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히 ㅅㅂ 단순히 차만 놓고 보면 국산차가 외제차의 경쟁력이 됩니까???
까놓구 말해서 보험료 비슷하고 차량정비 국산차 만큼 관리받을수있다면 다들 외제차 타지않겠습니까??
무슨 스팅어가 외제차의 비해 경쟁력이 어쩌고저쩌고 하는거보면 웃김...
저도 돈없고 그렇다보니 가성비좋은 국산차를 타는거지만..돈없어도 외제차 시장이 국산차만큼 정비소나 소모품 및 부품
교체 유지비가 저렴하고 활성화 되어있다면 무조건 외제차탑니다.
솔직히 ㅅㅂ 단순히 차만 놓고 보면 국산차가 외제차의 경쟁력이 됩니까???
까놓구 말해서 보험료 비슷하고 차량정비 국산차 만큼 관리받을수있다면 다들 외제차 타지않겠습니까??
무슨 스팅어가 외제차의 비해 경쟁력이 어쩌고저쩌고 하는거보면 웃김...
저도 돈없고 그렇다보니 가성비좋은 국산차를 타는거지만..돈없어도 외제차 시장이 국산차만큼 정비소나 소모품 및 부품
교체 유지비가 저렴하고 활성화 되어있다면 무조건 외제차탑니다.
여기서 보면 생생히 보입니다.
레베루로는 독일제, 일제, 한국제 등 기타등등, 바닥에 중국제 인도제 말레이제. 인도랑 말레이가 차를 수출하더라고요, 오잉~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사는 차들은 일제.
댓수로는 태반이 일제입니다. 거의 1/3이 토요타, 다른 일본브랜드들 다 더하면 토요타만큼.
나머지 1/3에 독일거 미구꺼 한구꺼 영구꺼 프랑스 이탈리아거 체코거 중구꺼 인도꺼 다 들어감.
이 나라에서 차 만드는 회사가 한때 4개까지 있었는데 지금은 2개 남았고
그 2개가 다 올해 생산중지됩니다.
다들 일제차에 털려서 그렇게 됐음. 일제차의 경쟁력이 정말 압도적으로 우월합니다.
유지비 수리비가 저께 들고 연비가 좋다 라고들 합니다.
일제차가 가장 싼게 아니여요.
오히려 미국차 한국차보다 비싸요.
독일제 바로 아래이고, 한국미국체코보다도 비싸고
중국인도보다는 마이 더 비쌉니다.
근데 3년동안 총 들어가는 비용,
5년동안 총 들어가는 비용 이런 걸로 기준을 달리 해서 보면 오히려
횬다이보다 싸다고도 해요. 특히 토요타...
뭐랄까, 일제차들이 쌓아 놓은 소비자 신뢰도와 명성이,
현대나 중국 인도차들이 과연 20-30년을 더 공을 들인다 한들, 과연 따라잡을 수 있는 수준일까?
싶을 정도로 차이납니다.
국산차 미션 나가면 돈백만원이면 고칩니다.(8단미션 제외)
외제차는 최소가오백입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