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코리아가 내년 1월 국내에 A3 세단을 내놓는다고 5일 밝혔다.
아우디코리아에 따르면 최근 A3 세단은 출격 준비가 이미 끝났다. 신형은 길이 4,460㎜, 너비 1,800㎜, 높이 1,420㎜, 휠베이스 2,640㎜로, A4 세단과 비교해 260㎜ 짧고, 25㎜ 좁다. 국내 소개할 트림은 1.8ℓ TFSI와 2.0ℓ TDI로 마련됐다. 모두 7단 듀얼 클러치 S트로닉을 조합했다. 그러나 4륜구동 시스템인 콰트로는 선택하지 않았다. LTE 규격에 맞춰 개발된 아우디 커넥트도 제외됐다. 국내 법규와 맞지 않아서다.
1.8ℓ TFSI는 최고 180마력, 최대 25.5㎏·m의 성능을 낸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 도달시간은 7.3초에 그친다. 2.0ℓ TDI는 최고 150마력에 최대 32.6㎏·m의 토크를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 가속시간은 8.7초이며, ℓ당 효율은 유럽 기준 24.4㎞다. 최고속도는 시속 220㎞다.
신형은 세단을 선호하는 젊은층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해 개발됐다. 같은 급에선 폭스바겐 골프 등이 인기를 얻고 있지만 해치백이라는 점에서 한계가 있다고 판단해서다. 신형이 출시되면 프리미엄 브랜드로는 첫 소형 세단이다. 이에 따라 아우디 내부에서도 경쟁 차종은 같은 브랜드의 A4 정도만 꼽고 있다.
아우디코리아 관계자는 "신형은 고급 소형차를 원했던 소비자들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A4와는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할 것"이라고 전했다.
국내 판매 가격은 아직 미정이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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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차들 90% 이상이 다 할부나 리스인데 무슨 돈타령??
제타는 아니고 골프의 파워트레인이네요.
디젤 - 3천8백 예상합니다.
요즘 참존 a/s쓰레기라고 해서 그냥 이유없이 밉상이네요 ㅎㅎ
다 아작을 내주기 바라네요...
이제 A3살롱이 나오니 CLA, 2er도 나와야할듯합니다.
제타가 나름 선방했고, 잘 닦아진 수입 프리미엄 B세그먼트시장을 독식할 수도 있겠네요 ㄷㄷ
아마 가격 4천부터 시작 할듯요 이거전 모델이 4300에
팔던거 생각해보면
->> A4 풀체인지 되기 전까지 메꿔주기용이라는 뜻이군. 7세대 골프 나오기 전에 폴로 내놓아서 버텼던것처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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