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자동차뉴스


  • 댓글 (27)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령 3 FR의로망 13.10.24 08:56 답글 신고
    일본 하이브리드가 짱먹었다는 친일파들 어디갔냐? ㅋㅋ 밑으로 댓글 집합!
    이른바 보배드림 내 친일파소모임

    내 말 틀리다며 하이브리드가 짱먹을거라며??
  • 레벨 중장 꿈같은인생 13.10.24 10:31 답글 신고
    잘 보았습니다.
  • 레벨 소위 2호봉 알8베베 13.10.24 10:57 답글 신고
    ㅇㅇ 하이브리드는 기적으로는 과도기적 다리자나여 ㅇㅇ
  • 레벨 대위 3 쏘면안되겠니 13.10.24 11:52 답글 신고
    어차피 기름은 고갈될거이며 대세는 다운사이징, 저 배기량 , 고 연비
    니깐 장기적으로 봤을땐 하이브리드가 짱먹겠지 슬슬

    하지만 지금은 너무 과도기라서 애매 하자나여, 연비도, 출력도
    기술의 발전이 단점을 보완해 나갈꺼니깐
    지켜 보자구요
  • 레벨 소령 1 압구정노숙자 13.10.24 12:04 답글 신고
    하이브리드가 답일줄 알았으나...

    약간의 불편함의 시기를 거치면서.. 화석에서 전기로 확 바뀔것임..

    중간에 걸친하이브리드가 답일줄 알았으니.. 의외로 한번에 건너뛸거 같음
  • 레벨 대령 2 이런망할 13.10.24 13:03 답글 신고
    차가격에서 나는 차익이 결국 연비차이를 상쇄한다는 점도 한몫 하는듯...


    그리고 결국 전기차나 수소차가 발전하면 하이브리드는 도태될 과도기기술 아닐련지...
  • 레벨 대령 3 하늘마당 13.10.24 13:56 답글 신고
    잘 읽었어요.
  • 레벨 대위 3 gensuke 13.10.24 15:33 답글 신고
    하이브리드라는 기술이 이미 10년전부터 지금까지 대중화가 되었었고 그 기간동안에 새로운 기술이 개발 되는건 당연한 것.
    디젤, 수소, 전기기술도 이제 대중화가 되고 대세가 되는 단계라는건 다 알고 있는 사실.
    그걸 위의 뒤늦은 기사하나로 친일파니 어쩌니 떠드는 뭐시긴가는 자동차의 자자도 모르는 것을 증명하는 것.
    이제 인터넷 기사와 남의 의견들을 짜집기한 되도 않는 평가는 하지 말길...
    여기밖에 날개를 펼칠 곳이 없다면 이해는 해줄 수는 있겠는데...ㅋㅋ
    FR아 뭐 느끼는거 있나?
  • 레벨 하사 1 파네리스티 13.10.24 16:15 답글 신고
    하이브리드보단 클린디젤이 답
  • 레벨 대령 3 보배드림i 13.10.24 18:08 답글 신고
    쏘하 할인해달라
  • 레벨 상사 3 우리끼리 13.10.24 18:25 답글 신고
    하이브리드 타보고 이런글 쓰는건가?
    시내에선 100프로 하이브리드가 연비가 더좋고
    고속도 디젤대비 연비가 큰차이가 안나
    디젤과의.차이는 토크일뿐
    좀 타보고 까대자
  • 레벨 병장 호로HAMAN 13.10.24 18:43 답글 신고
    FR 왔니? ㅉㅉㅉ
    뭘좀 제대로 알고 글써라
    그리고 알바라도 좀 해라 응???
  • 레벨 대위 3 일산드림 13.10.24 18:59 답글 신고
    디젤 하이브리드는 않나오나요...
  • 레벨 대령 3 내푸른하늘 13.10.24 20:33 답글 신고
    차값이 비싸것도
  • 레벨 대령 3 pjhzero 13.10.24 21:32 답글 신고
    존나 편향적인 기사인 이유가 두 차종은 산업적으로 규모에 대한 비교 자체가 힘듬



    일단 국내에서 디젤의 선호현상이 맞는건 인정하지만

    문제는 하이브리드의 새차가 국내 시장에서 나오지 않고 있다라는 점에 있음.

    그렇다고 이것이 하이브리드가 인기가 없어서가 아니라는 점.

