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에 수게에 올렸더니 댓글이 별로없어 시배목에 문의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사고가 처음이라 문의 드립니다.
차는 미니쿠퍼S 3세대(2018년형)인데요,
지난주에 혼자 벽에 박는 사고가있었습니다.
보험접수하고 일단 센터에 입고를 시켰는데 센터 견적이
부품 약1300, 공임 약350 정도해서 부가세 포함하니 거진 1800만원이 나왔습니다. 견적서가 6장이나 되더군요^^;
다 뜯어보고 견적을 매기긴했지만 이것도 가견적서라하여 혹시나 수리하다가 추가로 수리해야하는 부품이 생길수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덧붙이자면 외관상으로는 피해가 커보이지는 않는데
잘 못(?)박아서 안쪽에 생각보다 손상이있고, 프레임이 살짝 휘어서 엔진내려야한다고 하더군요.
(어드바이저님께서 견적내느라 뜯어놓은 사진 보내주시기는 했습니다)
사고당시 왼쪽바퀴 제대로 조향이 안되기도했고요.
실은 다른차를 계약한 상태라 이 차를 중고로 팔 예정인데
누가 사가더라도 안전하고 깔끔하게 타셨으면해서(가족중에 탈 수도있고요)센터에서 수리를 하려고 마음먹고있던찰나 생각보다 견적이 너무 많이 나와버린겁니다.
차를 구매했던 딜러분께 문의를 하니 1급공업사 추천해주셨는데 사고사진과 견적서 봐도 공업사에서는 확실하게 센터보다 확 저렴하게 할 수 있다고 장담은 못한다했습니다. 실제로 보고 고쳐봐야 아는 부분이니까요.
단순히 범퍼나 보닛같은 부분은 판금해서 살리면 비용 절약되겠지만 이처럼 사고 부품이 많은경우 금액 많이 절약할 수 있을까요?
만약 수리비가 각각 2000만원 / 1500만원 나온다면 할증보험료나 중고감가에 차이가 많이 날까요?
겉만봐서는 알 수없는 정도이다보니 수리업체마다 견적을 대충이라도 물어볼 수 없어서 답답하네요.
센터 특성상 교환이 위주라 더 비쌀거라 예상은 했으니 수리비 크게 차이 안날거같으면 어차피 보험처리할거 맘편하게 센터에서 수리할지,
아니면 딜러분께서 추천해주신 1급공업사에서 수리를 할지 고민이네요.
???요약하자면
1. 센터에서 그냥 맘편하게 수리한다 (부품도 많고하니 수리부위 보증되니까)
2. 만약 센터에서 차를 빼서 공업사로 옮기면 견적서의 5%를 견적비용으로 지불해야한다.
3. 살릴수 있는 부분 최대한 살려서 수리비 적게 나오길 바라며 공업사에서 수리한다.
조언 부탁드립니다_ _)
사진만 보고 수정된 글 다시봤는데...
제 예상보다 6배 비쌀줄이야.....
미니 자체 보증이 사설에서 수리한다고 없어지지는 않는 다고 들은것같은데 말씀하신것처럼 수리 부위에 대해서는 보증이 어렵다고했어요.
근데 엔진도 내려야되고 수리부품이 많다보니 조언주신 것처럼 이부분 무시못하겠네요. 감사합니다.^^
물론 제
생각요 ~
아니면 빼내야죠...
회사 차량 쎈터 견적 4000 외부 공업사에서 2300...
선택은 본인입니다...
슈퍼바이저님은 센터에서 수리하셨나요? 1700차이였으면 음..
물론 정식워런티는 남아있는 차구요...
보험처리 안하면 쎈터에서도 어딜 교환했는지 모릅니다...
프레임 어쩌구 하는건 걔네들 말이구요...
사진상의 데미지면 정말 더러워봐야 공업사에서 땡겨준다고 하거든요...
조금만 땡겨주면 될것 같습니다...물론 개인적인 생각일뿐입니다...
좌우만 다르지 저희차도 저렇게 박았거든요...
물론 마이바흐와 미니의 차이도 있지만...
미니도 차대가 야무진걸로 알고 있습니다...
정식은 하다못해 볼트 하나도 안 살려줘요...
볼트도 전부다 교체구요...
하다못해 그 볼트 탈부착 비용도 전부다 공임에 넣습니다...
볼트 5개인가 6개인가 탈부착 공임2만 몇천원이던가 올려놨더군요...
웃음만 나오던데요...낄낄낄
물론 전문가가 아니라 겉으로 보이는 걸로 판단하면 당연히 안되겠지만
제법 멀쩡해보이는 오른쪽 부분도 라이트 포함, 상당수가 목록에 포함되어 있더라고요.
게다가 자잘한 너트 볼트에... 처음 경험한터라 저도 웃음+울음만 나왔습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