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차가 다음달 국내에서 공식 출시할 예정인 QM3의 가격은 2500만원 이하에서 결정될 것으로 전망된다.
박동훈 르노삼성차 국내영업본부장(부사장)은 13일 제주도에서 열린 SM3 Z.E. 시승회에서 기자와 만나 “QM3의 국내 판매 가격은 최종적으로 정해지지는 않았다”며 “그러나 유럽시장에서 현재 팔리고 있는 가격보다는 더 낮게 책정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 부사장은 이와 함께 “QM3는 배기량 1.6리터급의 디젤 모델만을 국내 시장에 투입할 것”이라며 “연비효율성이나 퍼포먼스도 뛰어나 경쟁력을 지닌다”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현재 유럽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QM3 디젤 모델의 판매 가격이 2580만~3059만원 수준이라는 점을 감안할 때, 국내 판매 가격은 2500만원 이하에서 결정될 것으로 분석된다.
QM3는 배기량 1.6리급의 콤팩트 SUV로 올해 3월에 열린 제네바모터쇼에서 ‘캡처’라는 이름의 월드프리미어 모델로 공개됐다.
올해 2013 서울모터쇼에서는 ‘서울모터쇼를 가장 빛낸 차’에 선정되는 등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 잡았다.
한편, 박 부사장은 르노삼성차가 다음달 출시하는 QM3의 경쟁 모델로 동급 세그먼트에 속하는 쉐보레의 트랙스가 아니라 폭스바겐의 골프를 꼽아 관심을 모았다.
하영선 기자 ysha@dailycar.co.kr
출처-데일리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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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제차나 독일차는 외제차니깐 비싸다고 인정을 하지만..르삼마크가 있어서..
글고 난 비싸다고 생각함....유모차도 안들어가는 공간도 작고..SUV 사는 이유가 먼데?
출력도 적어서.. 언덕길 빌빌댈것 같음..
일단 실제로 보면 어느정도 답나오지 않을까요...
1600cc 디젤. 90마력 토크 22.4
크기 길이 4,122mm 넓이 1,778mm 높이 1,567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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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랙스 제원 초소형 suv 1940~2289만원
1400cc 가솔린 140마력 토크 20.4
크기 4,245mm 1,775mm 1,670mm
트랙스가 더 저렴하고 더 크네요...
중급 트림에 옵션달믄 2500대 정도 갈것같던데 나쁘지 않은거 같네요. 폴로는 깡통에 2600해도 잘 팔리던데 물론 우리나라
사람이 보는 폭바 브랜드 이미지를 르노가 갖고 있진 않지만 18km 연비에 저정도 디자인이면 나홀로족들은 많이들
사실거같은데요. 저도 크루즈랑 저울질중 ㅋㅋㅋ
어느정도 성공한 케아스인대......&^^& 크루즈 대기수요자 입장에선 qm3 가망성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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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장나면 프리미엄 브랜드가 부품도 겁나 비싸고...
프리미엄 브랜드라 그런지 희소성때문에 ? 부품수급에도 시간 오래걸리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qm3 경쟁상대도 골프라고 하니...
프리미엄 브랜드답게 일단 가격부터 골프재끼고 시작할려나보네요...
이왕 타겟 잡는거 그냥 아우디 q7 포르쉐 카이엔을 타겟으로 잡고있다고 하지 ㅋ.....
프리미엄브랜드 언제쯤 타볼수있을런지...
어차피 맨땅에서 경쟁하기에는 다소 비싸게 느껴지는 구나
유럽은 세금이 비싸서 차 뿐만 아니라 모든 공산품들이 다 매우 비싸요
한국도 복지 왜치면서 세금 인상이라는 소리 나오면 욕부터 하는 무식한 애들 많죠
각설하고 지금 르삼의 짓거리를 더 실감나게 표현하자면
현대가 태국에서 소나타를6천만원에 파는대 한국에는 3천만원도 안되게 파는건 자국민 생각해서 특별히 싸게 파는거야
이말하고 뭐가 다르죠? 언플하는 르삼님아
니들도 한국 시장환경과 트렌드 알고있잖아?
2천5백이면 안팔려...
코앞의 이윤을 위해 200~300 더 받으려다가 수입차와 현.기에 밀리는 어쩡쩡한 미래를 원지 않는다면..
2200~2300 수준이 적당하다 보인다...
트렉스가 선행해서 망해줘서.. 시장 느낌 알잖아~
타산지석 정도는 알지?
한국시장에 욕심없다면 몰라도.. 잘 생각해라..
이번에 1.5 디젤엔진으로 2천 5백 받고...
QM5 나옴 3천5백 받으려는 개수작은 나의 기우일 뿐이겠지??
뭐 한가지 카더라 글 하나 달고 갑니다.
르노는 1.6 디젤 엔진이 최신형 F1 기술 투입되어서 만들어진 엔진이 있습니다.
바로 세닉이라는 차에도 장착이 되는 엔진이지요 르삼에서도 이녀석을 장착하고 싶었을겁니다
지금의 90마력찌라보다는.... 130마력에 32토크를 뽑는....그런데 변속기가 받쳐주지를 않는겁니다 지금 쾨물3에 달려나오는
DCT가 SM5 TCE 에도 달려나오는 동일한 변속기라고 알고 있습니다. 게트락사의 건식 변속기 입니다
그변속기가 받아낼수 있는 토크가 28토크가 맥심이라는 겁니다 .... 그이상의 토크를 받아낼 변속기는 지금 개발중에 있으며
개발완료일이 2015년쯤이라고 게트락 홈페이지 나와있습니다. 저도 SM5TCE 변속기가 구형변속기이다라는 논란에 대한 글을 보다가 어느님이 올린 자료를 봤는데 그렇더라구요 32이상 받아내는 변속기 게트락 홈피에는 올라와있는데 개발 완료일이 2015년!! 그래서 르삼은 듀얼 클러치 미션으로 쇼부를 칠려는데 변속기가 없는 겁니다
아마 르삼으로서는 최선의 선택이 아닌가 합니다
변속기에 대한 참고 자료!!! 불펌한것임. ㅋㅋㅋ http://cafe.naver.com/sm5platinum/107074
풀옵하면 2천 후반대 형성되겠군요..
그리고.. 취등록세하면 3천 초반이나.. 될듯한데
메리트가 있을련지??
보배에서 현기 까이지만..
실질적인 소비시장에서는 현기차를 선호함..
근처 지인들도 대부분 현기차 사더라구욤...
1.5 dCi 엔진 + GETRAG 사 Powershift® DC
신형 1.6 dci 장착하지 안타깝네.
자세한 내막은 모르지만 그래도 신형 놔두고 구형엔진을 장착하는 거 보면 할 말이 없네.
2500에 프로모션, 기타서비스가 어떻게 형성될런지... 봐야겠네요
...
근데 이
그래도 수타페보다는 괜찬을 꺼 같은데....
1차로 5000대 들어왔답니다.....따로 옵션은 없는듯합니다.
le부터는 네비게이션도 기본이었던거로 봤습니다.
90마력 22 토크면 싸단느낌 전혀 없음
수입차 느낌도 없음
경쟁차 60 %성능에 선택하기에는 비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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