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제품군 엔지니어로써 봤을때, 차에 대해서 잘 모르지만... 결코 좋은 영향을 미칠 것 같지는 않네요. 누전이 생길수도 있고, 혹시라도 피복이 벗겨져 있으면 단락에... 전체적인 부품들의 내구성이 떨어질 우려가... 대부분 부품들이 방수를 어느정도 생각하고 만든다고 해도.. 방수에도 등급이 있거든요. 그게 몇 등급이냐에 따라 물을 얼마나 또 어떻게 뿌려도 견디냐가 결정됩니다.
고압수는 좋지 않고 그냥 수도에서 나오는 호스 정도까지만 하십시오.
엔진룸에 사용하는 부품은 모터, 발전기, 커넥터 등등 모조리 방수라서 잠시라면 물속에 담궈도 동작합니다만 고압수를 뿌리면 방수가 되는 부분에 물 운동 에너지가 정수압(靜水壓)으로 변환되면서 누수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냥 수도에서 나오는 수압 정도로만 하십시오. 어쩔 수 없이 고압수 노즐을 써야 한다면 어떤 물체에서나 최소 50cm이상 떨어지게 사용하여 접촉면에 수압이 발생하지 않게 하십시오. 즉, 물 힘으로 닦지 마시고.세제와 솔로 청소를 하고, 물을 처음에 적시는 용도와 나중에 헹구는 용도로만 사용하십시오.
그리고 뿌릴 때는 항상 위에서 아래로, 앞에서 뒤로 뿌리십시오. 변속기 환기공, 헤드램프 환기공 등 일부 부분은 뒤쪽으로, 그리고 후방으로 뚫려 있는 것들이 있습니다. 이렇게 설계하면 자동차 주행중 앞차에서 뿌려지는 물에 대해서는 보호가 되므로 성능 조건을 만족합니다만, 세차장에서 뒤에서 강하게, 밑에서 강하게 물을 뿌리는 조건에는 방호가 되지 않지요.
약간 벗어난 이야기자만, 말리부 중앙제동등에서 누수가 되는 것에 대해서도 세차장에서 뒤에서 강하게 뿌리는 물에 대해서 방호까지 걱정할 필요는 없었던 것입니다. 앞서 고압호스의 문제점으로 물 운동 에너지가 정수압으로 바뀌는 문제가 있다고 했는데, 차는 잠수함이 아니기 때문에 정수압에 견디는 설계는 불필요하거든요.
예를 들어 고압호스로 작정하고 뿌리면 대부분의 차가 문 유리창 테두리에서도 실내로 물이 새어듭니다.
각종배선들에 물이 좋을리가...
플라스틱 호스 컨넥터 가 노후화 되서 않좋을수 있습니다...
근데 저도 10년된 차지만 그냥 고압수 뿌립니다 ㅋ
그게 아님 굳이 그럴꺼까지야.
근데 흉기차는 회사에서 된다하니 한 번 시도를 ㅋㅋㅋ
다른방법은 후끼같은거에 물담아서 에어호스껴서 뿌리는 방법도있고요 ㅎㅎ 마지막엔 에어건으로 물기 날리시면 되요 ㅎ ㅎ
제네레다 홈보시면 먼지 많으니 에어로 청소해주시면 좋습니다.
엔진룸에 사용하는 부품은 모터, 발전기, 커넥터 등등 모조리 방수라서 잠시라면 물속에 담궈도 동작합니다만 고압수를 뿌리면 방수가 되는 부분에 물 운동 에너지가 정수압(靜水壓)으로 변환되면서 누수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냥 수도에서 나오는 수압 정도로만 하십시오. 어쩔 수 없이 고압수 노즐을 써야 한다면 어떤 물체에서나 최소 50cm이상 떨어지게 사용하여 접촉면에 수압이 발생하지 않게 하십시오. 즉, 물 힘으로 닦지 마시고.세제와 솔로 청소를 하고, 물을 처음에 적시는 용도와 나중에 헹구는 용도로만 사용하십시오.
그리고 뿌릴 때는 항상 위에서 아래로, 앞에서 뒤로 뿌리십시오. 변속기 환기공, 헤드램프 환기공 등 일부 부분은 뒤쪽으로, 그리고 후방으로 뚫려 있는 것들이 있습니다. 이렇게 설계하면 자동차 주행중 앞차에서 뿌려지는 물에 대해서는 보호가 되므로 성능 조건을 만족합니다만, 세차장에서 뒤에서 강하게, 밑에서 강하게 물을 뿌리는 조건에는 방호가 되지 않지요.
예를 들어 고압호스로 작정하고 뿌리면 대부분의 차가 문 유리창 테두리에서도 실내로 물이 새어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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