    하이브리드 차가 디젤이나 휘발유차처럼 쉽게 버전업하고 또 그에따라 양산되고 하는 차는 아니라는 점에서 비교해본다면 이 현상은 대충 이해할 수 가 있다고 봄


    반대로 디젤은 하이브리드처럼 뭐 새로운 기술로 나온 차도 아닐뿐더러, 수십년전부터 개발되어 상용되어왔던 그런 카테고리에서의 하나의 발전이라는 개념으로 생산된, 즉 여러 차종으로 다양한 생산이 가능한 차종임

    이런 상황속에서의 디젤의 '신차생산'에 따른 효과는 분명 '하이브리드 차종'에 비해서 상당히 유리한것도 사실임

    좀 더 이해를 쉽게 해드리자면

    1. 만들 줄 모르는 메이커는 없으며, 상용화 시스템이 잘되어있는 디젤. 즉 이러한 상황 때문에 수 많은 메이커에서 내놓는 새차로 인한 '구매자로 하여금 노출되는 효과'
    2. 본격적으로 상용화된지는 10년이 넘었으나 아직 만들 줄은 알되 양산되기에 따른 많은 문제점을 손쉽게 해결한 메이커가 많이 없는 하이브리드. 상대적으로나 절대적으로나 만들어서 내놓는 브랜드도 몇 없을 뿐더러, 그것 때문에 신차효과는 디젤차종에 비해서 노출되는게 매우 적음.


    본문에 업급된 '혼다'와 타 차종의 경우는 최소한 국내 차종 시장에서의 '하이브리드라는 인지도 측면에서' 도요타에게 한참을 밑돌고 있기 때문임

    이는 '디젤 차종'의 입장에서 봤을때에 '디젤 수요'에 관련된 메이커가 '독일차'에 편중된것과 또 하나의 같은 맥락이라 볼 수가 있는 것.

    여기서 또 갈려지는게 현 국내에서의 '독일차', '일제차'의 인지도에서 또 한번 갈라지니


    자연스레 하이브리드 차종이 그렇게 보이는것일 뿐.



    즉 하이브리드 차종이 한 브랜드 기준으로 볼때 다양하게 파생되어 나오는 카테고리의 성격이 아닌 이상, 이러한 특수성을 현재 '디젤 차종'의 카테고리랑 비교하는게 얼마나 억지스럽냐라고 말씀드리고 싶음.

    차라리 하이브리드라는 기술이 다양한 플랫폼에 적용이되고 파생되어 나오는 상황일때 디젤에게 밀린다는 분석의 기사가 나온다면 수긍은 하겠지만...
  • 레벨 상사 3 우리끼리 13.10.25 10:47 답글 신고
    이게 진짜이유임
    현재 지구상에선 특허권 때문에 도요타말곤 진짜 하이브리드
    기술을 가진 회사는 없음
    혼다의 신형 어코드가 기존 혼다 하이브리드를 대체하는 새로운 하이브리드로 나와서 자국에서 인기몰이중이라고 함
    국내엔 내년이면 들어올수있고
    한국 도요타.렉서스는 각차종별로 하이브리드가 제일 잘팔리고있음
  • 레벨 준장 갠역시 13.10.24 22:01 답글 신고
    차종도 다양하지 않고 디젤보다 가격도 비싸고 연비도 그다지 좋은것도 아닌데 뭐하러 기름값 아낀다고 비싼

    하이브리드차를 사는지 이해가 안가네요. 기름값이 아까우면 소형차 연비 좋은걸로 가는게 답이죠.
  • 레벨 중령 3 핫도그핫바 13.10.25 00:33 답글 신고
  • 레벨 대장 뉘링부르2 13.10.25 01:09 답글 신고
    디젤 하이브리드 나올꺼고, 개선된 하이브리드 나올꺼고, 대체 에너지차도 나올꺼다.
  • 레벨 대령 3 루이짭세 13.10.25 02:06 답글 신고
    하이브리드.,.,아직 보충되야할부분이많은것같네여
  • 레벨 하사 1 익스플로러 13.10.25 08:12 답글 신고
    하이브리드는
    딴건모르겠고 휠이 왜 하나같잉전부 좆망 디자인인지
  • 레벨 하사 1 은빛비늘 13.10.25 18:29 답글 신고
    연비때문에 공기저항을 최소화하려고 그렇다고 들었어요
  • 레벨 훈련병 DIOS 13.10.25 11:42 답글 신고
    디젤한테 안되지
  • 레벨 상병 비머인 13.10.26 00:49 답글 신고
    근데 정말 수소차는 가능할까요 님들생각은?
  • 레벨 준장 으으으 13.10.26 02:03 답글 신고
    하이브리드는 말 그대로 하이브리드일 뿐 어느쪽도 아님.
  • 레벨 원수 마린랜드 13.10.26 21:42 답글 신고
  • 레벨 일병 오리삐약 13.10.31 15:10 답글 신고
    현재 어쩔수없이 캠리하브를 구입하여타고다니는데 연비는 정말 잘나옵니다. 이전에 신형a6 3.0디젤 타다가 베라크루즈, 산테타페, 모하비, sm7을 탔었는데(차를 좀 자주바꿈 ㅜㅜ) 보통 5만원 기준해서(시기별로 조금틀리지만) 시내기준 a6는 250-280, 베라200-230 산타페 240-260 모하비 200-210 sm7 170-190 정도 탔습니다. 캠리하브는 현재 5만원 주유시 380-410정도 타구요. 일본차라서 눈치보며 타고있긴하지만 기본적인 내용은 좋은거같아요. 승차감도 어느정도 탄탄해서 불안함도 없고요...

덧글입력

0/2000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