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아반떼 디젤 판매가 당초 큰 기대를 모았던 것과 달리 부진한 것으로 나타났다.
30일 한국자동차산업협회에 따르면 현대차 아반떼(MD) 제품군은 9월 9,121대가 판매됐다. 이 중 판매 첫 달을 맞은 디젤의 경우 1,130대를 기록, 전체에서 12.4%의 비중을 차지했다. 당초 현대차가 목표로 제시한 20%를 넘지 못한 것으로, '국산차는 디젤이 약하다'라는 선입견만 재확인시켰다는 게 업계 판단이다.
아반떼 디젤 부진의 이유로는 우선 효율이 꼽힌다. 경쟁 수입 디젤차에 비해 효율이 높지 않은 것. 실제 아반떼 디젤 효율은 자동변속기 복합 기준 ℓ당 16.2㎞로, 폭스바겐 골프 1.6ℓ TDI의 ℓ당 18.9㎞ 보다 낮다. 이에 대해 현대차는 "성능에서 우위(아반떼: 128마력-28.5㎏․m / 골프: 105마력-25.5㎏․m)를 두기 위해서 효율을 일정 포기했다"고 설명하고 있다.
최저 1,595만원에서 최고 2,180만원에 이르는 가격도 단점으로 대두됐다. 특히 최상위 트림의 경우 편의 품목을 모두 장착할 경우 2,495만원까지 가격이 상승, 폭스바겐 골프(1.6ℓ TDI 블루모션, 2,990만원)와 큰 차이가 없다. 가격 대비 상품성을 따진다면 아반떼 쪽이 낫다는 평가지만 브랜드 이미지는 수입차에 비해 여전히 낮은 게 현실이다. 따라서 비슷한 가격이라면 소비자는 수입차에 더 관심을 둘 수밖에 없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이번 결과로 아반떼 디젤의 가능성을 엿봤다는 얘기도 나온다. 판매 비중이 크게 늘었기 때문이다. 지난 2007년 아반떼 제품군에서의 디젤 비중은 5.4%에 불과했으나 현재는 두 배 이상 성장한 것. 아직 소비자에게 제대로 인식되지 않았을 뿐 본격적인 판매 궤도에 오르면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는 주장이다.
이와 관련, 자동차 업계 관계자는 "아반떼 디젤 판매가 생각보다는 높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며 "효율과 가격 면에서 소비자 저항을 맞다보니 현대차가 당초 제시했던 20%를 만족하지 못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하지만 아반떼 디젤에 대한 소비자 인식이 높지 않다는 점을 고려해야 할 것"이라며 "추후 판매 추이를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현대차 판매점 관계자는 "디젤 판매는 아직 성패를 가늠하기 힘든 측면이 있다"며 "판매 문의가 서서히 늘고 있는 점만은 사실"이라고 밝혔다. 이어 "아직까지 많은 소비자가 아반떼 디젤이 출시됐다는 것을 모르는 경우가 있다"며 "회사가 의지를 가지고 지속적인 마케팅을 펼친다면 아반떼 디젤 수요도 틀림없이 늘어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진우 기자 kuhir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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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고 128 28.5 + 6단팁트로닉 하고 105마력 + DCT랑 연비를 비교하면 당연 떨어지는 게 정상이죠 --;
DCT를 DSG로 바꿔줘.. 정확한 VW 명칭은 DSG니까..
DCT 못 넣어주는게 현대의 한계야.. 그것이 능력이고..
국산차의 가성비 마저 사라졌고
현재 현기의 이미지는 물새고 녹슬고 고장나는 차임
님들같으면 사겠음 ? ㅋㅋㅋ 절대 안사지 ㅋㅋㅋㅋ
뭐 몇만대 팔릴줄 알간??
까는거야 빠는거야
지금 뉴스에만 안 터지지 인터넷 커뮤니티 동호회, 카페 들어가봐
불량률 어느정도 인지 ,,,,,,,,,,,,
뉴스에 안나오는게 이상하지만 이정도 되면 공공연하게 모두가 다 아는 사실 아냐 ?
