하게 하여 엔진부담을 줄임으로써 출력에 몰빵하게 해주고요.
그러다가 악셀을 떼고 감속할 경우 제네레이터를 최대로 작동하게 하여 엔진브레이크 효과, 배터리 과충전 효과를 일으키게 하는 일종의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달려있습니다.
그래서 요즘 차들은 제네레이터와 배터리 관리가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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