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간 신형 벤츠s400d 렌트를 받게 됐습니다
렌트회사에서 s클래스를 내준다길래 w222인줄 알았는데 w223을 주네요
제가 언제 s클을타볼까 싶어 시승기 남겨봅니다
숏바디 라서 처음 받을때 s클래스 라는 느낌이 안들었네요 e클인가? 싶었네요
요즘 차들이 하도 크게 나오고 저또한 대형세단을 타고있는지라 마당에 세워져있는 s클래스를 보고 웅장함을 느끼진 못했습니다
사진찍으려고 세차했는데 몇달만에 비가왔네요 ;;
앞모습은 확실히 이쁜데 뒷모습은 호불호가 많이 갈리죠
디자인이야 뭐 개인취향이니
엔진룸도 열어봅니다 그냥 한번 열어봤습니다 3.0 v6디젤...꽉꽉 차있네요
트렁크보고 좀 놀랬네요 트렁크가 굉장히 좁습니다
제가 타고있는 토러스차량보다 30%정도 작은 느낌입니다 물론 보이지 않는곳에 좋은 전자장비들이 많이 들어가있겠죠
뒷자리 입니다 숏바디라도 s클인지라 넓네요
암막커튼도 달려있구요
센터페시아가 풀스크린 인데 써본적이 없어 전 불편하네요
노인분들이 스마트폰 쓰면 어렵다고 하는게 이해가 됩니다 물론 적응되면 편하겠지만요
터치 스크린 지문남는것도 단점이라면 단점이네요
선루프도 터치방식입니다
손가락으로 스치면 썬루프가 열리는데
처음에 안열려서 뭐지 했네요
스티어링휠 버튼도 터치인데 방향키 터치는 생각보다 많이 불편하네요
제가 손가락이 커서그런지 위버튼 눌러도 옆으로 넘어가지는 상황들 많았습니다
차량 일주일가량 탔는데 이건 적응안돼더군요
차량시트는 키높이 설정하면 스티어링휠 높낮이 거리 시트위치 등 자동으로 움직여주네요
뒷자리 입니다 간단히 위 조명 설명하자면
뒤쪽 전체 밝게 할수도 있고 반만 켤수도 있고 뭐...
파티션이 있는차면 유용할텐데 굳이 이렇게 버튼하나로 3번터치해야 꺼지게끔 만든 ui는 투머치인거 같네요
s클래스의 뒷좌석 답게 뒷좌석에서 조절할수 있는 버튼들이 많습니다
유리기어 밑 버튼들은 뒷자리 썬루프랑 후방 커튼버튼인데요
찍기전날 비가온지라 썬루프는 안열어봤네요
제차는 운전석에서 후방커튼을 올릴수 있는데 이건 뒷좌석에서도 되네요..물론 시트조절도 가능합니다
여기도 다 터치버튼...
앞 255/45/19
뒤 285/40/19
타이어 사이즈는 구하기 쉬운사이즈네요
실내 디자인은 w222가 좀더 이뻐보이네요
안쪽마감이 플라스틱이라 약간 실망했습니다 벤츠에 대한 기대감이 컸던걸수도 있겠네요
밤에 보면 조명빨 확실히 잘받습니다
어우 고급지다
차 받았을때 기름이 별로 없어서 동네주유소에서 37리터정도 주유했습니다(6만원)
37리터 주행가능거리 584
고속연비 15리터 정도 나오네요
3.0 디젤이지만 4륜구동인데 이정도면 훌륭하다고 봅니다(사실 전 가솔린만타서 디젤연비는 잘 몰라요)
술마시고 뒷자리도 타봅니다
대리기사는 와이프가...ㅋㅋ뒤에서 놀고있는데 심심하다고 몇키로 주행하다 조수석으로 옮겼네요
벤쓰 하차감 굳
곧 결혼식이라 지인들 만날자리가 많아 주행이 많았는데
번호판보고 회사차냐 장기렌트냐 물어보는 사람들이 많네요 사고나서 렌트받은거라고 하니 s 대차해주면 잘나가는거라고 해서 괜시리 어깨 으쓱해졌습니다
앞유리 집중세척인가 이거 써보고 신기했는데 세차하고 유리에 와이퍼자국 남는거 싫어서 반납전에 몇번 썼네요
어라운드 뷰랑 후방카메라
후방카메라가 광곽렌즈인지 백미러보고 주차하다 후방카메라보고 놀래서 급정지몇번 했네요
그리고 주차할때 앞이든 뒤든 센서가 인식해서 바싹붙힐때 자동으로 차량 정지시켜서 놀랬습니다
단독사고는 자차 제외인데 후진도중 멈추길래 기둥 박은줄 알았는데 아니더군요 십년감수 했습니다
보험사기 당할일은 없겠네요
s400d 고질병 이라네요 시트 요추조정이 안됩니다 이건 알아보니 생각보다 많은 오너분들이 불편을 겪고있고
서비스 센터에서도 모른다는 답변을 하네요 소프트웨어적인 문제니 금방 해결되길 바랍니다
일주일간 타면서 s뽕좀 많이 맞았네요 메르세데스 벤츠 경제적인 여유가 된다면 저도 s 타고싶네요
전체적인 총평입니다
차량은 일주일간 1100km정도 주행했고 주유비는 12만원(74리터) 들었습니다 장거리 운전에 정말 탁원한 차량 아닌가 싶네요
시골 고속도로 주행할때 상향등 키고 주행해도 맞은편에서 오는차량의 빛이 감지되면 빛이 있는부분만 상향등을 끄네요 그냥 상향등 키고 주행해도 상대편차량은 눈부실일 없을거 같습니다
승차감은 뭐 말할것도 없죠 에어서스펜션이 이렇게 편한지 처음 알았습니다.
심한 방지턱 넘을때 아니면 뒷자리 탑승자들이 턱을 넘었는지도 모를정도로 승차감이 좋네요 비포장 도로 달리는거 아니면 잔진동이라는게 없습니다 이래서 차를 선택할때 굳이 고장나면 비싼 에어서스펜션을 선택하나 봅니다
디젤모델 답게 초반 토크가 몰려있어서 시내주행에서 시원시원한 주행이 가능한데 연비는 10이하로 안떨어집니다
고속주행 에서도 디젤인가 싶을정도로 좋은 운동성능을 보여줍니다 다만 무거운 차량이라 그런지 스포츠모드 안하고 달리면 중력가속도 많이 느낄수 있습니다 특히 급정거시 광폭타이어에 브레이크 성능도 좋아 멀미날정도로 횡g가 느껴지네요
어짜피 스포츠주행용으로 s클래스를 선택하진 않으니 걱정할필요는 없다고 보여집니다
또한 많은 전자장비 들이 주행중 개입이 되어 운전자가 실수를해도 사고날일이 많이 없을것 같습니다 좁은곳에 주차할때 전자장비의 개입으로 바싹 주차하지 못하는거 빼면 차량 운행에서는 완벽이라고 할수 있을거 같습니다
굳이 단점이라 함은
거의 대부분이 터치 방식이라 저에겐 좀 불편했네요 특히나 핸들에 달려있는 터치방식의 방향키는(핸들사진 참조) 제맘대로 안돼더군요 그리고 차량 크기에 비해 무척이나마 외소한 트렁크정도??
일주일간 s뽕 제대로 맞았네요
이제 현실로 돌아갈시간..
제가 늘상 보던거는 전부 롱바디였나봅니다
많이 느끼고.
급정거시.횡g를 느끼는게 맞나요?
실용적인 4인 가족 세단으로 최강이 아닌가 합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