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디젤 하이브리드 기술이 탑재된 '더 뉴 E300 블루텍 하이브리드' 모델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국내 최초의 디젤 하이브리드 모델로 가격은 8170만원으로 결정됐다.
'더 뉴 E300 블루텍 하이브리드'에는 2143cc 직렬 4기통 디젤 엔진에 20KW의 전기모터가 조합된 디젤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됐다.
복합연비는 17.2km/l(고속주행 19.5km/l, 도심주행 15.7km/l)이며 35km/h까지 전기 모터의 힘만으로 가속할 수 있다. 최고 출력 204마력, 최대 토크 51.0kg·m의 힘을 내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7.5초만에 주파한다.
디자인은 기존 E클래스 라인업과 비슷하다. 전면 그릴 정 중앙에 위치한 메르세데스-벤츠 세 꼭지 별이 스포티하고 젊은 이미지를 구현한다. 다이내믹 LED 헤드램프도 기본 적용됐다.
한편 벤츠코리아는 '더 뉴 E300 블루텍 하이브리드' 출시를 통해 국내 시장에 '더 뉴 E클래스' 라인업을 12개로 늘리게 됐다. 벤츠코리아 관계자는 "가솔린, 디젤뿐만 아니라 디젤 하이브리드 모델까지 갖춰 국내 고객들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선택을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안정준 기자
출처-머니투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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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하이브리드 기술은 일본이 최고입니다.. 일반 하이브리드는 회생제동이라 해서 브레이킹이 걸려야만 충전이 대는데, 일본 하이브리드 는 주행중에 가면서도 충전기 대죠. 모터가 2개가 달려서 하나는 주행 하나는 충전 이 기술이 특허인겁니다. 일본만 가지고 있는 이특허.. 캠리하이브리드 타보세요. 달리면서 충전댈 뿐더러 모터 마력이 140 마력인가 입니다. 거기에 2.5 엔진............ 일본은 싫지만 하이브리드 기술은 정말 정말 넘사벽이옵시다.................
막히는 데 빼면 쓸모짝도 없고 고속도로 가면 빌빌대는 쪽바리들 하이브리드랑 비교되는구나.....역시 독일
gen아 게시판에서 시비좀 그만 걸어라
니가 더 더럽히는 거 아니?
글구 쪽빠리차는 벤츠매장 앞에가서 선전을 하든지... 좀
뿜고간다
막히는데서만 효율이 좋다는 초딩같은 글이라니
일단 520d보다 빠르고 시내연비는 꽤 차이 나죠.
네 물론 하이브리드란게 가격 때문에 메리트 있나 없나는 망설여지긴 하니 각각 자기의 평소 운행 상황을 보고 사시면 됩니다.
디젤 하이브리드의 최대장점은
디젤 최대약점인 시내주행시의 소음과 진동이 없거나 확 줄어든다는거죠
정말로 눈여겨보셔야 할 부분은 시내연비입니다. 시내연비 쪽에서 상당한 폭의 향상이 있는 것을 공인연비에서 확인할 수 있지요. 그 정도로도 이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역할은 충분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흉기가 미쳐서 독일차와 경쟁한다더니
저분들 말로는 일본은 벌써 독일차를 뛰어넘었다는 말씀 인지,
아니 뛰어넘었단 소리보단 하이브리드기술은 처음부터 지금까지 계속 일본기술이 세계최고입니다.
자기 머릿속 상상으로 말을하니 큰일입니다.
무조건 까면 장땡인줄 아는것들
그리고 하이브리드 기술은 일본이 최고입니다.. 일반 하이브리드는 회생제동이라 해서 브레이킹이 걸려야만 충전이 대는데, 일본 하이브리드 는 주행중에 가면서도 충전기 대죠. 모터가 2개가 달려서 하나는 주행 하나는 충전 이 기술이 특허인겁니다. 일본만 가지고 있는 이특허.. 캠리하이브리드 타보세요. 달리면서 충전댈 뿐더러 모터 마력이 140 마력인가 입니다. 거기에 2.5 엔진............ 일본은 싫지만 하이브리드 기술은 정말 정말 넘사벽이옵시다.................
그러므로 말씀하신 그 볼보 V60과는 직접적인 비교가 되지 않습니다.
굳이 비교하자면 마일드 하이브리드인 캠리 하이브리드와 비교하는 것이 맞지요. 연료가 디젤과 가솔린으로 차이가 납니다만 마일드 시스템이라는 점이 공통점입니다. 모터는 거들 뿐 .......
"따라 올태면 따라 와바"라는 무언의 조롱이 느껴진다.
대형급에서 디젤엔진은 올리지도 못하고 중협급에서가솔린 하이브리드만 밀고 있는데 그나마 판매량이 개판인데
유럽은 디젤하이브리드로 또한번 현기업자들과의 격차를 벌려 버리는 구나...
가격만 가솔린 하이브리드카와 비슷하거나 저렴했으면 가솔린 하이브리드카는 새됐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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