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의 수소연료차는 2007년 3월부터 미국을 시작으로 일본등지에서 시판에 들어갈 예정이다.
수소연료자동차는 거의 물만 배출되는 청정연료자동차로 실용화기술이 거의 완성단계에 도달해 BMW는 수소충전망의 확대및 정비를 세계 주요국가 정부와 경제계에 요청하고 있다.
BMW의 수소연료찬느 최고급모델인 7시리즈를 베이스로 개발된 하이드로젠 7으로 가솔린을 병행 사용하며 수소로 200km를, 가솔린으로 500km를 달릴 수 있다.
이 차는 주행 중 버튼으로 연료를 교체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같은 수소를 사용해 전기모터를 돌리는 연료전지차와 다르며 기존 차량과 같은 엔진 동력을 사용한다.
가솔린을 병행 사용하는 수소자동차는, 일본 마쯔다가 올봄 실용화에 성공했지만 액체수소보다 저밀도의 기체수소를 사용했기 때문에 수소 주행거리가 BMW의 절반 수준이다.
BMW는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수소자동차의 기술을 홍보하기 위해 최장 6개월 리스방식으로 판매할 예정이며 미국과 아시아지역에 100대 가량을 공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