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비업계에서 BMW는 수입차 중에서도 엔진오일 누유가 유독 잦은 차종으로 악명이 높다. 엔진오일은 엔진 내부의 실린더와 피스톤 사이의 마찰을 방지해 엔진에 발생한 열을 식히는 일종의 냉각제 역할도 한다. 때문에 엔진오일이 부품의 금속면에 잘 붙어 있지 못하면 부품 마모가 심각해지고 지속적으로 누유될 경우 전기장치 계통의 스파크와 맞물려 화재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다.
유독 BMW가 차종을 불문하고 엔진오일 누유가 두드러지는 것을 두고는 전문가들도 명쾌한 답을 내놓지 못하고 있다. BMW는 특정 부분만의 문제가 아니라 고무 개스킷, 호스, 접합부 등 오일이 지나가는 곳은 광범위하게 문제가 발생하는 경향이 강하다. 마니아층에서는 동력 성능의 한계치까지 견딜 수 있는 정도를 의미하는 설계마진이 워낙 빡빡해 소모품 내구성이 저하된 게 아니냐는 분석부터 BMW가 소모품 부품 이익을 챙기려고 누유를 막는 실링 기술 개발에 소극적인 게 아니냐는 설도 파다하다.
ㅋㅋㅋㅋㅋ bmw 같은 경우는 예전에 오일 교환기준이 2만5천 키로죠....... 국내에서는 아무리 좋은 오일도 2만5천 타면 버틸수 있는 오일이 없습니다 신차일때는 오일한방울 소모 안시키고 잘다니다가 한 7만에서 10만정도 타면 오일 소모가 엄청나지죠.......... 하지만 오일 교체 알아서 잘한 차량은 오일 소모가 거의 없습니다.엔진오일이 윤활작용이 최우선적입 것이기는 히자만 엔진 청정및 내부에 있는 가스켓류 보호제 역시 첨가되어있기에 오일 교체만 잘된다면 쉽게 망가지는 일은 없다보시면 됩니다.
유로6가 적용된 모델이 아니라면,
주는게 당연한겁니다.
차종마다,운전습관마다,
혹은 오일에 따라,엔진상태에 따라서 주는 정도는 다르지만,
주는것은 당연한 현상입니다.
정상적인 범주라면 오일게이지에 최초 full위치에서 1만키로정도 주행후에도 min라인 위쪽에 찍히는것이 양호한 현상입니다.
오일이 줄어드는지가 궁금합니다.
유독 BMW가 차종을 불문하고 엔진오일 누유가 두드러지는 것을 두고는 전문가들도 명쾌한 답을 내놓지 못하고 있다. BMW는 특정 부분만의 문제가 아니라 고무 개스킷, 호스, 접합부 등 오일이 지나가는 곳은 광범위하게 문제가 발생하는 경향이 강하다. 마니아층에서는 동력 성능의 한계치까지 견딜 수 있는 정도를 의미하는 설계마진이 워낙 빡빡해 소모품 내구성이 저하된 게 아니냐는 분석부터 BMW가 소모품 부품 이익을 챙기려고 누유를 막는 실링 기술 개발에 소극적인 게 아니냐는 설도 파다하다.
주는게 당연한겁니다.
차종마다,운전습관마다,
혹은 오일에 따라,엔진상태에 따라서 주는 정도는 다르지만,
주는것은 당연한 현상입니다.
정상적인 범주라면 오일게이지에 최초 full위치에서 1만키로정도 주행후에도 min라인 위쪽에 찍히는것이 양호한 현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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