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판매되는 수입 최고급 대형세단도 디젤 비중이 확대되면서 디젤 엔진이 주력으로 자리하고 있다. 중대형차의 디젤 증가는 뚜렷했지만 이제는 최고급 대형세단도 디젤 비중이 늘어나는 만큼 국산 최고급 대형세단도 디젤의 필요성이 제기되는 중이다.
8일 한국수입차협회에 따르면 지난 9월까지 BMW 7시리즈는 모두 1,314대가 판매됐다. 이 가운데 디젤은 833대로 63.4%를 차지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 디젤 비중이 43.7%였음에 비춰보면 주력이 디젤로 전환된 셈이다. 아우디 A8도 올해 판매된 916대 가운데 디젤이 694대로 75.8%를 나타냈고, 벤츠 S클래스는 9월까지 집계된 907대 중에서 디젤이 38.9%를 차지했다. 특히 벤츠 S클래스는 지난해보다 누적 판매량이 줄었음에도 디젤 비중이 증가한 것이어서 '디젤 대세' 흐름이 입증됐다.
이처럼 최고급 대형세단 내 디젤 돌풍이 일면서 디젤 엔진이 없는 국산 대형 세단도 디젤 탑재 필요성이 제기되는 중이다. 수입 디젤 확산에 따라 중형과 준대형급은 디젤 엔진 탑재계획이 있지만 플래그십 대형 세단은 아직 검토조차 하지 않고 있어서다. 이와 관련, 자동차업계 관계자는 "중대형 독일 세단이 디젤 바람을 몰고 오자 국내 업체들도 뒤늦게 디젤 시장에 뛰어들었지만 디젤 열풍은 중대형에서 최고급 대형세단으로 이동하는 중"이라며 "국내 업체들이 늘 흐름에 한발 뒤지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한편, 독일 3사 최고급 대형세단 판매 경쟁에선 9월까지 BMW 7시리즈, 아우디 A8, 벤츠 S클래스 순으로 나타났다. 최고급 대형세단 내 지위가 굳건했던 벤츠 S클래스가 아우디 A8에도 밀린 것. 이를 두고 일부에선 최근 디젤 선호도 증가와 달리 벤츠 S클래스 디젤 제품군 부족을 이유로 꼽고 있다. 하지만 메르세데스 벤츠 관계자는 "신형 S클래스가 공개되면서 구입 대기자 증가로 나타난 일시적인 현상"이라며 "출시된 지 8년이 지난 만큼 신형이 들어오면 최고급 대형세단 지위 회복은 어렵지 않다"고 자신했다. 또한 "신형 S클래스는 다양한 디젤 제품군도 국내 도입이 추진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권용주 기자 soo4195@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s8 이 참 끌리던데
알루미늄 프렘이 돋보적
정부에서 디젤 세금 올릴까 두렵네
안그래도 요즘 여기저기 세금 걷을라고 난리드만.
또 선진국들도 경유랑 휘발류랑 비슷하다고 드립치것지 썅
1.6 괜찮다고들 하시던데
연비는 오히려 현기디젤이 더 잘나오고 내구성도 허접하지 않던데요/
7년타다가 판 구형소렌토도 합성유만 제때 잘 교환해주니 신차때와 소리 별반차이 안나던데요.
덕분에 매입딜러가 처음 애기한 가격보다 소리좋다고 20만원 더 줬어요 ㅋㅋㅋ
디젤의 따르르르 진동이 싫어 디젤은 절대로 안사시는 분들도 많은데,
그런 분들에게 조용한 가솔린 승용차 중 최고의 연비는 르노 슴3 가 답임.
연비 생각할거면 경차를 타야지 왜 중형, 대형 타면서 디젤 엔진 찾고 있나요?
경차는 연비의 매리트가 사라진지 오래됐습니다.
판다렌 삽질한다 증말~~
젤 싫어하는 종자임~
강력한 토크맛 본다면 허튼소리 안할듯
같은 32평이라면 월세를 20낼지 50낼지는 경제적인 마인드인 사람은 월 20나가는쪽으로 감
그쪽이야 말로 허세 잉여력 쩌시는듯..
대형은 휘발유 ㅋㅋㅋㅋㅋㅋ 누가그럼? 돈없어서 대형 디젤탄다고 ㅋㅋㅋㅋ
돈이 있는건 그냥 있는게 아니라 그렇게 매월 쓸데없는 지출을 잘줄여서
외제차 타는거임.. 그쪽 마인드로는 텍트나 타셔야할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는 지인분,,, 폭바 골프 끌고 다니는데 ,, 만땅 8만원 넣고 800km 탐,, 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이젠 누가 뭐래도 디젤승용차 시대가 도래한 듯.
아주 막히는 구간은 아니긴 하지만
디젤의 따르르르 진동이 싫어 디젤은 절대로 안사시는 분들도 많은데,
그런 분들에게 조용한 가솔린 승용차 중 최고의 연비는 르노 슴3 가 답임
따르르르르르... 수리 무지 좋든데...
차체를 알루미늄으로 만들생각은 당연없을거고 정판넬은 플라스틱으로 만드는 놈들인데...ㅋㅋ
바라는게있다면 1000cc 디젤 경차는 왜안만드는지...
연비잘나올텐데 솔직히 연비때문에 경차탄다는거는 안맞는것같습니다.
경차타보니까 세금하고 이것저것 혜택은 조금있는데 연비에서 다깎아먹는느낌...ㅡ.ㅡ
그래서 없앴습니다.
그리고 제생각에는 대형차탄다고 연비안따진다고 생각안합니다.
그러니까 디젤이 잘나가겠죠 저비싼차를...ㅎㅎ
뭐! 화물차와 승용디젤을 분리하면될수도 있겠지만 그것도 쉽지 않을듯... 휘발유야 물류비용과 거의상관이 없으니 마구올려대도 어쩔 수 없지만 디젤은 다르죠!
디젤 수입 살게
고속과 장거리가 많은분이면 디젤이 갑임
하이브리드가 저.고속 연비면에선 더 유리하지만
힘이 디젤보다 딸린단게 흠임
갑을은 나중에 따지시고
정신차려서 미국이나 유럽차로 가세요
이렇게 좋은 차들이 많은데 쪽바리차라니요
대가리에 총맞았습니까?
유지비 비싼 유럽.미제차 사면 님이 유지비 대줄껍니까?
대주실꺼면 내일당장 갈아탈께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