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누군가가 벨로스터 1.6t dct 204마력 제로이백 영상보고
이상하다. 벨로스터 n 수동 제로이백이랑 비슷하네요 라고 애기한 걸 1년전에 들은 적 있습니다.
저는 그 말 듣고. 설마.. 벨로스터 N 인데 71마력이나 차이나는데..
근데 지금보니까 맞는 애기인 것 같아 충격입니다.
71마력이나 차이나는데 왜 제로이백이 별 차이 없어 보인다.. 유튜부 리뷰어에게 물었습니다.
그 리뷰어 말이 벨로스터 1.6t 7단 dct 가 궁합이 잘 맞아 변속타입이 그렇게 빨라서 그렀다. 라고 애기합니다.
기록을 찾으면?. 1.6t 가 제로이백 빠른 건 25초 가량 / 벨로스터 n 수동은 22초 정도입니다. 3초~5초 정도 빠르죠..
오토뷰 보니 좀 충격적인요. 참고로 k3 gt 랑 벨로스터 1.6t 랑 가속력이 같습니다.
오토뷰 공식 제로백 : k3gt 6.79초 / 벨로스터 n dct 6.4초 / NGS 쓰면 6.33초 0.46초 밖에 차이 안 납니다.
71마력이나 차이나는데 제로백은 생각보다 별 차이 없습니다. 일반모드로 039초
275마력 세타2엔진의 한계인가요?..
오토뷰 애기 틀린 것 하나 없어 보였습니다. 아주 민낯을 보는 기분이었습니다. 현실은 6.4초 일반모드/알반유 기준이라 쳐도..
스팅어 공식 제로백 4.9초 오토뷰 5.1초 오차범위 0.2초
벨로스터 N dct NGS 5.6초 오토뷰 6.33초 오차범위 0.7초 => 일반유 기준이라서 그런가요?..
수동기준으로 10마력정도? 차이났던걸 본적이 있..
그리고 애초에 NGS는 고급유일 때만 오버부스트가 작동하는걸로 알고있습니더
아방스 DCT정말 엔진이랑 궁합이 잘 맞아요. 아주 신기할 정도입니다.
연비도 잘나오고 가속도 아주 좋고 특히나 엔진의출력을 휠에 전달하는 느낌이 정말 좋습니다. 현대차에서는 전혀 느낀적이 없었던 직결감!!! 수월하게 출력을 뽑아내는 느낌. 쭉쭉 치고 나갑니다. 가속도 시원시원하고. 트랙에서도 변속 잘 받아주고 코너에서도 밸랜스 안깨지게 변속 잘되고. 타고 다니다가 보면 햐~~~차 참 잘 만들었는데 하는 생각이 들어요.
썸머타이어 끼우면 코너링까지 ㅎㄷㄷ.
가지고 아방스랑 140까지 달려보니까 5대 정도 쳐져서 충격먹었습니다. 120까지 구형 젠쿱 2.0 오토는 2.5대 정도 차이나고요.. 젠쿱은 처음 스타트가 굼벵이처럼 느리고 50키로 이상부터 가속력을 내는 형태를 보였다면
아방스는 처음부터 아주 경쾌하게 치고 나가는 점이 참으로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리고 자유로에서 아방스랑 고속에서 많이 달려봤는데. 따라가기 너무 벅찼습니다.
아방스는 리밋이 215에 걸렸다던데 전혀 따라가기 벅찼습니다.
정확한 정보 감사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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