현대는 아직도 마케팅이 문제인지 아는거야 ?
왜 수입 소형이 불티나게 팔리는지 모르는거야 ???
벤트 s 600 이나, 비엠 7시리즈 타는 사람이야 원래 돈 많은 사람들이니깐 패스 하고
나머지 , 폴로나 골프나 1시리즈나 지금 불티나게 팔리는거 몰라 ? 재고가 없어서 기다려야 한다자나
미친 국산차 품질에 돌아선거야 차라리 돈좀 보태서 장난질 안하는 차 타고 싶은 심리야
재발 너네 영업팀이나 마케팅 부서 다 짜르고 외국에서 똑똑한 애들좀 사와바 그럼 문제 진단이 제대로 되겠지
지금 니네가 하는 마케팅은 당장 앞만 바라보는 마케팅이지 절대 미래는 없어
차에 누수되고 가스 유입되고 사고 났는데 에어백 안터지고 , 급발진 되고 (그래 이건 뽑기라고 치자)
누구는 에어백 좋은거 넣어주고 자국민은 1세대 에어백 집어넣고
이런거 느낀 사람이 다시 현대 구입할꺼 같냐 ?
마케팅 공부 안한 나도 알겠다 ,,,, 내가 내돈주고 왜 베타테스터가 되려고 하겠냐 어느 누가
말이된닥
데모하고 협박하는 날강도 기술만 세계최고다
밸런스 조정했다는 광고카피가 있ㅇ야 사지
100중에 10명만 디젤은 선택했네요.
앞으로 판매량 역풍을 맞을것이고
곧 풍파를 만날것입니다.
디젤승용은 굉장히 어려운 기술이니 말 다한거죠
더군다나 흉기차는 뻥마력, 뻥연비, 뻥토크가 주특기인데...
솔직히 유류비에대한 경쟁력은 충분합니다..
고속도로올리면 평균적으로 20km이상은 나와주니까요. 100~110..
뻥마력 뻥연비 뻥토크 어느메이커나 가지고있는 숙제입니다.
쉐보레나 르삼 모두마찬가지죠. 오히려 동배기량대 마력, 연비는 현기차가 나은건 인정합니다.
허나 판매부진이유는 가장큰문제는 가격이아닌가싶네요. 수동트림만해도 1700넘어가고
오토등급아래급만해도 1800중반대입니다. 어느정도옵션넣고 등록취득내면 2500가까이가버리는데..솔직히 구매욕심 전혀안납니다. 머절하게 가격 처올리는 흉기 반성해야할듯
형편없는 저질 품질이니 욕먹는건데
무슨 헛소리들을 이리 주저리 해대는지요?
연비도 골프보다 좋다고 뻥치다가 걸리고 말이죠 ㅎㅎㅎ
연비 가격 다 망이지만 타보신분이 선택않하는 이유는 차체가 엔진을 못버티죠 휸다이도 잘알고 있을 껍니다
지금 나온는 차는 모르겠습니다
예전꺼는 3년 지나면 핸들떨고 포터 소리에 과간이었죠 차체틀어져 스트럿바도 안들어 갔죠
골프도 그런게 좋은 자동차도 아니고 폭스 듀얼클러치 문제 해결 될것인지 의문도 들고 7세대는 무서운 감량으로 실내 소음 문제는 더 심각한것 같고...둘다 별루~
국산차라면 크루즈 디젤이 있고, 사실 현대 i30 디젤도 괜찮죠. 아반떼보다 i30이 훨씬 나은 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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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디젤차 매니아 입니다 그동난 국산디젤은 현대 쌍용 기아 어느메이커든지 연비가 별로고 4~5만 넘으면 소음이 엄청 컸습니다 카이엔 디젤은 현재 4년차 10만키로 인데도 새차처럼 움직입니다 물론 가격이야 비싸지요 우리도 이런 제품이 빨리 나왔스면 좋겠습니다 한가지 더 추가하면 너무 돈되는 자동차만 만들지 말고 스포츠카같은 차좀 만들어 파셨으면 합니다
젠쿱이거보다 더 스팩도 좋고 가격은 당연 비싸지겠지요
옛날 nf때 토스카 6단미션 나오니까
6단미션은 2000씨씨에서 효율도 떨어지고 무게도 무겁고 해서 자기들은 4단으로 한다고 하더니
소나타에 6단 달고 ㅋㅋㅋㅋㅋ
이번에는 성능에서 우위를 두려고 연비를 포기했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대박이다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누가 기대했다는거임? ㅡ.ㅡ?
