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50대 레이싱에 관심 많은 형님에게 그런 애기 했습니다.
형님 벨로스터 N DCT 나 하나 사려고 합니다.
50대 형님 왈 : 한물간 벨로스터 N 을 왜 사냐?.. 아반테 N 더 좋은 거 있잖아?.
나 : 아 그런가요?.. 형님 일반인들 특히 여자들은 아반테 N 사도 아반테 인 줄 알았요..
그리고 몇 남자분들도 그래봤자 아반테지 이럽니다.
네임벨류가 안 좋아서 벨로스터 N 으로 가려고 합니다.
근데 성능 면에서 보면...
벨로스터 N DCT 하니까.. 인피니트 G37 쿠페 타는 분들이 달리기는 자기네가 이기느니.. 은근 자존심 건들린다.
일단 자료 좀 나름 찾아 봤다...
제로백 제로이백 똑같았다. 기록이.... 비슷하군.. 인피니티 동호회에선 자기네가 빠르다고 하겠지... ㅋㅋㅋ
내가 신뢰하는 오토뷰 기록을 찾아봤다.
오토뷰 제로백 기록이 벨로스터 N DCT 일반류 기록 6.33초 / G37 쿠페는 6.5초다.
진짜 비슷하긴 하네..
아반테 N을 찾아봤다. 5.46초다... 아반테 N 정도면.. G37 쿠페 꺾을 수 있겠군..
오토뷰 기록으로 1초이상 아반테 N 이 빠르다.
벨로스터 N DCT 는 최고속 276인거 인증하던데..
아반테 N DCT 는 최고속이 280은 찍는다고 한다. 280 넘는다는 소리도 많다.
200 까지 스팅어 3.3 GT 랑 롤링 영상보니까.. 오히려.. 처음에는 아반테 N 이 앞서나간다.
170까지 비스무리 달리는 엄청난 괴력을 발휘하는 아반테 N
170 부터 서서히 스팅어게에 추월당한다.
200까지 생각보다 별 차이 없다.
아반테 N이 스팅어 3.3GT 똥꼬를 바싹 좇는다.
아반테 N 정도면.. G37 쿠페 정도를 전 구간으로 이길 수 있다는 확신이 들었다.
네임밸류만 아니면.. 성능면에서 참 괜 찮은 차이다. 가속력은 2.0 치고는 우리나라에서 최고다.
제원상 5마력 밖에 차이 안 나는 벨로스터 N 아반테 N이
휠마력은 거의 20마력 차이난다. 차이가 생각보다 심하다..
그래서 어떤 분은 벨로스터 N 에다 아반테 N 엔진을 얻는다.
아반테 N 어떤가요?.
근데 출발할때 부밍음이 너무 양카소리라서
이미지는 어쩔수가 없는듯...
노말에는 괜찮다고 하는데.. 스포츠나.. N 모드면 소리가 무척 크다고 하더라구요..
민폐 끼칠 정도라고 하니.. 이런 걸 어떻게 환경부에서 통과 시킨 게 신기하다라고 하더라구요..
이미지는 감수해야죠 ^^
아반떼N보다 나을 게 별로 없긴 합니다.
그래도 벨N이 맘에 드신다면야.
아직도 고민중입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
직빨이나. 와인딩도 괜찮다고 하고요.. 와인딩 할 때 좀 조심하라고 하는 말 들었고요..
잔진동이 심해서 하루종일 타면 좀 피곤하다고 합니다. ^^
ㅋ
전 아N 폴라화이트 스틱 강추!
벨엔이 더 재밌어 보이긴 하는데
그래도 실용성이나 이쁜건 아엔이 더 이쁘......
좋은 차량선택 하시길^^
터빈 차이에요
아반떼N이 터빈 더 큰게 들어가요
그러면서도 터보렉이 더 적어요
그 차이 입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