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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위 1 헬로우브라더 20.08.07 21:55 답글 신고
    벨로스타랑 k3gt가 오버부스트 기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6t보다 마니 빨라요 코나도 의외로 빠르죠 압축비가 높아서 같은 .6t 같지만 파고들면 달라요
  • 레벨 대위 3 와샤비 20.08.07 22:03 답글 신고
    그럼 직빨은 벨로스터 JS 1.6T 가 가성비는 아주 좋네요.. 물론 벨로스터 N DCT 코너바리 써스펜션은 상대도 안 되겠지만요..
  • 레벨 대장 사성화재다이렉트 20.08.07 22:18 답글 신고
    일반유랑 고급유랑 다이나모 돌려보면
    수동기준으로 10마력정도? 차이났던걸 본적이 있..

    그리고 애초에 NGS는 고급유일 때만 오버부스트가 작동하는걸로 알고있습니더
  • 레벨 대위 3 와샤비 20.08.07 22:21 답글 신고
    아이고 오너님이 직접 답변 주시고, 감사합니다. 고급유 넣고 다시 기록해봐야 겠네요 ^^
  • 레벨 중장 뭉로마 20.08.07 22:23 답글 신고
    제로백 이면 모를까 200을 논할필요가있을까요?
  • 레벨 대위 3 와샤비 20.08.07 22:26 답글 신고
    제로이백은 당연히 벨로스터 N 이 많이 빠르다 이 말씀이신거죠..
  • 레벨 소위 2 지오메뜨리 20.08.07 22:23 답글 신고
    벨로 아니라도 수동은 기어변속에서 로스가 어마어마 한것같아요ㅜ
  • 레벨 대위 3 와샤비 20.08.07 22:25 답글 신고
    네 맞는 말씀입니다. ^^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위 3 와샤비 20.08.08 12:32 답글 신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압축비 10:1 피스톤이 핵심 정보네요 ^^
  • 레벨 하사 3 그만치 20.08.07 23:20 답글 신고
    원래 그정도 언저리 차들은 직빨에서 뭐 큰 차이 없는거 같아요
  • 레벨 대위 3 와샤비 20.08.08 12:34 답글 신고
    그래도 71마력 차이나는데 차이가 별로 없다는 게 약간 충격입니다.
  • 레벨 원사 3 드림카M2 20.08.08 00:01 답글 신고
    전륜구동의 한계인 듯 하네요 그러고 오토뷰 시승차가 타이어도 그렇고 상태가 별로 좋지 못 해서 그런거 같습니다 수동하고 비슷하게 나왔으니까요 벨n 수동 기준 실제로 100키로 언저리 까지는 변속을 아주 잘 하지 않는 이상 1.6t랑 비슷하게 가더라고요 그 이후론 확 벌어지지만... 직빨 가성비는 1.6t 차량들이 확실히 좋은 거 같아요 그래도 코너 감는 맛에 탑니다ㅎㅎ
  • 레벨 대위 3 와샤비 20.08.08 12:48 답글 신고
    오토뷰 보고 약간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서킷용 차라 많이 존경합니다.
  • 레벨 중위 2 porpoly 20.08.08 01:57 답글 신고
    더 베스트랩 유튭영상중에서 벨엔dct가 ngs모드에서 5.8초대 찍은 영상이 있습니다. 최신형 시빅 타입알도 제로백이 5.7초대였구요. 윗분들 말씀대로 미션의 차이가 절대적이겠죠. 듀얼클러치의 변속속도를 사람이 잡을수도 없거니와 dct 7~8단의 촘촘한 기어비와 조금 더 늘어지게 되는수동6단의 기어비차이도 클테구요.
  • 레벨 대위 3 와샤비 20.08.08 12:25 답글 신고
    그거 6초로 정정했어요 ^^ 시빅 타입 r 은 그 정도 나오죠..
  • 레벨 상사 3 larkan 20.08.08 09:33 답글 신고
    세타엔진보다 감마엔진이 성능이나 완성도 여러모로 더 윗급입니다. 물론 논란의 여지는있겠지만 제 기준으로 현기는 1.6t 엔진이 가장 좋습니다.
  • 레벨 대위 3 와샤비 20.08.08 12:50 답글 신고
    1.6T 엔진은 이슈가 될 만한 상황은 없는건가요?. 예를 들어 엔진 피스톤에 카본이 많이 쌓여있는 문제라던지요.
