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감사에 출석하면서 아직도 소비자와 사업자들이 시장에서 느끼는 간극이 크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부품가격을 보면 미국이나 일본보다 국내 가격이 쌉니다. 하지만 그런 것이 아직 알려지지 않았는데 그것은 우리의 책임이 큽니다.”
김효준 BMW코리아 사장은 17일 경기 파주에서 열린 ‘뉴 4시리즈’ 신차발표회에서 기자들을 만나 이같이 말했다. 김 사장은 지난 15일 국회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 증인으로 출석했다.
김 사장은 “부품 가격은 지난 5년 동안 소비자물가 상승률의 반도 못 미치는 정도로 올렸다”며 “공임비도 객관화하기 위해 국내 회계법인과 몇 개월에 걸쳐 검증을 받고, 보험회사와도 작업을 함께 한다”고 말했다.
그는 “정비 부분이 선진 경영기법을 사용해 객관적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오차가 없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이 막연히 ‘비싸다’고 느끼는 것은 우리가 앞으로 개선해야할 부분”이라고 덧붙였다.
딜러사간 갑을 관계에 따른 불공정거래 의혹에 대해서 김 사장은 “BMW코리아의 딜러사들이 갖고 있는 재고량은 1주일치(0.2달)”라며 “전세계 대부분이 2~3개월의 양을 보유하고 있는 것과 비교하면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2주 후에 딜러 사장단 회의에서 국감에서 나온 이야기들을 토론할 것”이라며 “그동안 미진 한 것들에 대해 이야기하고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서비스센터 확장에 대해서 김 사장은 “앞으로 서비스센터를 계속 늘려 나갈 것”이라며 “내년에 워크베이 100여대를 보유한 워크샵 2곳을 열고, 전체 서비스 양을 70% 가량 늘릴 예정이다”고 말했다.
그는 “수입차 시장은 27개 브랜드, 500개의 모델이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는 만큼 소비자의 효용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갈 것"이라며 “BMW코리아가 공정하고, 투명하게 일하고 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남이 기자
출처-머니투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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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저도 수입차 타고 있어 유심히 방청 했어요
근데 비교를 하려면 공임비 포함한 전체 수리비를 비교해야할텐데.. 부품만 사서 직접 개인차고에서 DIY하는것도 아니고 --;;
부품만 싼듯
개인이 부품을 구매해서 가지고 나가는게 불가능하다는것.
반드시 센터에서 산 부품은 센터에서 공임주고 장착해야함.
즉, 부품만 구매해서 저렴한 카센터에서 장착하거나 DIY하는 것을 원천적으로 봉쇄함.
벤츠는 센터에서 개인이 직접 차대번호만 대면 계기판이나 ECU같은거 빼고는 대부분 구매만 가능함.
심지어 도요타/렉서스는 개인이 가서 차대번호 필요 없이 걍 모비스 부품 사듯이 사오면 됨.
그러니 BMW가 횡포 소리를 듣는것임.
부품이 한두개도 아니고요. 가격을 보면 미국보다 비싸부품도 있고, 싼 부품도 있습니다.
다만, 가장 많이 쓰는 부품들이, 쫌 가격이 높다는게 문제인것 같습니다.
공임이 싼거지,센터는 미국식 시간당 공임이라서..
파트는 직수가 더 비싸다 지금..디퓨져 4만원이나 더 받아먹더라 센터보다..
싼거 조그만 저가형 전자류등이 싸고 가장 많이 사용되는 범퍼류나 m팩, 핸들등은 센터가 싸다.
역수입차는 써비스도 안해주면서
저 사람 거짓말 하고 있는듯....
미국 labor가 얼마나 비싼데 뭔 개소리야
미국에서 차 고쳐보기는 했냐?
미국 주택 개인 개라지에 왜 정비공구가 필수인지 모르나보네 ㅎㅎㅎ
저 사장
개그 터지시네요ㅋㅋ
믿음이 가지않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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