그리고, 현대가 말하는 성능을 위해 연비를 희생했다는 것은 말도 안되는 소리이므로 씹을 거리도 못됩니다. 가볍게 무시해버리면 되지요. 그냥 본래 저 정도밖에 만들 수가 없는 것이고, 16.2면 괜찮아요. 실제로 몰아 보시면 아반떼 가솔린보다 아마 훨씬 나을 것입니다. 수치상으로 별 차이 없어도 가솔린은 실제로는 상당히 연비가 나빠요.
공인연비로 16.2km/l라면 실연비는 시내주행에서는 10~12km/l, 고속주행에서는 18~20km/l 정도 나올 겁니다.
제 차의 경우 18.5km/l가 공인연비인데 시내에서는 대략 12~16km/l (환경에 따라 다름), 고속에서는 대략 20~24km/l 정도 나오므로 그것을 기본으로 추정한 것입니다. 그리고, 악조건에서는 제 차도 7km/l밖에 안나와요.
그냥 제타나 골프 1.6 정도의 사양만 갖추고 내놓았으면 가격을 확 내릴 수 있었을 것입니다. 가솔린과는 트림레벨 자체를 다르게 하고, 디젤전용 트림으로 골프 사양에 딱 맞춰서 낮은 가격으로 내놓았으면 각종 논란을 피해 갈 수 있었겠죠. 뭘 그렇게 이것저것 붙인다고 가격을 높게 만들어서 풀옵션으로 골프 하위모델과 가격을 비교당합니까? 어차피 한동안 없던 차종인데 가격이나 확 내려서 경제성 찾는 사람들에게 구미가 당기게 했으면 될 것을.
DCT를 달 수 없는 것은 어쩔 수 없다 쳐도 적어도 다른 사양들이라도 100% 동일하게 맞췄으면 "동일 사양일 때 우리 차가 이만큼 싸다"라고 선전이라도 할 수 있었겠죠. 그러면 성능이 부족한 것을 감수하고 한번쯤 싼 값에 끌리기 마련 아닙니까? i30은 고급장비 달아서 비싸게 놓아 둔 채이므로 그 대신 아반떼를 얼마든지 싸게 할 수 있었죠.
현대에서 기획을 하는 사람들이 뭔가 멍청하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옛날부터 항상 들던 생각입니다. 멍청해요.
아니면 i30 등을 기획하는 사람들과 아반떼를 기획하는 사람들 사이에 알력이 있어서 아반떼 쪽 사람들이 i30에게 지기가 싫었거나 ....... (확실히 이건 좀 억측이겠습니다만.)
조심씩 계속 올려야겠다는 것이죠.
자동차가 장난감이냐?
아니 그렇게 국내소비자들한테 저질차량 팔아먹고 아직도 그 이유를 모른다고?
에라이 낙지먹다 목구멍에 걸려 뒈질넘들
그 돈이면 크루즈 사얀다고.ㅋㅋㅋ
글구 차라리 300만원 더주고 폴로사라 했습니다.
아반떼를 왜사냐면 남들도 마니 사니깐 무난해서 그냥 산답니다.
차를 잘 모르는 친구였져~~
다행이 계약 안해서 일단 포르테좀더 타다가 다른차 산답니다.
ㅋㅋㅋㅋㅋㅋ
아주~~ 많이들 사십니다!! ^^ 그러니 현대는 연비 별로여도,, 가격비싸도! 걱정 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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