  • 레벨 대령 3호봉 981M2 20.08.08 11:07 답글 신고
    집에 벨텁 6단 자동이랑 아방스 7단 DCT가 있는데 정말 다른차입니다.
    아방스 DCT정말 엔진이랑 궁합이 잘 맞아요. 아주 신기할 정도입니다.
    연비도 잘나오고 가속도 아주 좋고 특히나 엔진의출력을 휠에 전달하는 느낌이 정말 좋습니다. 현대차에서는 전혀 느낀적이 없었던 직결감!!! 수월하게 출력을 뽑아내는 느낌. 쭉쭉 치고 나갑니다. 가속도 시원시원하고. 트랙에서도 변속 잘 받아주고 코너에서도 밸랜스 안깨지게 변속 잘되고. 타고 다니다가 보면 햐~~~차 참 잘 만들었는데 하는 생각이 들어요.
    썸머타이어 끼우면 코너링까지 ㅎㄷㄷ.
  • 레벨 대위 3 와샤비 20.08.08 12:17 답글 신고
    1.6 t 엔진과 7단 dct 의 환상적인 궁합으로 아방스가 수혜를 입은 거네요 ^^ 예전에 뉴 투카 2.0(제로백 9초)
    가지고 아방스랑 140까지 달려보니까 5대 정도 쳐져서 충격먹었습니다. 120까지 구형 젠쿱 2.0 오토는 2.5대 정도 차이나고요.. 젠쿱은 처음 스타트가 굼벵이처럼 느리고 50키로 이상부터 가속력을 내는 형태를 보였다면
    아방스는 처음부터 아주 경쾌하게 치고 나가는 점이 참으로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리고 자유로에서 아방스랑 고속에서 많이 달려봤는데. 따라가기 너무 벅찼습니다.
    아방스는 리밋이 215에 걸렸다던데 전혀 따라가기 벅찼습니다.
  • 레벨 중위 3 카얀색 20.08.08 21:28 답글 신고
    똑같은 차 아녀 그거 ? 머가 어떻게 됬다는 애기여 ? ㄷㄷㄷ
  • 레벨 중위 2 옐로카마로ss 20.08.08 21:31 답글 신고
    제로백이야 별차이 없을수도 있지만 제로이백 혹은 최고속까지 실제 달려보면 딱 휠마력만큼 차이 납니다.60km정도 롤링기준 벨엔 수동으로 4대정도 벨엔최고속 250km기준으로 하면 7대 이상차이 나죠~(뒤에서 따라가는 일반 벨로 기준으로 별차이 안나네 수준은 절대 아닙죠~)평균휠마력 40마력정도 휠토크기준 7토크정도 벨n이 앞섭니다~
  • 레벨 대위 3 와샤비 20.08.09 09:53 답글 신고
    실제 달리면 좀 차이 나는군요. 비교적 정확한 비교 감사합니다. ^^
  • 레벨 상사 2 온달왕검 20.08.10 08:56 답글 신고
    오토뷰 말고 다른 채널도 보고 비교함이 옳아요.. 오토뷰 .. 믿을게 못 될걸요..
  • 레벨 대위 3 와샤비 20.08.10 12:11 답글 신고
    네 다른 채널은 NGS 5.8초 나오더라구요
  • 레벨 병장 불혹레이서 20.08.17 23:37 답글 신고
    한상기기자 영상 찾아보시면 벨텁1.6이 제로이백 27초정도 벨엔도 26초정도 나옵니다. 심지어 제로 이백삼십까지 보시면 1.6이 46~47초 벨엔이 45~46정도 나오더군요. 참고로 k3 gt가 제로 이백삼십까지 57초정도 나옵니다 벨텁1.6터보가 다른 1.6터보들 보다 후빨이 훨 좋은가 봅니다. 그리고 유튜브에서 영상 찾아보면 벨엔 제로백이 1.6이랑 비슷한게 많더군요. 어찌된 일인지..
  • 레벨 대위 3 와샤비 20.08.21 12:36 답글 신고
    한상기기자님이 벨텁 1.6 t 이 230까지 후빨이 인상적이었다고 말한게 생각이 나네요..
    정확한 정보 감사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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